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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토요칼럼] K패션의 남다른 성공 방정식 2024-10-25 17:53:31
기업이 운영한다. 나이키가 제품 기획, 디자인, 마케팅 등을 맡고 한국은 제조를 담당하는 구조다. 한국은 비록 나이키 같은 글로벌 패션 브랜드를 키워내진 못했지만, 그 브랜드의 조력자가 돼 함께 성장하는 길을 택했다. 뉴발란스와 노스페이스는 제조만 맡기지 않았다. 브랜드를 가져다 쓸 수 있는 라이선스 권한까지...
英스마일리월드 캐리어, 크리에이터 '밍구' 영입…골프여행 수요 겨냥 2024-10-25 17:03:14
촬영 등을 진행하며 골프 투어에 특화된 디자인과 각종 기능을 어필할 예정. 영국 오리지널 브랜드 스마일리월드는 국내에선 모아그린상회가 지난해 브랜드 관련 계약을 맺어 본사와 함께 제품을 개발해 론칭했다. 스마일리월드 캐리어 세트는 화물용 28인치, 기내용 20인치 캐리어를 비롯해 보스턴백, 신발 파우치, 여행용...
가을은 차분하게…드뮤어룩, '킥'은 신발이라고?[최수진의 패션채널] 2024-10-25 14:51:43
로퍼는 1920~1930년대 유럽에서 시작한 신발로, 끈을 탈부착하지 않아도 되는 디자인으로, '게으름뱅이'라는 의미에서 로퍼(Loafer)라고 불리기 시작했습니다. 페니 로퍼, 벨지안 로퍼 등이 전통적인 스타일인데, 최근에는 끈으로 묶는 레이스업, 플랫폼(굽이 있는 스타일), 스트랩 디자인 등이 적용되면서 그...
"남자친구랑 '카꾸' 하러 왔어요"…입소문 나더니 '인기 폭발' [이슈+] 2024-10-22 19:32:01
상대적인 추이를 나타낸다. 다꾸(다이어리 꾸미기), 신꾸(신발 꾸미기), 텀꾸(텀블러 꾸미기)에 이어 등장한 카꾸는 그만큼 MZ 세대가 각종 물건을 꾸미는 행위를 통해 자신의 개성을 표출하려는 욕구가 강하다는 뜻으로 풀이된다. 이 같은 추세에 카드 업계 역시 MZ 세대의 이목을 끌 수 있는 '디자인 경쟁'에 나...
FILA+, 국내 공식 출시…무신사 엠프티 성수서 팝업스토어 진행 2024-10-21 09:02:55
신발, 액세서리 등으로 구성됐다. 로고는 휠라의 기존 로고에 이탈리아 국기 색상에서 영감을 받은 그린과 밝은 레드 컬러를 재해석한 디자인으로 선보였다. FILA+는 지난 8월 말부터 영국 런던, 미국 뉴욕·로스앤젤레스, 일본 도쿄, 이탈리아 밀라노에서 글로벌 행사를 진행했고 마지막 목적지로 서울을 선택했다. FILA+...
한때 "우스꽝스럽다" 조롱 받더니…반려견 신발 내놓는 이유 2024-10-14 12:04:53
미국 캐주얼 신발 제조사인 크록스가 반려동물 전용 크록스를 내놓는다. 다양한 클로그 디자인과 바이럴 협업으로 유명한 크록스가 반려동물 시장에 진출하면서 새로운 성장의 발판을 만들겠다는 의지다. 12일(현지시간) 미국 CNN에 따르면 크록스는 강아지가 신을 수 있는 새로운 라인을 이달 23일 출시한다고 밝혔다....
루브르부터 디즈니랜드까지…파리 곳곳이 '런웨이' 2024-10-10 17:07:32
미키마우스의 귀를 단 하이힐, 뿔이 달린 신발 등 동화에서나 나올 법한 특이한 디자인의 컬렉션이 줄을 이었다. 루이비통은 루브르 궁전 동편의 정원인 쿠르 카레 안에 쇼장을 만들었다. 건물 외벽에 거울을 붙여 궁전의 고풍스러운 외관이 거울에 비치도록 했다. 쇼장 내부에는 브랜드의 시그니처 제품인 각양각색의 여행...
폰드그룹, 글로벌 브랜드 '커터앤벅'과 라이선스 계약 체결 2024-10-08 09:26:13
계약을 통해 폰드그룹은 커터앤벅의 우수한 품질과 혁신적인 디자인을 바탕으로 한 골프 및 캐주얼 의류를 국내 시장에 선보일 계획이다. 커터앤벅(Cutter & Buck)은 지난 1990년 설립된 이래 글로벌 스포츠웨어 시장에서 뛰어난 성능과 세련된 스타일을 동시에 갖춘 제품으로 많은 사랑을 받아온 브랜드다. 이번 계약...
'재고 옷 활용해 새 제품·가구로'…패션업계도 ESG 열풍 2024-10-06 08:01:00
재고를 재료로 새로운 디자인의 컬렉션을 선보이고 있는 브랜드다. 래코드는 최근에는 자동차 에어백과 카시트 재고 등 산업용 소재까지 활용 범위를 점차 넓히고 있다. 또 업사이클링 패션에 대한 인식을 개선하기 위해 타미진스, 라코스테 등 글로벌 브랜드와도 협업을 진행하고 있다. 코오롱FnC는 지난 2022년 7월부터...
크롬하츠부터 디올까지…MZ보다 힙한 흑백요리사 아재 패션[최수진의 패션채널] 2024-10-03 14:46:00
미국 럭셔리 브랜드 크롬하츠, 신발은 프랑스 명품 디올, 바지는 이탈리아 컨템포러리 브랜드 스톤아일랜드 등 고가의 제품을 착용했습니다. 이 사실이 알려지면서 안 셰프에는 '머리부터 발끝까지 명품'이라는 수식어까지 붙었습니다. 특히, 크롬하츠는 2030세대가 선호하는 브랜드로, 패션에 관심이 없으면 모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