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새벽배송 선두주자 '컬세권' 늘리더니…9년만에 흑자 낸 비결 2024-07-01 16:31:10
식자재 찾기가 생각보다 어려웠다"고 창업 배경을 밝힌 바 있다. 생산자는 좋은 상품을 만드는 일에 집중하고, 고객은 걱정 없이 좋은 품질의 상품을 살 수 있는 유통 서비스를 만들기로 한 결과물이 컬리였다. 컬리의 차별화 역량은 '상품 큐레이션'에 있었다. 실제 마켓컬리는 제품 수를 늘리기보단 어떤 제품을...
[단독]SK, 골드만PIA와 투자한 물류회사 지분도 내놨다 2024-06-24 11:54:00
뒤 국내 식자재 유통사와 이커머스 회사에 원스톱 물류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삼성웰스토리와 현대그린푸드, 쿠팡이 한국초저온의 창고를 이용하고 있다. 액화천연가스(LNG) 폐냉열을 재활용하는 기술로 영하 60~80℃ 상태의 초저온을 유지한다. 영하 75℃ 이하의 초저온을 유지할 수 있는 건 국내에서 한국초저온이...
연매출 50억 인천 최대 식자재 유통사 매물로 2024-06-14 13:50:40
게재된 기사입니다. 인천의 최대 식자재 유통업체가 인수합병(M&A) 시장에 매물로 나왔다. 대치동 현장 강의 기반의 중등 인터넷강의 기업도 한국경제신문 마켓인사이트와 브릿지코드가 함께 제공하는 이주 M&A 물건정보 리스트에 이름을 올렸다. 인천에 위치한 대형 식자재 유통업체 A사가 매물로 나왔다. 넓은...
설탕·소금·김가루 등 200여개 식재료 반값할인 2024-05-17 16:35:54
수 있도록 필수 식자재 중심으로 행사 상품을 골랐다고 전했다. 행사품목은 소금과 설탕을 비롯해 식용유, 참기름과 각종 육류, 참치캔 등 200여개 식재료다. 특히 최근 가격이 폭등한 고춧가루, 마늘, 김가루도 저렴한 가격에 판매된다. 국내산 소금(3kg)과 설탕(3kg), 고춧가루(2.5kg), 그리고 김가루(1kg) 등 주요 품목...
테스토코리아, 롯데마트 및 롯데슈퍼에 디지털 위생 관리 시스템 ‘testo Saveris Restaurant’ 구축 2024-05-07 09:57:46
롯데유통사에 적용하고자 했던 모델이었다. 2023년 1월부터 안전센터와 롯데마트 및 테스토는 협의체를 구성하여 롯데만의 표준을 구현하기 위해 다양한 실험과 테스트를 진행해 식품의 입고부터 보관 및 가공까지 각종 위생관련 지표를 디지털 품질관리서로 효율적으로 관리할 수 있는 디지털 위생 관리 시스템인 ‘testo...
콩계란·5분 조리 '컵김치'…K푸드테크의 미래 엿본다 2023-11-07 17:57:35
개 대형 유통사, 식자재 바이오, 투자사와 참여 기업을 연결해주는 비즈니스 상담회를 비롯해 21개국 70명의 바이어가 참가하는 ‘K푸드 바이어 초청 수출상담회’가 같은 장소에서 개최된다. 양주필 농식품부 식품산업정책관은 “올해는 소비자에게 더 가까워진 다양한 푸드테크 기술을 소개하고 농업과 푸드테크 간 상생...
동원홈푸드, 딜리버리랩과 협약…식자재 유통 디지털 혁신 가속화 2023-08-23 09:54:16
동원홈푸드는 오더히어로에 식자재를 공급하고, 오더히어로는 약 20만 개 이상의 빅데이터를 기반으로 다양한 유통사의 식자재 가격을 실시간 비교하는 플랫폼 경쟁력을 갖추게 됐다. 양사는 식자재 유통 전산 시스템 구축 등 추가적인 사업 협력 기회도 모색해 나갈 계획이다. 동원홈푸드 관계자는 "체계적이고 효율적인...
"초록마을 새 먹거리는 이유식" 2023-08-22 17:37:15
약 900억원에 인수했다. 초록마을은 원물 식자재 위주로 이유식 시장을 공략할 예정이다. 이소해 초록마을 최고마케팅책임자(이사)는 “완제품 이유식 시장은 베베쿡, 엘빈즈 등을 포함한 다수 업체가 경쟁 중이지만 이유식용 신선 식자재를 취급하는 곳은 많지 않다”며 “초록베베를 앞세워 40대 중심의 기존 초록마을 고...
'마켓봄' 거래액 5조 돌파…딥페이크 범죄 막는 딥브레인AI [Geeks' Briefing] 2023-08-03 14:47:24
마켓보로가 운영하는 식자재 유통 플랫폼 '마켓봄'의 누적 거래액이 5조원을 돌파했다. 지난해 12월 누적 거래액 3조 원을 달성한 뒤 8개월 만에 이룬 성과다. 성장 추세가 이어지면 내년 안에 누적 거래액 10조원 달성도 가능할 것으로 회사 측은 내다봤다. 마켓봄은 식자재 유통사와 수요자인 식당 사이에 수기로...
GS25서 3년째 굳건한 1위…육개장·불닭 제친 의외의 컵라면 [한경제의 신선한 경제] 2023-05-01 12:42:43
식자재를 사용한 프리미엄 제품에 관심을 보이자 GS리테일은 김치 원물과 김치찌개 양념을 살려 상품을 제조했다. “프리미엄 전략 고수하겠다”현재 GS리테일이 보유한 PB라면은 10여 종이다. GS리테일은 앞으로도 프리미엄 라면을 통해 다른 유통사 PB와 차별화된 상품을 선보인다는 방침이다. 지역 유명 메뉴를 활용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