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신세계 장녀' 정유경, 9년 만에 회장 승진…계열분리 공식화(종합) 2024-10-30 10:33:32
마기환 대표를 외부 영입했다. 신세계야구단 대표에는 김재섭 이마트 기획관리담당이 발탁됐다. 이는 역량을 갖춘 인재라면 직급에 상관없이 대표로 발탁해 성과 창출이 가능하도록 하겠다는 의미다. 또한 과거 획일화된 인사 체계를 탈피한 것으로 조직원들에게 지속적으로 동기를 부여할 수 있다. 회사 전체적으로는 인재...
㈜신세계 정유경 회장 승진…이마트-백화점 계열분리(종합) 2024-10-30 10:30:29
영입한 마기환 대표가 선임됐다. 신세계야구단 대표에는 김재섭 이마트 기획관리 담당이 정해졌다. 이는 역량을 갖춘 인재라면 직급에 상관없이 대표로 발탁해 성과 창출이 가능하게 하겠다는 의미라고 그룹 측은 전했다. 신세계그룹은 또 과거 획일화된 인사 체계를 탈피해 조직원들에게 지속적으로 동기를 부여하고 회...
기아·삼성 야구단 '좀비기업'이지만…경제효과 '조단위' 2024-10-29 10:38:19
첫 관중 1000만명을 돌파한 데다 두 야구단이 한국시리즈에서 격돌한 만큼 광고효과는 이를 넘어설 것이라는 분석이 나온다. 두 야구단의 도합 광고효과가 조단위를 웃돌 것이라는 관측이 지배적이다. 기아타이거즈는 우승에 따른 파급효과도 상당할 전망이다. 경희대 산업경영연구소는 2009년 기아타이거즈의 우승에 따른...
'한국시리즈 우승' 기아타이거즈, 배당금·보너스 78억 '돈방석' 2024-10-29 10:06:33
10개 구단의 보너스 규정을 보면 우승팀의 모기업은 야구단이 받는 전체 배당금의 최대 50%까지 우승 보너스로 지급할 수 있다. 만약 모기업이 상한선만큼 보너스를 지급할 경우 기아는 PS 배당금에 약 26억2500만원을 더 받아, 이번 시즌에 총 78억8000만원의 배당금 및 보너스를 받게 된다. 한편 KS 준우승팀은 삼성...
KS 우승한 KIA, 배당금 수입만 52억5천만원 2024-10-29 06:12:57
규정을 보면, 우승팀의 모기업은 야구단이 받는 전체 배당금의 최대 50%를 우승 보너스로 줄 수 있다. 모기업이 상한선만큼 보너스를 주면 KIA 구단은 PS 배당금에 약 26억2천500만원을 추가로 보탤 수 있다. 이를 합하면 보너스 총액은 78억8천만원으로 늘어난다. KIA 관계자는 "아직 모기업의 보너스 규모는 논의된...
1000만 관중 끌어모은 프로야구…실적도 '홈런' 쳤을까 2024-10-28 18:12:40
기업으로서 프로야구단의 경영 실적은 어떨까. 흥행 대박만큼이나 프로야구는 돈이 되는 사업일까. 흥행 대박, 존속 능력엔 의문KBO 10개 구단의 재무제표를 살펴보면 국내 최고 인기 스포츠라는 말이 다소 무색해진다. 작년 10개 구단의 총매출은 6150억원, 평균 615억원으로 중소기업 수준에 그친다. 기아 타이거즈, LG...
"롯데온세상 쇼핑 페스타 초반 흥행…행사 상품 완판 행진" 2024-10-16 06:00:03
롯데온에 따르면 행사 첫날인 전날 오후 8시 프로야구단 롯데자이언츠의 조지훈 응원단장이 출연한 롯데온세상 특집 라이브 방송은 53만명의 동시 접속자를 기록하며 큰 인기를 끌었다. 고객의 호응 속에 조 단장이 소개한 무알코올 맥주 '클라우드 클리어'는 방송 시작 20분이 안 돼 준비된 6만캔이 완판됐다....
무신사, KT위즈·롯데자이언츠 협업 후드티·스포츠웨어 출시 2024-10-14 10:05:30
출시 (서울=연합뉴스) 성혜미 기자 = 무신사는 프로야구단인 KT위즈·롯데자이언츠와 협업해 제작한 '본투윈xKT위즈'와 '에이치덱스x롯데자이언츠'를 선보인다고 14일 밝혔다. 이번 협업 제품은 무신사가 직접 야구단과 어울리는 패션 브랜드를 제안해 이뤄졌다. '본투윈xKT위즈',...
폭염보다 뜨거운 열기…프로야구 '천만관중' 돌파 스토리 [중림동사진관] 2024-09-21 10:00:01
지난 15일 누적 관중 1002만 758명을 기록해 출범 42년 만에 처음으로 단일 시즌 관중 1000만 명 시대를 열었다. 프로야구가 역대 최고 인기를 누리면서 기아, 삼성, LG, 두산, KT, 신세계, 한화, 엔씨소프트, 키움증권 등 프로야구단을 운영하는 10개 기업이 누릴 광고 효과가 1조원을 넘어설 것으로 업계는 추산했다....
"광고판에 제품 홍보했더니…" 야구 마케팅 '깜짝 결과' 2024-09-18 18:09:30
LG 야구단 특화 매장인 GS25잠실타워점을 열었다. GS리테일 관계자는 “프로야구가 스포츠를 넘어 하나의 문화로 자리 잡은 만큼 이색적인 문화 공간을 선보이기 위해 특화 매장을 마련했다”고 말했다. 세븐일레븐이 지난 6월 선보인 ‘프로야구 선수 컬렉션 카드’는 출시 3일 만에 100만 팩이 ‘완판’(완전 판매)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