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홍콩발 에어부산 여객기, 랜딩기어 계기 오류로 복행 후 착륙 2025-01-03 17:23:48
착륙을 시도하다가 복행(고 어라운드·착지하지 않고 고도를 높이는 것)했다. 당시 계기 상 오류로 이 항공기의 비행기 바퀴인 랜딩기어가 제대로 작동됐는지 확인되지 않자 복행을 선택한 것으로 알려졌다. 해당 항공기는 관제소를 통해 육안으로 이상 없는 것을 확인한 뒤 공항에 착륙했다. 에어부산 관계자는 "착륙을...
'갈피 못 잡는' 코스피...원인과 대응책은 [시황] 2025-01-02 13:13:18
우리 증시가 워낙 많이 빠졌기 때문에 턴 어라운드 되는 업종과 종목에도 주목을 할 필요가 있음● [시황] '갈피 못 잡는' 코스피...2400선 회복 실패, 원인과 대응책은? 2일 장중 코스피가 보합에서 상승과 하락을 오가며 널뛰기 중이다. 이날 코스피는 전 거래일 대비 0.4% 밀린 2390선에 머무르며 2400선 회복에...
새해에 신차 사볼까…KGM, 'NEW 세일 페스타' 시행 2025-01-02 09:27:39
고객이 렉스턴 Summit을 구입하면 101만원 상당의 3D 어라운드 뷰 모니터링 시스템을 무상 장착해 지원한다. KGM 차량 구매 대수에 따라 최대 20만원을 지원하는 로열티 프로그램 운영과 함께 인증 중고차(5년/10만Km 이내) 판매 후 신차 구매 시 10만원을 추가 지원한다. 차은지 한경닷컴 기자 chachacha@hankyung.com
1차 착륙때 앞바퀴 나왔는데…2차땐 왜? 2024-12-31 07:37:59
여객기는 착지하지 않고 고도를 높이는 복행(復行·고 어라운드)을 하고 나서 2차 착륙에서 바퀴 없이 동체 착륙하다 참사가 벌어졌다. 국토부가 확인한 정황도 목격담과 일치한다. 사고 여객기는 오전 8시 54분께 1차 착륙 허가를 받고 착륙을 시도하다 5분 뒤인 오전 8시 59분께 메이데이(조난신호)를 보낸 뒤 복행했다...
인명 피해 키운 '3m 콘크리트 둔덕'…英전문가 "범죄에 가깝다" 2024-12-30 19:09:52
고잉 어라운드”라고 통보했다. 조류 충돌로 다시 착륙하겠다는 의미다. 이후 180도 선회해 동체 착륙을 시도하다가 로컬라이저 외벽과 충돌했다. 착륙 과정에서 랜딩기어와 날개에 달린 플랩, 역추진 장치 등 제동에 필요한 세 장치가 모두 작동하지 않은 것에 대해 국토부는 ‘전원 셧다운’ 가능성을 제기했다. 사고...
"메이데이 메이데이" 제주항공 참사 4분 전 긴박했던 순간 2024-12-30 19:00:01
충돌), 버드 스트라이크, 고잉 어라운드(착지하지 않고 고도를 높이는 것)"라고 선언했다. 조류 충돌로 인해 다시 착륙하겠다는 의미다. 메이데이는 선박, 항공기등의 조난, 긴급 신호로 구조 요청 시 세 번 반복하도록 규정돼 있다. 오전 9시, 사고기는 원래 착륙하려던 활주로 방향(01 활주로)의 반대쪽에서 진입하는 19...
정부 "조종사, 조류충돌 언급하며 '메이데이'…오늘 저녁 美조사팀 입국"(종합) 2024-12-30 16:57:35
59분에 조류 충돌에 따른 메이데이를 선언하고 복행(고 어라운드·착지하지 않고 고도를 높이는 것)을 했다"며 "당시 보낸 신호가 처음이자 유일한 조류 충돌 신호"라고 설명했다. 무안공항 관제탑은 이보다 2분 전인 오전 8시 57분 조류 활동(충돌) 경고를 했고, 2분 뒤 조종사는 '메이데이, 메이데이, 메이데이'...
사고 발생 4분 전 '메이데이'…"처음이자 유일" 2024-12-30 16:35:06
'버드 스트라이크, 버드 스트라이크, 고잉 어라운드'라고 통보했다고 국토부는 전했다. 사고기는 이후 9시 당초 착륙하려던 활주로 방향(01활주로)의 반대쪽에서 진입하는 19활주로를 통해 착륙을 시도했고, 9시 3분깨 랜딩기어가 펼쳐지지 않은 상태에서 착륙하다가 사고를 당했다. 국토부는 "복항하는 과정에서...
정부 "사고기 조종사, 8시59분 '조류충돌' 언급하며 조난신호 보내" 2024-12-30 15:59:23
59분에 조류 충돌에 따른 메이데이를 선언하고 복행(고 어라운드·착지하지 않고 고도를 높이는 것)을 했다"며 "당시 보낸 신호가 처음이자 유일한 조류 충돌 신호"라고 설명했다. 무안공항 관제탑은 이보다 2분 전인 오전 8시 57분 조류 활동(충돌) 경고를 했고, 2분 뒤 조종사는 '메이데이, 메이데이, 메이데이'...
[속보] 국토부 "8시 59분 조종사 조류충돌로 비상선언…처음이자 유일" 2024-12-30 15:37:26
8시 59분에 조류 충돌에 따른 메이데이를 선언하고 복행(고 어라운드·착지하지 않고 고도를 높이는 것)을 했다"며 "당시 보낸 신호가 처음이자 유일한 조류 충돌 신호"라고 밝혔다. 무안공항 관제탑은 이보다 2분 전인 오전 8시 57분 조류 활동(충돌) 경고를 했고 2분 뒤 조종사는 '메이데이, 메이데이, 메이데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