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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설] 법률·성형 분야도 플랫폼 갈등…'제2 타다' 돼선 안 된다 2021-05-27 17:32:05
타다는 물론 학원 차량 공유 서비스 ‘리버스랩’, 심야 전세버스 서비스 ‘콜버스랩’ 등이 기존 업계와 마찰을 빚었던 것을 자연스레 떠올리게 한다. 정부가 규제책을 내놓고, 국회가 끝내 타다 금지법을 만들었던 식으로 귀결된다면 신산업은 발 붙일 곳이 없을 것이다. 한국의 진입규제 수준이 경제협력개발기구(OECD)...
앱으로 불러 합승하는 동네택시 '셔클' 은평뉴타운 달린다 2020-02-13 09:44:43
서비스가 불가능하다. 심야콜버스나 반반택시 등 서비스가 있지만, 이는 정해진 혹은 비슷한 경로로 심야 시간에만 운영된다는 점 등에서 셔클과는 다르다. 현대차와 KST모빌리티는 지난해 1월 '셔클 프로젝트'에 대해 과학기술정보통신부의 ICT 규제 샌드박스 실증 특례 지정을 받아 시범 서비스 물꼬를 텄다....
우버·콜버스·카풀·타다…한국은 모빌리티 혁신 무덤? 2019-12-05 17:55:17
2000만원을 선고받았다. 2015년 말 국내 첫 공유버스 서비스를 시작한 콜버스랩도 규제 장벽에 갇혀 결국 사업을 접었다. 국토교통부는 콜버스를 심야 시간에만 운영하도록 했다. 서울시는 콜버스 운행 지역을 강남 3개 구로 지정했다. 다른 지역에서는 운행하지 못하도록 했다. 차종은 11인승 이상의 승합차·버스만...
'앱으로 불러 합승하는 동네택시' 현대차-KST 시범운영(종합) 2019-11-27 16:01:06
미니버스인 쏠라티 개조차 6대로 서비스를 무료 운영한다. 반경 2km 내외의 서비스 지역에서 이용자가 앱으로 호출하면, 대형승합택시가 실시간으로 생성된 최적 경로로 운행하며 승객들이 원하는 장소에서 태우고 내려주는 합승 형태의 이동 서비스다. 현재 택시발전법상에서는 택시 합승서비스가 불가능하다. 또,...
서울시 올 10대 정책 투표…'따릉이' 3년 연속 1위 될까 2019-11-13 17:56:43
페이지에서 투표할 수 있다. 서울시 홈페이지 및 네이버·다음 등 포털 사이트에서 ‘서울’ 또는 ‘서울 10대 뉴스’를 검색해 접속하면 된다. 최종 결과는 다음달 10일 발표할 예정이다. 2016년에는 심야 콜버스, 2017년과 지난해에는 따릉이가 1위를 차지했다. 박진우 기자 jwp@hankyung.com...
"돈 더 내도 앱 호출 특화 택시 이용하겠다" 2019-09-09 17:34:40
심야 시간에 벌어지는 ‘택시 대란’ 문제가 좀처럼 해결되지 않고 있다고 지적했다. 카카오모빌리티가 전국에서 배차에 실패한 택시 호출 데이터를 분석한 결과다. 전국에서 심야시간에 택시를 가장 잡기 어려운 지역은 서울 강남 지역인 역삼1동인 것으로 나타났다. 카카오모빌리티 관계자는 “미니밴을...
전남 장애인 콜택시 시군 요금 등 단일화 2019-05-07 14:35:08
운영시간이 다르고, 휴무일도 따로 적용돼 장애인 콜택시 이용에 불편이 크다는 지적에 따른 조치다. 운영지침 개정에 따라 이용 요금은 기본 2㎞ 500원, 추가 1㎞당 100원, 상한액은 시내·외 버스요금 이내다. 심야(00:00~04:00)요금은 이용 요금의 2배를 내야 한다. 운행 구역은 광주시를 포함한 전남 전 지역과 다른 도...
[ 분야별 송고기사 LIST ]-지방 2019-02-11 15:00:11
출동…7월·50대·고혈압 많아 190211-0146 지방-002209:15 인천 소청도·대이작도 '섬마을 100원 콜버스' 운행 190211-0147 지방-002309:16 부산 석면 1차 검진기관 16개 구·군 보건소로 확대 190211-0151 지방-002409:18 "창문을 현관처럼…"빈집털이 상습절도범 구속 190211-0152 지방-002509:18 '음주단속...
강남역 택시 잡기 가장 어려운 시간은 자정…이태원은 새벽 2시 2019-01-31 06:00:04
현 심야버스 외에도 3∼4㎞ 노선의 단거리 버스·구간 셔틀을 도입하라고 제안했다. 택시나 심야버스 외에도 콜 버스, 승차공유와 같은 '수요 응답형 일반 교통수단' 도입도 고려해볼 만하다고 전했다. 보고서는 빅데이터 분석 결과 심야 교통 최대 이슈는 '택시 승차거부'(22.5%), 대중교통 막차 시간...
[사설] '헌법 위에 떼법' 이익집단 법치 파괴행위 엄단해야 2019-01-25 18:05:15
단체들의 집중적인 포화가 쏟아진다. 우버는 좌절됐고, 콜버스(심야 버스 공유)는 반쪽짜리가 됐다. 김동연 전 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이 재임 시절 “진입장벽을 허무는 과제는 100% 기득권의 반발로 안 된다”고 넋두리한 배경이다.기득권 진입장벽을 넘는 것은 험난한 일이다. 그러나 그 역할을 해야 하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