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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건강 챙기는 MZ세대에 인기"…요즘 술엔 '이것' 빠졌다 2022-09-01 23:05:32
무알코올(알코올 프리), 1% 미만일 경우 비알코올(논 알콜릭)음료로 분류된다. 업계에 따르면 2012년 하이트진로음료가 '하이트제로 0.00'으로 연 국내 무알코올 맥주 시장 규모는 그해 12억원에서 지난해 200억원 수준으로 성장한 것으로 추산된다. 올해도 고성장세를 이어가고 있는 분위기다. 일례로 편의점...
"폭탄주 마시다 비만"…술 포기 못 하는 다이어터들 '희소식' 2022-08-22 21:00:02
논알콜릭’ 등이 있다. 칭따오의 맥주 제조 마지막 공정에서 알코올만 제거, 맥주의 맛을 구현하면서도 도수는 0.05%로 낮췄다는 게 회사 측 설명이다. 칼로리는 330㎖ 기준 63㎉로 같은 용량의 일반 맥주(140㎉ 안팎)보다 50% 이상 낮다. 소주 제품들도 칼로리 빼기에 돌입했다. 대선주조는 지난 1월 주력 제품 ‘대선’을...
"취하지도 않는 술인데 왜…" 무알코올 맥주 대박 난 까닭 [오정민의 유통한입] 2022-07-13 22:22:47
알콜릭)로 분류된다. 통상 제조 방식에 따라 알코올 도수가 차이가 나게 된다는 게 업계의 설명이다. 아직 절대적인 시장 규모가 크지는 않으나 MZ세대를 중심으로 '즐기기 위한 음주문화'가 확산하면서 뚜렷한 성장세를 나타내고 있다. 업계에 따르면 2012년 하이트진로음료가 '하이트제로 0.00'으로 연...
버드와이저도 내놨다…마셔도 안 취하는 맥주 2022-06-07 18:14:51
버드와이저와 동일한 원료와 발효 과정으로 제조했고, 마지막 여과 단계에서 알코올을 추출힌 제품이다. 알코올 도수가 0.05% 미만으로 비알코올(논 알콜릭) 제품으로 분류된다. 2016년 캐나다에서 첫선을 보였고 이후 미국, 영국, 브라질 시장 등에 선보였다. 국내에서는 500mL 캔 제품으로 이달부터 대형마트와 편의점,...
2년 만에 돌아온 문근영, '기억의 해각' 활약 어떨까 2021-12-22 14:10:54
2021 '기억의 해각'은 알콜릭('알콜중독'의 다른 말)이던 남편을 지극정성으로 간호하던 아내가 도리어 알콜릭이 되어 치유되지 못한 상처 속을 헤매다 미지의 소년을 만나 남편에 대한 사랑, 그 지독한 감정과 이별하는 법을 배워가는 이야기를 담았다. 술로 변해버린 부부와 신비로운 미지의 소년...
"취하지도 않는데"…배두나가 마시자 불티나게 팔린 술 2021-12-15 22:00:03
경우 비알코올(논 알콜릭)로 분류된다. 통상 제조 마지막 단계에서 알코올을 추출하는 방식을 취할 경우 비알코올 제품이 탄생한다. 다만 비알코올 제품이라 해도 제품명 표기 시에는 '0.0'을 넣을 수 있다. 소수점 둘째 단위 이하로 알코올을 포함했기 때문이다. 예를 들어 '하이네켄 0.0'은 0.03% 미만의...
무알코올 맥주, 임산부도 마시는데…'1% 함량'의 비밀 2021-11-22 21:00:02
경우 비알코올(논 알콜릭)로 분류된다. 식품의약품안전처는 최근 '식품 등의 표시기준' 일부 개정안을 고시하면서 비알코올 식품에는 '알코올 1% 미만 함유' 문구를 바탕색과 구분해 표시하도록 하기도 했다. 22일 업계에 따르면 통상 국내 제품의 경우 무알코올 비중이 높고, 해외 제품의 경우 비알코올...
출시 8개월 만에 200만개 팔렸다…독한 술 대신 찾는 '이 음료' 2021-08-01 14:45:05
1% 미만일 경우 비알코올(논 알콜릭)로 분류된다. 실제 주요 브랜드는 전자상거래(e커머스) 시장을 주력 채널로 밀고 있다. 국내 맥주 시장 1위 오비맥주가 지난해 10월 선보인 비알코올 음료 '카스 0.0'의 경우 쿠팡에서 약 8개월 간 200만캔 넘게 팔렸다. 200만캔은 쿠팡에 입점한 지난해 11월 말부터 올해 7월...
술은 마시고 싶고, 취하기는 싫고…쿠팡에서만 200만캔 팔렸다 2021-07-30 12:50:51
비알코올(논 알콜릭)로 분류된다. 오비맥주는 술을 많이 마시기보다 분위기를 즐기는 음주문화가 확산되고, 건강과 웰빙을 중요시하는 소비자가 늘면서 비알코올 음료가 새로운 대안으로 부상하고 있다고 풀이했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이후 집에서 모임과 술자리를 여는 홈파티·홈술 유행도 비알코올...
"사이다에 이것만 뺐는데 1초에 4병씩 팔렸다" [이지효의 플러스 PICK] 2021-05-11 17:30:29
논알콜릭의 올해 1분기 판매량은 지난해 4분기 대비 52% 급증했습니다. 최근 버거킹이 선보인 `리얼와퍼`도 마이너스 마케팅의 일환이죠. 향료나 색소, 보존제나 첨가제 등의 성분을 개선해 건강한 음식을 구현했습니다. 또 제주삼다수는 라벨이 없는 `제주삼다수 그린 에디션` 출시를 준비하고 있는데, 당연하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