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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KT, 인공지능으로 독거노인 도왔다 2023-11-28 17:44:51
SK텔레콤은 지난 1년 동안 인공지능(AI)을 활용한 ‘AI 안부 확인 서비스’를 통해 위험 상황을 감지한 4063명을 도왔다고 28일 발표했다. 이 회사는 작년 10월부터 누구 비즈콜을 기반으로 AI 안부 확인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AI가 전화를 걸어 고독사 위험가구, 1인 시니어 가구 등 취약계층의 안부를 주 1회 확인하는...
SKT "AI 안부확인서비스로 취약계층 4000여명에 손길" 2023-11-28 09:59:44
AI 안부 전화 서비스를 제공했다. AI콜을 통해 ‘보일러 고장’, ‘쓰레기봉투 부족’ 등 생활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취약계층의 복지서비스 요청 6780건을 지자체에 전달했다. 경기북부경찰청, 장애인고용공단, 중앙노인보호전문기관 등의 기관과도 AI콜을 활용한 협력을 지속해 효율적인 사회안전망 구축에 힘쓰고 있다....
"지금 너무 아파"…SKT AI콜, 취약계층 4천여명 도와 2023-11-28 09:16:58
AI안부확인서비스를 통해 위험 상황을 감지한 취약계층 4063명을 도왔다고 28일 밝혔다. SKT는 '누구 비즈콜'을 기반으로 지난해 10월부터 AI안부확인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AI안부확인서비스는 AI콜을 통해 고독사 위험가구, 1인 시니어 가구 등 취약계층의 안부를 주 1회 확인하는 서비스다. SK텔레콤은 현재...
SK텔레콤 "누구 비즈콜, 취약계층 4천63명 전문 상담 연결" 2023-11-28 08:52:18
SK텔레콤 "누구 비즈콜, 취약계층 4천63명 전문 상담 연결" (서울=연합뉴스) 오규진 기자 = SK텔레콤[017670]은 1년 동안 인공지능(AI) 안부 전화 서비스 '누구 비즈콜'로 위험 상황에 놓인 취약계층 4천63명에게 전문 상담을 연결했다고 28일 밝혔다. '아프다', '힘들다' 등 위험 발화를 한 이들...
우정사업본부, ‘2023 한국산업의 고객만족도’ 택배·소포 부문 6년 연속 1위 2023-10-18 16:21:15
안부 등 관계기관과 업무협약을 체결하여 우체국쇼핑몰 입점, 소포요금 할인 등 지원하는 등 공익적 역할에도 힘쓰고 있다. 또한, 고객에게 편리한 우체국 이용환경 조성 및 고품질의 우체국소포 서비스 제공을 바탕으로, 다양한 고객수요를 반영할 수 있도록 끊임없이 서비스 제도를 개선함으로써 공공서비스를 선도하는...
AI가 장애인콜택시 최적 대기 장소 찾아준다 2023-10-16 15:22:45
다음 콜을 기다리기 위한 차량 대기장소는 운전자가 임의로 결정해왔다. 비효율이 발생할 수 밖에 없는 구조다. 대전교통공사는 AI분석을 기반으로 차량 대기시간을 최소화할 수 있는 최적의 차고지 위치 5곳을 도출해 냈다. AI가 제안한 새로운 차고지에서 배차신청을 받는 경우 신청지까지의 이동 거리는 기존보다 약...
"명절 인사 문자 URL 함부로 누르지 마세요" 2023-09-20 16:27:41
한다. 안부 인사말, 선물 배송 등 명절의 특성을 악용해 링크 접속을 유도하기 때문이다. ‘콜 백(Call back)’을 유도하는 문자도 스미싱 공격에 악용될 수 있다. 고객센터와 유사한 전화번호를 기재해 콜 백을 유도하는 경우, 별도의 검색을 통해 문자에 포함된 번호와 공식 번호가 동일한지 대조가 필요하다. 개방형...
경기도사회서비스원, 어르신 고독사 예방 위해 '클로바 케어콜' 도입 협약 체결 2023-06-19 16:14:31
업무협약으로 경기도사회서비스원은 ‘클로바케어콜’을 기반으로 도내 65세 이상 독거어르신에게 '경기도 AI노인말벗서비스'를 제공한다. 클로바 케어콜은 네이버클라우드가 자체 개발한 초거대 인공지능 ‘하이퍼클로바’기반으로 어르신과 자연스러운 대화를 통해 건강, 식사, 수면, 운동, 외출 등에 대해 AI가...
네이버클라우드, 상반기 글로벌 학회서 AI 논문 61편 채택 2023-06-13 09:53:42
네이버는 강조했다. 또 독거 노인을 위한 네이버의 AI 안부 전화 서비스 '클로바 케어콜'을 통해 초거대 언어 모델 기반 챗봇 서비스의 사회적 가치 창출 가능성에 대해 실증한 인터뷰 연구는 인간·컴퓨터 상호작용 분야 최상위 학회인 CHI에서 '베스트 페이퍼'(최고 논문상)를 받았다. 초거대 AI가 여러...
네이버클라우드, 상반기 글로벌 AI 학회에 논문 61건 채택 2023-06-13 09:41:40
안부전화 서비스 '클로바 케어콜'을 통해 초거대 언어 모델 기반 챗봇 서비스의 사회적 가치 창출 가능성에 대해 실증한 인터뷰 연구는 인간-컴퓨터 상호작용 분야 최상위 학회(CHI 2023)에서 '베스트 페이퍼'까지 수상했다. 윤상두 네이버클라우드 AI Lab 소장은 "올해 상반기에도 머신러닝, 자연어처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