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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토큰시장 7년 뒤 370조원 성장 예상…韓GDP 14.5% 규모" [한경 코알라] 2023-10-04 10:18:17
것으로 기대한다. 하나금융경영연구소에 따르면 국내 토큰증권 시장은 관련 법제화가 완비되는 2024년 본격화되어 2030년 367조원 규모로 성장할 것으로 전망된다. 특히 2030년에는 국내 GDP의 14.5% 수준에 달할 것으로 보여 향후 토큰증권 시장의 중요성과 영향력이 부각될 것으로 보인다. 다양한 시장 참여자에게 새로운...
뮤직카우 드디어 사업재개...창업 2개월 만에 투자 받은 AI 스타트업 [Geeks' Briefing] 2023-08-16 16:49:28
챌린지는 한국여성인권진흥원, 일본군위안부연구소 등의 후원으로 진행되며 올해 말까지 참여할 수 있다. 한국인 10명 중 6명은 "지상파,케이블TV 필요 없어요" 시장조사전문기업 엠브레인 트렌드모니터가 19~59세 1000명을 대상으로 OTT 서비스 이용패턴 조사를 실시한 결과 응답자의 61%는 지상파, 케이블TV의 필요성을...
'#오운완' 인증샷 열풍에…"운동하는 女 잡아라" 유통가 들썩 [송영찬의 신통유통] 2023-06-28 16:25:51
헬시플레저 분야 지출이 크게 늘었다는 분석 결과도 있다. 지난달 신한카드 빅데이터연구소는 지난해 상반기 기준 MZ세대의 퍼스널트레이닝 (PT) 결제액이 지난 2019년 같은 기간과 비교해 373% 늘었다는 분석을 내놨다. 같은 기간 테니스장(336%), 실내외 골프장(202%), 스포츠센터(150%)도 크게 늘었다. 신한카드 관계자...
어릴수록 좋다…금융 Z세대 잡는 `게이미피케이션` [이민재의 쩐널리즘] 2023-02-21 06:00:00
있습니다. 우리금융경영연구소는 "국내에서도 유소년 전용 금융서비스에 대한 관심이 늘어나며 Z세대 전용 카드, 은행서비스 등은 출시되고 있으나, 글로벌 트렌드와 유사한 형태의 유소년 전용 플랫폼은 활성화되지 않은 상황"이라고 진단합니다. 잘 만든 게이미피케이션으로 유소년을 위한 ESG 경영과 수익까지 얻는 수...
[CES 2023] 금융그룹 회장 등 대거 참관…'우리도 IT기업' 2023-01-08 07:29:00
연계된 시스템까지 구축할 계획이다. 신한은행 관계자는 "금융권에서 외부 메타버스 플랫폼을 빌리는 방식이 아니라 자체 플랫폼을 구축한 사례는 최초"라며 "CES에서도 이런 점을 강조하고, 시나몬 외 경쟁력을 갖춘 디지털 사업을 소개하는 데 주력했다"고 설명했다. 조용병 회장과 임수한 디지털전략사업그룹장을 비롯한...
신한 조용병·하나 함영주 회장이 CES 참관한 까닭은? [CES 2023] 2023-01-05 14:48:27
김명희 신한금융 최고디지털책임자(CDO)와 임수한 신한은행 디지털전략사업그룹 부행장 등 지주·은행·카드·증권·캐피탈의 디지털 담당 임원과 실무자 30여 명도 동행했다. 신한은행은 이번 CES에서 국내은행에서 처음으로 단독 부스를 내고 지난해 11월 출시한 메타버스 플랫폼 '시나몬(Shinamon)'을 선보인다....
[인사] 변화 택한 신동빈…"젊은 리더십·외부 전문가 수혈" 2022-12-15 15:48:57
부사장 박윤기 ▲ 롯데중앙연구소 연구소장 부사장 이경훤 ▲ ㈜호텔롯데 롯데월드 대표이사 부사장 최홍훈 ▲ 롯데정보통신㈜ 대표이사 부사장 노준형 ▲ 롯데네슬레코리아㈜ 대표이사 전무 김태현 ▲ ㈜호텔롯데 롯데면세점 대표이사 내정 전무 김주남 ▲ 롯데지에스화학㈜ 대표이사 전무 김윤석 ▲ 캐논코리아㈜ 대표이...
"채권형 주식 주목"…신한운용 '2023 펀드시장 전망' 발간 2022-12-15 10:37:16
신한자산운용은 '2023년 펀드시장 전망' 보고서를 발간하며 판매사 외 기관투자자에게 배포했다고 15일 밝혔다. 펀드시장 전망은 2019년부터 4년째 발간하는 연간 전망자료다. 증권사, 경제연구소의 전망자료와 달리 펀드를 운용하고 상품을 공급하는 자산운용사의 시각에서 바라본 펀드시장의 변화와 전망을...
"2023년 소비 키워드는 공존" 2022-12-12 17:38:02
늘어난 결과로 풀이된다. 신한카드 빅데이터연구소는 12일 카드 소비 데이터와 SNS 데이터를 분석해 이런 내용을 포함한 ‘2023년 소비 트렌드’를 전망했다. 핵심 키워드로는 ‘co-EXIST(공존)’를 제시했다. 새로운 흐름 속에서 서로 다름을 인정하고 변화를 수용하며 각자의 삶의 방식을 만들어간다는 뜻이다. 연구소는...
신한카드, 내년 소비 변화 키워드로 '공존' 제시 2022-12-12 08:41:31
신한카드, 내년 소비 변화 키워드로 '공존' 제시 (서울=연합뉴스) 심재훈 기자 = 신한카드가 고객의 소비 데이터와 소셜미디어(SNS) 데이터 분석을 통해 내년의 소비 트렌드 키워드로 '공존(co-EXIST)'을 12일 제시했다. 'co-EXIST'는 공존의 의미를 지닌 단어로, 다가오는 새로운 변화 속에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