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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토부 "대안노선 교통량 6천대↑" vs 野 "'답정너' 발표"(종합) 2023-10-10 17:30:32
양서면을 종점으로 하는 원안(예비타당성조사 노선)보다 경제성이 낫다고 밝히며, 그 근거로 교통량을 제시했다. 대안이 원안보다 6천78대(22.5%) 많은 3만3천113대를 하루에 소화할 수 있다는 게 골자다. 이에 야당인 더불어민주당과 정의당은 이날 국감에서 '납득하기 어렵다'고 반박했다. 민주당 이소영 의원은...
국토부 "대안노선 6천대↑" vs 野 "양평 신도시 생기냐" 2023-10-10 16:12:51
양서면을 종점으로 하는 원안(예비타당성조사 노선)보다 경제성이 낫다고 밝히며, 그 근거로 교통량을 제시했다. 대안이 원안보다 6천78대(22.5%) 많은 3만3천113대를 하루에 소화할 수 있다는 게 골자다. 이에 야당인 더불어민주당은 이날 국감에서 '납득하기 어렵다'고 맞섰다. 민주당 이소영 의원은 원안과...
"양평고속도로 변경안, 원안보다 경제성 14% 높다" 2023-10-05 18:04:47
양서면 종점의 ‘예타노선’(원안)보다 더 경제적이라는 분석을 내놨다. 국토교통부는 오는 10일 국정감사를 앞두고 의혹을 제기해온 야당에 제3의 전문가 검증을 받자고 제안했다. 지난 7월 대안노선 종점인 강상면 일대에 김건희 여사 일가 땅이 있다는 의혹이 제기되며 논란이 가중되자 원희룡 국토부 장관이 백지화를...
국토부 "서울∼양평고속道 대안노선, 원안보다 경제성 우수" 2023-10-05 17:00:00
양평군 강상면을 종점으로 하는 대안 노선이 양평군 양서면을 종점으로 하는 예비타당성조사 노선(원안)보다 경제성이 낫다는 분석이 나왔다. 국토교통부는 5일 정부세종청사에서 브리핑을 열고 논란이 인 서울∼양평 고속도로의 대안 및 원안의 B/C(비용 대비 편익)를 공개했다. 대안이 0.83으로 집계돼 원안 0.73보다 13...
국토부, 양평고속道 타당성조사 재개…"국감 전 경제성 분석" 2023-10-04 11:46:49
국정감사 전에 서울∼양평 고속도로 원안(양서면 종점)과 대안(강상면 종점)에 대한 B/C값을 도출해 공개하겠다는 입장이다. 원안·대안의 경제성을 비교할 수 있도록 하겠다는 것이다. 이와 관련해 야당은 '이미 강상면을 종점으로 하는 서울∼양평 고속도로 대안 노선을 제시한 동해종합기술공사와 경동엔지니어링이...
원희룡 "내달 서울∼양평道 원안·대안 경제성분석 결과 공개" 2023-09-18 17:35:55
서울∼양평 고속도로 원안(양서면 종점)·대안(강상면 종점)의 경제성 분석을 마친 뒤 그 결과를 공개하겠다는 계획을 밝혔다. 원희룡 국토교통부 장관은 18일 국토부 출입기자단과의 간담회에서 "전문가의 검증을 거칠 수 있도록 (본 타당성 조사를 부분 재개해) 확정적인 B/C(비용 대비 편익)값을 내놓겠다"고 말했다. 원...
경기도의회 본회의 도정 질의.답변 순서,김동연 지사와 국힘 이혜원 도의원 설전 2023-09-06 17:31:29
이끈 것은 중앙정부다. 문제가 아니며 경기동남부권, 수도권 전체와 연관된다"고 마무리 답변을 했다. 한편 양평군은 지난 30일 군민 6만1042명이 서명한 ‘강하IC 포함 서울~양평 고속도로 재추진’ 서명부 및 양평군 양서면 동부권 이장협의회 ‘양서면 종점안 반대의견’을 담은 진정서를 국토교통부 장관과 국회...
원희룡 "서울∼양평道 원안·대안 비용편익 산출해 공개 검토"(종합2보) 2023-08-30 22:59:05
이 땅들이 문제가 된 것"이라며 "민주당 전 군수도 양서면에 땅이 있는데, 전 군수가 왜 땅을 샀는지에 대해 저는 관심이 없다"고 말했다. 이날 원 장관은 서울∼양평고속도로 강상면 종점 대안 노선의 B/C(비용 대비 편익)을 분석하기 위해 타당성 조사를 부분 재개한 뒤 B/C값을 산출해 공개하는 방안도 검토하고 있다고...
원희룡 "서울∼양평道 원안·대안 비용편익 산출해 공개 검토"(종합) 2023-08-30 18:10:51
이 땅들이 문제가 된 것"이라며 "민주당 전 군수도 양서면에 땅이 있는데, 전 군수가 왜 땅을 샀는지에 대해 저는 관심이 없다"고 말했다. 이날 원 장관은 서울∼양평고속도로 강상면 종점 대안 노선의 B/C(비용 대비 편익)을 분석하기 위해 타당성 조사를 부분 재개한 뒤 B/C값을 산출해 공개하는 방안도 검토하고 있다고...
양평군민 절반 "고속道 수정안 재추진"…서명안 국회 제출 2023-08-30 18:06:45
양서면 종점) 대신 강상면을 종점으로 하는 대안을 추진해왔다. 대안 노선에는 예타안에 없는 강하IC 설치가 추가돼 있다. 민주당은 “종점 변경은 강상면 일대에 땅을 보유한 김건희 여사 일가에 특혜를 주기 위한 것”이라며 의혹을 제기했다. 급기야 원 장관이 사업 백지화를 선언하며 사업이 전면 중단됐다. 국토부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