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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T, 예상보단 큰 보상액…매출 영향은 미미, 매수 기회 삼아야"-하나금투 2021-11-02 07:08:38
매출액에서 차감될 예정"이라며 "2018년 아현국사 사태 당시와 비슷한 보상금이 지급되면서 당초 예상보다는 큰 규모 배상이 이뤄질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김 연구원은 오히려 이번 장애 이슈가 투자자적 관점에서는 절호의 매수 기회가 될 수 있다고 언급했다. 그는 "현 시점에서 투자자들의 우려는 이번 네트워크...
"점심 장사 공쳤는데"…KT 보상안에 뿔난 자영업자들 2021-11-01 14:21:52
됐다"며 "2018년 아현국사 화재사고 당시와 비교해도 상당히 미비하다"고 꼬집었다. 추가 보상안이 나올 수 있다는 관측도 나온다. 2018년 11월 KT의 아현지사 화재로 인한 통신 장애 당시에도 그랬기 때문이다. 당시 KT는 사건 초기 1개월 이용요금 감면안을 제시했으나, 여론의 거센 비판에 최대 6개월치 요금 감면안을...
KT 장애, 요금감면으로 일괄보상…중복회선 포함 400억원 2021-11-01 11:55:29
KT 아현국사 화재에 대해 총 258억원을 보상한 것으로 알려졌다. 당시 이용자에게는 통신요금 1개월 치를 감면해줬고 소상공인에게는 40만∼120만원의 보상금을 별도로 지급했다. SK텔레콤[017670]은 2018년 4월 2시간 31분간 이동통신 서비스 장애가 발생했을 때 피해고객 약 730만명에게 총 200억원 규모의 보상을 한...
장애사고 계기로 KT 인사 앞당기나…조기 조직쇄신 필요성 거론 2021-10-31 09:30:00
3년만이 된다. 2018년 11월 아현국사 화재 발생 1주일 전에 5G 상용화 추진을 위해 대대적 조직개편을 단행한 후로 처음인 셈이다. KT와 직접 관계는 없지만, 통신업계 라이벌 SK텔레콤 역시 올해는 11월에 조직정비와 인사를 할 예정이다. 이는 11월 1일 SK텔레콤이 존속회사인 SK텔레콤과 신설회사인 SK스퀘어로 분사되는...
KT가 하겠다는 '약관 뛰어넘는 보상'…통신요금 감면안 담길까 2021-10-29 17:20:08
KT 아현국사 통신구 화재 당시 KT는 이용자에게 통신 요금 1개월 치 감면, 소상공인에게 최대 120만원의 지원금을 지급한 바 있다. 2018년 사고에 따른 피해가 수도권 일부 지역에 국한됐던 것과 달리 이번 인터넷 장애는 전국적인 차원에서 일어난 점을 감안하면 피해 보상규모가 당시와 비슷하거나 더 커야 할 것이라는...
[일문일답] KT 사고에 과기부 "파란불에 건너라는 기본상식이…" 2021-10-29 16:45:35
대응 부분을 반영하겠다. -- 3년 전 KT 아현국사 화재가 있었는데도 이번에 대처하지 못했던 게 아니냐. ▲ (홍 정책관) 당시에는 화재로 인해 발생한 물리적 재난이었고, 이에 따라 대책도 물리적·국지적 재난에 포커스가 맞춰져 있었다. 이번에는 층위가 다르고, 경험해보지 못한 새로운 장애였다. 이에 대해 한 발 한...
협력업체에 라우터 교체 맡기며 관리자도 안 둔 KT 2021-10-29 15:07:22
얼어붙어버린 것이다. 2018년 11월 KT 아현국사 화재를 계기로 지난해 정부와 통신사들이 마련한 재난로밍 서비스는 이번 사고에서는 무용지물이었다. 재난로밍 서비스는 특정 통신사의 기지국이 화재나 지진 등으로 손상되면 다른 통신사 망을 활용해 통화나 문자를 제공하도록 하는 것이다. 이 재난로밍 서비스는 서비...
통신대란 재발 막겠다며 만든 재난로밍, KT 사태 때 무용지물 2021-10-28 06:15:00
정부와 통신사들이 KT[030200] 아현국사 화재를 계기로 통신재난 발생을 대비해 구축했던 '재난로밍' 서비스는 이번 KT 인터넷 장애 사태에서 무용지물이었다. 28일 업계와 과학기술정보통신부(과기정통부)에 따르면 재난로밍 서비스는 특정 통신사의 기지국이 화재나 지진 등으로 손상될 경우 다른 통신사의 망을...
"3시간 보상기준 바꾸자"...KT 요금도 올라간다? 2021-10-27 10:18:00
아현국사 화재 당시 KT는 소상공인 1만2천명에게 최대 120만원을 지급하고 개인가입자에게는 1개월 이용료를 감면해주는 등 보상을 실시했으나 이 역시 약관과는 별개의 조치였다. KT는 사고원인에 대한 규명과 피해규모 집계가 이뤄진 후 구체적인 보상 방식을 결정하겠다는 입장이다. 이에 따라 소상공인과 기업, 개인...
KT, 피해 보상한다지만 기준 없어…약관 개정 힘 실리나 2021-10-27 09:50:42
아현국사 화재 당시 KT는 소상공인 1만2천명에게 최대 120만원을 지급하고 개인가입자에게는 1개월 이용료를 감면해주는 등 보상을 실시했으나 이 역시 약관과는 별개의 조치였다. KT는 사고원인에 대한 규명과 피해규모 집계가 이뤄진 후 구체적인 보상 방식을 결정하겠다는 입장이다. 이에 따라 소상공인과 기업, 개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