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호텔·병원 '싹쓸이' 10조 매출 올린다…LG전자, B2B 총력전 2024-10-10 10:00:03
등 B2B 사업에 공을 들이고 있다. 실내 공간뿐 아니라 모빌리티, 비즈니스 공간 등으로 사업 영역을 확장해 체질 변화를 이뤄내겠다는 목표다. 특히 호텔·매장·기업·학교와 같은 다양한 고객군별 맞춤 상업용 디스플레이, IT 기기(LG 그램·모니터 등), 상업용 로봇, 전기차 충전기 등에 힘을 쏟는 중이다. B2B 사업은...
롯데몰 웨스트레이크 하노이 개장 1년만에 1천만명 방문 2024-10-01 06:00:02
평균 10∼20개 업체가 매장을 방문한다고 한다. 누적 방문객 100만명을 넘은 팝업 명소 '아트리움 광장(실내)'과 '분수 광장(실외)'에는 자사 브랜드를 소개하려는 패션, 주얼리(장신구), 뷰티업체들의 문의도 쇄도하고 있다고 롯데는 전했다. 롯데는 웨스트레이크 하노이의 성공을 발판으로 현지 사업을...
아울렛 출점 대신 리뉴얼…부산·수도권서 격돌 2024-09-22 18:13:26
실내 서핑숍…. 최근 국내 프리미엄 아울렛에 들어선 매장들이다. 유통 ‘빅3’(롯데·신세계·현대)의 프리미엄 아울렛 리뉴얼 경쟁이 치열하다. 전국 15개 아울렛 중 올해 리뉴얼 공사를 마친 곳만 7곳에 이른다. 2010년대 급성장한 아울렛 시장이 정체기에 들어서자 새 매장을 내기보다 리뉴얼을 통해 점포 경쟁력을...
유통가, 추석 특수 이어 '10월 징검다리 연휴'도 노린다 2024-09-22 06:05:00
연휴에 나들이족이 늘면서 관광지, 공원 등 주요 상권 내 매장의 매출 특수가 전체 편의점 매출 증가를 견인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GS25는 다음 달 한 달간 피크닉 페스티벌 테마로 1천662종의 상품을 원플러스원(1+1), 가격 할인 등 행사로 선보일 계획이다. CU는 고속도로 휴게소 내 매장의 매출 증가를 기대하...
추석연휴 폭염에 백화점 '방긋'…3사 매출 10% 증가(종합) 2024-09-19 16:06:52
무더운 날씨가 이어지면서 실내를 찾는 가족 단위 고객들의 방문이 늘었다고 전했다. 잠실 롯데월드몰은 연휴 닷새간 95만명의 고객이 방문했다. 상품군별로 보면 선물 수요가 높은 영·유아 상품군 매출이 20% 증가했다. 더운 날씨 탓에 쇼핑몰 안에서 식사를 해결하려는 고객의 발길이 이어지면서 F&B(식음료) 매출도...
추석 연휴 폭염에 백화점 '방긋'…3사 매출 10% 증가 2024-09-19 14:16:12
무더운 날씨가 이어지면서 실내를 찾는 가족 단위 고객들의 방문이 늘었다고 전했다. 잠실 롯데월드몰은 연휴 닷새간 95만명의 고객이 방문했다. 상품군별로 보면 선물 수요가 높은 영·유아 상품군 매출이 20% 증가했다. 더운 날씨 탓에 쇼핑몰 안에서 식사를 해결하려는 고객의 발길이 이어지면서 F&B(식음료) 매출도...
"반려견과 새벽에 다녀간 손님이"…무인카페 사장님 '한숨' 2024-09-06 14:58:30
때문에 우리나라 스타벅스 매장 가운데 최초로, 반려동물 실내 동반과 취식이 가능한 시스템으로 오픈한 ‘구리갈매DT점’은 지상 2개 층 건물로 지어졌다. 1층은 음료를 주문하고 제조하는 공간으로, 식약처 가이드에 따라 반려동물 출입이 불가능하다. 반려동물 동반 고객은 외부 전용 출입구를 통해 2층으로 올라간 뒤...
GS25 뮤비페에 7만명 모여…외국인 관광객도 5천명 참가 2024-09-04 08:52:33
온라인 콘서트를 포함하면 130만 명을 넘어섰다. GS25 전국 매장 수 또한 2015년 9천300개에서 현재 약 1만8천개로 두 배 가까이 늘었다. GS25는 편의점 이용 고객이 남녀노소 전 연령층임을 고려해 박재범과 비와이, 볼빨간사춘기, 에일리, god, 제시, 다이나믹 듀오 등 다양한 세대를 아우를 수 있는 출연진을 섭외했...
"피서지가 따로 없네"…때아닌 '특수' 2024-08-25 06:41:35
시간대 식음료 매장 매출은 18.8%나 뛰었다. 신세계백화점의 오후 6∼8시 매출도 5.6% 증가했다. 유통업계 관계자는 "폭염이 지속되면서 쾌적하고 편리한 실내 공간에서 시간을 보내려는 고객이 늘어 매출과 방문객 수가 고른 성장세를 보였다"며 "더위가 밤까지 이어져 저녁 식사를 즐기거나 팝업 스토어 등을 돌아보는...
역대급 폭염에 실내 쇼핑몰 인기…저녁 시간대 고객 20% 급증 2024-08-25 06:11:01
시간대 식음료 매장 매출은 18.8%나 뛰었다. 신세계백화점의 오후 6∼8시 매출도 5.6% 증가했다. 특히 신세계백화점 강남점의 푸드홀이 위치한 '하우스 오브 신세계'의 경우 오후 5시 이후 매출이 전체의 절반을 차지할 정도로 인기를 끌었다. 창고형 할인점 트레이더스의 오후 6∼8시 방문객은 8%, 해당 시간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