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전우형의 런던eye] 英 입맛 잡은 K푸드…다양성 증가는 한류의 진화 2023-06-11 17:30:48
도쿄 젊은이들이 많이 찾는 곳인데, 런던의 시부야는 아이스크림, 와플 등 디저트 ‘핫플’이다. 기업 B는 고객의 동경과 향수를 자극하는 연상형 식당이다. 셋째, 기업 C는 ‘요리(Yori)’라는 이름으로 런던뿐 아니라 케임브리지 등지에 총 12개의 지점을 운영하며 계속 확장하고 있다. 기업 C는 메뉴 및 음식조리법 표준...
MZ세대는 왜 전통시장에서 돈을 썼을까 [슬기로운 금융생활] 2023-06-10 07:00:01
결과, 떡과 한과업종의 증가율이 66%로 가장 높았습니다. 뒤이어 와플·파이(65%), 아이스크림·요거트(36%), 도너츠(29%), 케이크(7%) 순으로 나타났습니다. 떡이나 한과는 일반적으로 중장년층이 선호하는 간식으로 알려져 있죠. 실제 떡과 한과업종의 매출 비중은 50대와 60대 이상이 60.3%로 압도적이긴 하나, 2019년...
쿠키·컵케이크·도넛까지…약켓팅 열풍에 편의점 등장한 먹거리 2023-05-30 11:32:29
지난해까지 디저트 전문점의 신용 및 체크카드 매출과 신규 가맹점 비중을 분석한 결과, 매출 증가율이 가장 높은 디저트 전문점은 66%를 기록한 '떡·한과'였다. 같은 기간 와플·파이(65%), 아이스크림·요거트(36%), 도넛(29%), 케이크(7%) 전문점의 매출증가율을 제쳤다. 디저트 전문점 내 떡·한과 매출 비중은...
'약켓팅' 신조어까지…할매입맛 사람들 늘자 벌어진 일 [오정민의 유통한입] 2023-03-31 21:00:01
디저트 전문점은 66%를 기록한 '떡·한과'였다. 같은 기간 와플·파이(65%), 아이스크림·요거트(36%), 도넛(29%), 케이크(7%) 전문점의 매출증가율을 제쳤다. 디저트 전문점 내 떡·한과 매출 비중은 2019년 22.7%에서 지난해 25.7%로 상승했다. 한 유통업계 관계자는 "할매니얼 푸드는 MZ세대에겐 이색 경험을,...
디저트 인기 창업메뉴는 '베이글·떡'…붕어빵 먹는데 1만원 썼다 2023-02-21 17:58:37
가장 컸다. 아이스크림 전문점은 6000여 개(20%)로 2위였다. 이 기간 품목별 가맹점 수 증가율은 베이글(117%), 아이스크림(98%), 케이크(97%), 와플·파이(69%) 순이었다. 최근 3년간 매출 증가율은 베이글 전문점이 216%로 1위였다. 최근 한 유명 베이글 가게에선 오전 6시부터 사람이 몰려 대기하는 ‘베이글 오픈런’이...
뉴트로 열풍에…떡·한과 카드 매출 '쑥' 2023-02-21 16:52:01
아이스크림·요거트 7600원이고, 붕어빵은 건당 이용금액 9500원으로 카드로 결제하는 모습을 보여 눈에 띄었다. 가맹점 수 1000개 이하를 포함한 전체 디저트 전문점의 최근 4년간(2019년 대비 2022년) 매출액 증감을 보면 △베이글(216%, 이하 순증) △떡·한과(66%) △와플·파이(65%) △쿠키(55%) △호두과자(52%)...
지난해 가장 사랑받은 디저트는? 놀랍게도 `이것` 2023-02-21 09:54:32
와플·파이(65%), 아이스크림·요거트(36%), 도너츠(29%), 케이크(7%) 순으로 나타났다. 디저트 전문점 내 떡·한과가 차지하는 매출액 비중도 2019년 22.7%에서 2022년 25.7%로 3%p 증가해 최근 다양한 디저트 업종이 생겨나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전통간식의 입지를 굳건히 하고 있다는 평가다. 특히 퓨전 떡집의 증가와...
독도새우빵·부지깽이라떼·호박에일…울릉도가 젊어졌다 2023-02-02 17:25:51
섬쑥부지깽이를 활용한 파스타, 호박 아이스크림 등 지역 특산물을 활용한 메뉴들을 부지런히 연구했다. 송곳산에서 영감 받은 울릉도 고릴라 캐릭터 ‘울라’를 만들어 각종 굿즈를 제작하고, 아웃도어 미션 게임 ‘울릉도 시그널’을 개발해 MZ세대(밀레니얼+Z세대) 여행자들에게 다가갔다. 관광객이 많지 않던 울릉도에...
[금주신상] 허닭프렌즈 '한와담 간편식'·오뚜기 '두수고방 죽' 2022-08-13 07:00:03
여름시즌 한정 아이스크림 제품인 '헤이 블로하이'와 '멜론 와플콘'을 출시했다. 헤이 블로하이는 자사 상어 인형 제품인 블로하이를 모티브로 만든 제품으로 초콜릿, 젤리, 눈꽃 모양 토핑이 더해졌다. ▲ 오뚜기[007310]는 채식 레스토랑 '두수고방'과 레스토랑 간편식(RMR) 신제품을 출시했다....
[금주신상] 롯데리아 한우버거 2종·이디야커피 민트초코 베이커리 2022-06-25 07:00:02
민트초코 생크림 브레드, 민트초코 아이스크림 와플, 민트초코 크로플 등 4종을 출시했다. 신메뉴 4종은 여름한정 메뉴로, 오는 9월 30일까지 판매된다. ▲ 서울우유협동조합은 '아침에주스' 제주당근과 제주풋귤 2종을 출시했다. 서울우유협동조합은 아침에주스의 경우 생산부터 판매까지 전 유통 과정을 냉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