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OTT 앱 사용률 1위 넷플릭스…국내 1위는 쿠팡플레이 2024-11-19 15:57:14
웨이브(24%), 왓챠(17%), 디즈니플러스(16%) 순이었다. 이번 조사는 안드로이드 사용자 3천688만명과 iOS 사용자 1천432만명 등 총 5천120만명 표본 조사로 이뤄졌다. 한편, 쿠팡플레이는 국내 OTT 서비스 중 1위를 기록한 배경에 대해 "10월에 'SNL 코리아 시즌6'이 전 시즌 대비 시청량 142%가 상승했고,...
中화웨이, 최신폰 메이트70도 흥행조짐…사전예약 150만건 육박(종합) 2024-11-18 20:07:31
'기린 9000s'를 탑재하고 운영체제(OS)도 안드로이드에서 자체 개발한 하모니OS로 바꿨다. 메이트 60 프로는 미국 제재로 첨단 반도체 기술·장비 확보하기 어려운 중국이 기술자립에 진전을 이뤘다는 점에서 이목을 끌었고 현지 소비자들의 '애국 소비'에 힘입어 폭발적인 인기를 누렸다. 화웨이는 이...
中화웨이, 최신폰 메이트70도 흥행조짐…사전예약 130만건 넘어 2024-11-18 16:47:27
어려움을 겪었던 화웨이는 메이트 60 프로에 중국산 7㎚(나노미터·10억분의 1m) 공정 프로세서 '기린 9000s'를 탑재하고 운영체제(OS)도 안드로이드에서 자체 개발한 하모니OS로 바꿨다. 메이트 60 프로는 미국 제재에도 중국이 이와 같은 최신 제품을 생산했다는 점에서 이목을 끌었고 현지 소비자들의 '애...
산돌, 3분기 영업이익 전년比 30% 증가 2024-11-14 11:08:29
및 안드로이드 생태계에서 다양한 파트너사 협업으로 대중성에 기반한 시장으로 확대하며 가시적인 성과가 있을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산돌 관계자는 "윤디자인과의 시너지를 통해 사업 경쟁력을 높였으며, 수익성 강화를 위한 사업구조와 체질 개선이 실적 반등으로 이어졌다”며 “향후에도 사업 정비와 운영 효율화에...
카카오톡 친구 추가 없이 '코드'로 단체 대화방 만든다 2024-11-13 11:31:53
점이 특징이다. 한편, 이번 업데이트 이후 '안드로이드 오토'에서도 카카오톡을 정식 지원한다. 카카오톡 메시지를 음성으로 확인하고 답장을 보낼 수 있는 기능, '즐겨찾기' 채팅방에 신규 메시지를 보내는 기능이 탑재됐다. 안드로이드 오토는 메시지·즐겨찾기 등 2개의 탭으로 구성된다. 즐겨찾기 탭은...
업플래닛, 유치원·학부모 소통 앱 '아이에듀업' 출시 2024-11-12 14:21:14
등 유치원 운영에 꼭 필요한 10가지만 주요 기능으로 적용하면서 교사는 유아와 교육 활동에 집중할 수 있도록 했다. 통학버스 관리 서비스도 눈에 띈다. 유선으로 처리하던 기존 방식을 앱상에서 원클릭 방식으로 적용하면서 운영 효율성을 높였다. 또한 암호화 모듈 사용으로 개인정보보호 및 데이터를 철저히 관리하고...
[美대선] 누가돼든 韓경제 '불확실성' 밀려온다…'버팀목' 수출 흔들 2024-11-06 06:01:01
높이면 세계 안드로이드폰 시장에서 한국산 제품이 수혜를 입을 수 있다는 기대감이 대표적이다. 미국의 중국산 전기차 시장 진입 봉쇄로 자동차 부품 공급망의 일정 부분을 한국 기업이 대체할 수 있다는 분석도 있다. 중국산 자동차에 대해서는 트럼프와 해리스 각각 60% 이상, 100%의 관세를 부과할 것이라고 밝혔다. ◇...
스포티파이 돌풍에 토종 음원플랫폼 긴장 2024-11-05 17:30:37
이 같은 증가세는 지난달 10일 출시된 무료 멤버십 스포티파이프리의 영향이 큰 것으로 분석됐다. 스포티파이프리는 사용자가 오디오 광고를 듣는 대신 무료로 음원 스트리밍을 이용할 수 있는 서비스다. 광고 기반 무료 음원 서비스를 제공하는 음원 플랫폼은 국내에서 스포티파이가 유일하다. 국내 음원 시장 1위는...
스포티파이 10월 신규 설치 100만명 넘어…전월 대비 198% 증가 2024-11-05 17:18:31
프리'를 출시하면서 사용자가 대폭 유입된 것이라고 분석했다. 한편 국내 안드로이드 스마트폰 사용자가 지난 달 가장 많이 음악 스트리밍 앱은 689만 명이 사용한 '유튜브 뮤직'으로 조사됐다. 이어 멜론(442만 명), 지니뮤직[043610](175만 명), 스포티파이(163만 명) 등이 뒤를 이었다. hyunsu@yna.co.kr...
'공짜 음악' 풀었더니 대박 터졌다…260만명 '우르르' 2024-11-05 10:23:52
통했기 때문으로 보인다. 스포티파이는 지난달 10일 무료 요금제 '스포티파이 프리'를 출시하는 초강수를 뒀다. 광고를 시청하면 음악을 무제한으로 감상할 수 있는 요금제를 내놓은 것. 업계 안팎에선 지난해 기준으로 전 세계 음원 시장 가운데 약 30% 점유율로 선두를 달린 스포티파이가 국내에서 힘을 쓰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