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무신사, AI 기반 상품 추천 서비스 도입 2025-02-04 14:22:56
AI 애드테크 전문 기업인 몰로코와 전략적 업무 협약을 맺기도 했다. 무신사 관계자는 “지난해 몰로코와 함께 광고 테스트 서비스를 운영했는데 강한 시너지 효과를 보였다”며 “테스트 기간 동안 참여 브랜드의 만족도 높았고 거래액도 상승했다”고 했다. 이어 “AI 추천기술을 고도화하기 위해 계약한 것이기 때문에...
삼성E&A, 2조5000억 규모…UAE 메탄올 플랜트 수주 2025-02-03 18:40:30
“UAE 국영 석유기업 애드녹과 루와이스산업단지 내 타지즈공단에 메탄올 플랜트를 짓는 ‘UAE 메탄올 프로젝트’를 2028년 9월까지 수행한다”고 말했다. 계약 금액은 2조4788억원으로, 지난해 매출(9조9666억원)의 24.9%에 달한다. 삼성E&A는 최근 수행한 말레이시아 메탄올 프로젝트에서 쌓은 노하우와 모듈화·자동화...
'애드테크' 애드포러스, 스팩 합병으로 상장 재도전 2025-02-03 15:15:32
회사 애드포러스가 코스닥 시장 상장에 재도전한다. 상장을 통해 글로벌 시장에서 경쟁력을 한층 강화하겠다는 목표다. 3일 한국거래소에 따르면 애드포러스는 지난달 말 신영해피투모로우제8호스팩(신영스팩8호)과 합병을 위한 상장 예비 심사를 청구했다. 지난 2023년 일반 상장에 도전했다가 거래소 심사를 통과 못한 뒤...
무신사, AI 유망기업 몰로코와 제휴…"고객 추천 기술 고도화" 2025-01-31 08:30:25
= 무신사는 인공지능(AI) 기반의 '애드테크' 분야 유망기업인 몰로코와 전략적 업무협약(MOU)을 맺었다고 31일 밝혔다. 협약에 따라 양사는 무신사에 입점한 브랜드의 추천 기술 고도화를 추진한다. 고객이 무신사에서 브랜드와 상품을 탐색할 때 개인별로 최적화한 상품을 제안하는 기능이다. 고객은 원하는...
[포토] 갤럭시 S25 시리즈 사전예약 D-1 2025-01-23 15:49:01
삼성전자 갤럭시 S25 시리즈 사전판매 시작을 하루 앞둔 23일 오후 서울 마포구 kt플라자 홍대애드샵플러스점에서 시민들이 갤럭시 S25를 체험하고 있다. 최혁 기자
모티브인텔리전스, 국내 최초 다이나믹 CTV광고 출시 2025-01-21 10:00:01
애드테크 전문기업 모티브인텔리전스(대표 양준모)가 국내 최초로 다이나믹 CTV광고(Dynamic Connected TV Ads)를 출시했다고 21일 밝혔다. 이번에 선보인 다이나믹 CTV광고는 실시간으로 변동하는 데이터를 TV광고에 연동하여, 같은 시간대라도 시청자 시청지역의 환경에 따라 각기 다른 TV광고를 노출할 수 있는 CTV광고...
KT, 광고분석 솔루션 'TV 애드 인덱스' 출시 2025-01-21 09:45:52
애드 인덱스’를 출시한다고 21일 밝혔다. TV 애드 인덱스는 지니 TV의 약 950만 셋톱박스 데이터와 아이지에이웍스가 보유한 모바일 데이터를 활용해 TV 광고 성과를 분석한다. AI 기술을 통해 시청자의 소비 행동, 구매 성향, 브랜드와의 연관성까지 심층적 분석이 가능해 광고 성과를 명확히 입증하고 새로운 차원의...
아이지에이웍스-KT, TV 광고 분석 설루션 출시 2025-01-21 07:57:58
KT[030200]와 협력해 TV 광고 효과 분석 설루션 'TV 애드 인덱스'(TV AD INDEX)를 출시한다고 21일 밝혔다. TV 애드 인덱스는 아이지에이웍스의 4천300만 모바일 오디언스 데이터와 KT의 950만 셋톱박스 데이터를 활용해 TV 광고 성과를 정밀하게 분석한다. 기존 4천가구 패널 조사 방식이 가진 한계를 극복하며,...
여기도 저기도 '흑백요리사'가 싹쓸이…그런데 벌써 질렸다? 2025-01-20 18:00:06
20일 흑백요리사 준우승자인 애드워드 리 셰프와의 협업 제품을 출시한다고 발표했다. 앞서 롯데리아도 우승자인 '나폴리 맛피아(권성준)'을 모델로 내세운 모짜렐라 버거를 선보였다. 결승전에서 맞붙었던 두 셰프가 햄버거 모델로 맞붙는 모양새다. '흑백요리사'는 방영한 지 4개월이나 지났지만 광고...
딜라이트룸, 2024년 매출 337억, 영업이익 190억원 달성 2025-01-17 13:28:38
대표는 “앞으로 딜라이트룸은 슬립테크와 애드테크 두 분야를 대표하는 글로벌 기업을 목표로 나아갈 계획”이라며, “글로벌 1위 알람앱에서 수면 영역에서까지 사용자에게 가치를 제공하는 수면-기상 솔루션 알라미와 다양한 앱서비스의 성장을 효과적으로 지원하는 다로에 많은 응원과 관심을 부탁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