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광주다움 통합돌봄, 대한민국 표준 되다… 울·부산·제주 등 22개 지자체 벤치마킹 나서 2024-07-29 16:11:43
나와 이웃과 만나고 가까운 이웃의 안부를 살피는 활동을 지원해 공동체 회복이라는 사회 변화로 이어지게 하겠다는 구상을 내놨다. 손옥수 복지건강국장은 “광주가 꿈꾸는 돌봄은 시민의 인간다운 권리를 찾아주는 것”이라며 “사람과 사람 사이 지속가능한 관계의 회복이 돌봄의 본질”이라고 말했다. 광주=임동률 기자...
'통화 공포증' 시달리는 직장인들…대책 강구하는 기업 늘어 2024-06-14 23:05:03
통화는 일상적인 일이 아니며, 심지어 가족들의 안부 확인조차도 전화 통화로 이뤄지지 않고 있다고 했다. 올해 초 미국 인구조사국 조사 결과에 따르면 미국 성인 3명 중 2명은 일주일에 4통 이하로 전화 통화하는 것으로 집계됐다. 5명 중 1명은 일주일에 한 번도 전화 통화를 이용하지 않았다. 밀레니얼 세대와 Z세대는...
울주, 인공지능 '안부콜' 시범운영 2024-04-18 18:03:09
울산 울주군은 ‘1인 고독사’ 예방을 위해 1인 가구에 인공지능(AI)이 전화를 거는 ‘안부콜 서비스’ 시범사업을 벌이기로 했다. 네이버가 개발한 AI 기반 ‘클로바 케어콜’을 도입한다. 사람처럼 대화하는 AI가 대화 내용에서 건강 상태와 수면, 외출 여부 등을 분석해 응급·위기 상황에 대처할 수 있다.
[최강ESG팀] “‘AI-driven ESG’ 추진…AI로 환경·사회 난제 해결” 2024-04-05 06:01:01
안부를 묻는다. 통화 종료 후에는 통화 결과, 안부 상태, 기타 불편 사항 등 모니터링 결과를 지자체와 공유해 별도 복지 서비스 연계가 필요한 경우 기관이 효과적으로 조치할 수 있도록 돕는다. 올해는 ESG 전용 거대 언어 모델(LLM) 구축을 통해 좀 더 친숙하고 자유로운 대화가 가능한 AI 콜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사학연금, 네이버클라우드와 '클로바 케어콜' 도입 MOU 체결 2024-04-04 15:52:24
네이버클라우드㈜와 인공지능(AI) 안부전화 서비스 '클로바 케어콜' 도입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4일 밝혔다. 사학연금은 공공기관 최초로 AI 기술을 활용한 안부 전화 서비스 사업을 추진해 고령의 연금 수급자와 교직원 부모에게 건강과 정서 관리 등 복지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클로바 케어콜은 AI가...
네이버·건보공단, 만성질환자 AI 관리 협업 2023-12-18 15:11:11
안부전화 서비스 ‘클로바 케어콜’을 활용해 공공 서비스를 혁신하는 방안도 논의 중이다. 공단에서 추린 만성질환자를 대상으로 클로바 케어콜로 돌봄 업무를 제공하는 식이다. AI가 만성질환자의 건강 관리를 돕는 다양한 서비스를 개발할 예정이다. 공단이 제공하는 건강 정보, 통계 정보의 접근성을 높여주는 서비스를...
SKT, 인공지능으로 독거노인 도왔다 2023-11-28 17:44:51
SK텔레콤은 지난 1년 동안 인공지능(AI)을 활용한 ‘AI 안부 확인 서비스’를 통해 위험 상황을 감지한 4063명을 도왔다고 28일 발표했다. 이 회사는 작년 10월부터 누구 비즈콜을 기반으로 AI 안부 확인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AI가 전화를 걸어 고독사 위험가구, 1인 시니어 가구 등 취약계층의 안부를 주 1회 확인하는...
SKT "AI 안부확인서비스로 취약계층 4000여명에 손길" 2023-11-28 09:59:44
AI 안부 전화 서비스를 제공했다. AI콜을 통해 ‘보일러 고장’, ‘쓰레기봉투 부족’ 등 생활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취약계층의 복지서비스 요청 6780건을 지자체에 전달했다. 경기북부경찰청, 장애인고용공단, 중앙노인보호전문기관 등의 기관과도 AI콜을 활용한 협력을 지속해 효율적인 사회안전망 구축에 힘쓰고 있다....
"지금 너무 아파"…SKT AI콜, 취약계층 4천여명 도와 2023-11-28 09:16:58
AI안부확인서비스를 통해 위험 상황을 감지한 취약계층 4063명을 도왔다고 28일 밝혔다. SKT는 '누구 비즈콜'을 기반으로 지난해 10월부터 AI안부확인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AI안부확인서비스는 AI콜을 통해 고독사 위험가구, 1인 시니어 가구 등 취약계층의 안부를 주 1회 확인하는 서비스다. SK텔레콤은 현재...
SK텔레콤 "누구 비즈콜, 취약계층 4천63명 전문 상담 연결" 2023-11-28 08:52:18
SK텔레콤 "누구 비즈콜, 취약계층 4천63명 전문 상담 연결" (서울=연합뉴스) 오규진 기자 = SK텔레콤[017670]은 1년 동안 인공지능(AI) 안부 전화 서비스 '누구 비즈콜'로 위험 상황에 놓인 취약계층 4천63명에게 전문 상담을 연결했다고 28일 밝혔다. '아프다', '힘들다' 등 위험 발화를 한 이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