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반짝 유행 아니야"…美 사로잡은 K-푸드에 식품株 '방긋' 2022-05-17 08:44:20
K-푸드의 영향력을 높이고 있다는 분석이다. 음식료 업종 추천주로 CJ제일제당과 농심이 있다. CJ제일제당의 올해 미국발 매출은 3조6000억원으로 추정된다. 특히 비비고 만두는 코스트코 중심의 클럽 채널에서 중소형마트까지 입점을 확대했다. 비비고 만두의 입점율은 2019년 19.4%에서 2021년 말 65%까지 상승한 것으로...
"위쿡, 공유주방 넘어 외식·식품 유니콘 키우는 플랫폼 될 것" 2020-01-07 17:20:08
기술담당 개발자다. 올해 위쿡 입점 브랜드의 위생관리를 위한 자체 위생 기준도 내놓을 예정이다. 온라인판매를 기반으로 하는 만큼 소비자에게 설비, 제조과정의 위생에 대한 믿음을 주기 위해서다. 해외 진출도 준비 중이다. 에스닉푸드(이국적인 메뉴)가 잘 팔리는 시장을 겨냥한 한식 스타트업을 지원하겠다는 게 회사...
공간공유 넘어 푸드스타트업 인큐베이터 꿈꾸는 위쿡 "식음료업계 유니콘 키우는 플랫폼 되겠다" 2020-01-07 16:03:08
제조과정의 위생에 대한 믿음을 주기 위해서다. 심플프로젝트컴퍼니는 내년께를 목표로 해외진출을 준비 중이다. 미국과 동남아시아가 첫번째 도전지역이다. "최근 미국에서 에스닉푸드(이국적인 메뉴)가 인기를 끌면서 한식에 대한 관심도 커졌습니다. 위쿡 시스템을 기반으로 한국의 혁신적인 푸드스타트업이 미국...
CJ제일제당, 이국적 면요리 신제품 2종 출시 2019-11-14 11:13:13
중앙아시아 등지에서 유래한 전통 음식인 '에스닉 푸드'의 유행에 맞춰 이들 제품을 기획했다. 또한 현지 전통의 맛은 살리면서 최근 식문화를 반영해 밀가루 대신 쌀과 옥수수를 사용했다. CJ제일제당 관계자는 "신제품은 조리 편의성을 높이면서 본토의 맛을 그대로 구현했다"며 "앞으로도 소비자의 다양한 수요...
반미 362, 제 53회 프랜차이즈 창업박람회 참가 2019-11-08 15:03:43
새로운 정보를 제공할 예정이다. 에스닉푸드(Ethnic food)의 열풍이 불며 신선한 채소와 재료로 만든 건강식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는 가운데, 베트남 반미(Banhmi) 샌드위치 전문점 반미 362가 10월 3일 국내 1호 직영매장을 홍대입구역 2번출구 인근에 오픈했다. 에스닉푸드는 민족을 뜻하는 ‘에스닉’과...
베트남 반미 전문점 반미362 홍대입구역 1호점 오픈 2019-10-22 14:49:41
건강식이며, 에스닉 푸드(ethnic food)로 주목 받고 있다. 에스닉 푸드란, 민족을 뜻하는 ‘에스닉’과 ‘푸드’의 합성어로 독특한 맛과 향을 지닌 음식을 의미한다. 그중 반미 샌드위치는 CNN 선정 Top10 스트리트 푸드로 선정될 만큼 베트남을 방문하는 여행객들의 절대적인 사랑을 받고 있다. 이번...
'유자케이크·오미자맛 반했어요'…케이콘 입맛 사로잡은 K푸드 2019-08-18 10:00:01
K푸드 부스는 관람객들의 포토존으로도 인기를 끌었다. 현장에서는 아카데미상 셰프로 유명한 리키 황이 불고기, 비빔밥, 김치전, 유자 케이크 등 다양한 K푸드를 즉석에서 선보였다. 소셜미디어 인플루언서인 LA푸디(Foodie)가 함께하는 SNS 이벤트도 열렸다. LA aT 한만우 지사장은 "지금까지 한국식품은 다양한 채널을...
bhc치킨, 새콤 매콤 바삭 '치하오' 한 달 만에 16만 개 판매 2018-10-26 15:17:55
프랜차이즈 bhc치킨이 지난 9월에 선보인 에스닉푸드 치킨 '치하오'가 출시 한 달 만에 16만 개가 판매 돼 소비자들로부터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고 26일 밝혔다.bhc치킨은 치하오의 4가지(한마리, 순살, 날개, 닭다리) 제품의 매출 추이를 분석한 결과 대표 제품으로 자리 잡은 '뿌링클'이 출시된 이후 한...
bhc치킨, 中 사천요리 접목 '치하오' 신메뉴 출시 2018-09-14 16:32:12
중국 사천요리 스타일로 새콤 매콤한 바삭함을 조화한 에스닉푸드 개념을 도입한 첫 메뉴다.에스닉푸드는 민족을 뜻하는 '에스닉(ethnic)'과 음식을 뜻하는 '푸드'의 합성어로 독특한 맛과 향의 이국적인 음식을 뜻한다. 치킨의 '치'와 중국어로 좋다는 뜻을 지닌 '하오'를 합친 단어로...
美시장에 부는 'K-프레시 바람'…신선 농식품 수출 벌써 1억불 2018-09-07 04:39:16
에스닉 마켓'(ethnic market)을 활발하게 공략하고 있다. 라면, 인삼, 고추장, 혼합 조미료, 버섯, 오징어 등 다양한 농수산물, 식품류가 중국, 히스패닉(라틴계), 필리핀계 시장으로 진출하면서 물꼬를 떴다. 에스닉 시장이란 미국내 소수 인종·민족이 지역별로 형성한 시장권을 말한다. 현재 미국 내에선 중국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