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연말 해외여행 못 가나 했는데…"8만원이면 간다" 우르르 2024-11-13 19:30:01
직장인 손모 씨는 여행 가격비교 사이트 대신 여행사 홈페이지에서 예약을 마쳤다. 라이브 방송 혜택으로 가격 인하에 숙소 업그레이드까지 받을 수 있어서다. 그는 "지인 추천으로 여행사 라이브 특가 상품을 알게 됐다. 평소 이용하던 가격비교 사이트엔 없는 혜택까지 받아 여행경비를 아꼈다"고 말했다. 여행업계 '...
"비자 면제 후 예약률 256% 급증"…중국 여행지 인기 급상승 2024-11-13 09:33:17
한 여행사를 통한 중국 상품 예약률은 1년 전과 비교해 256% 늘어나기도 했다. 업계는 앞으로 중국을 찾는 여행객이 크게 늘어날 것으로 예상, 상품 확대에 나선다는 방침이다. 13일 엔에이치엔여행박사에 따르면 자체 라이브커머스 채널 '특가라이브'에서 중국 청도(칭다오) 패키지 여행 상품은 전년(8월 라이브)...
파라다이스 호텔앤리조트, 마이스 시장 공략…대만서 쇼케이스 2024-11-12 09:39:29
기업체, 여행사, PCO(국제회의기획자) 등 약 125명이 참석했다. 파라다이스 호텔앤리조트 측은 호텔의 각종 시설과 마이스 노하우 등을 발표했다. 홍성욱 파라다이스시티 리조트 총지배인은 "아시아 마이스 시장의 핵심 성장 거점으로 꼽히는 대만에서 브랜드 저변을 확대하고자 이번 쇼케이스를 추진하게 됐다"며 "현지...
"여름휴가보다 더 길게 놀아요"…직장인들 벌써 '두근두근' 2024-11-11 20:30:01
만족도를 높였다. 프리미엄 상품은 객단가가 높아 여행사 실적을 높이는 데도 효과적이다. 주목할 만한 상품은 롯데관광개발이 선보인 남미 5개국 비즈니스패키지다. 16박20일 일정으로 1인 2690만원대에 달한다. 이를 비롯해 7박11일, 8박12일로 구성된 상품은 1000만원대부터 시작한다. 고가의 패키지 상품에도 전년 대비...
"기업의 사회적 책임 실천"…여행업계, 연말 앞두고 '나눔 봉사활동' 전개 2024-11-11 10:24:47
여행사들의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이 이어지고 있다. 하나투어는 지난 8일 45기 공채 신입사원들과 연탄봉사 활동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성북구 북정마을에서 진행한 연탄 나눔 행사에는 송미선 대표를 비롯해 임직원 100여명이 참석했다. 하나투어는 매년 정규직 전환 신입사원들과 연탄 봉사활동을 진행한다. 지난해에 이어...
"드디어 단풍 절정"…막바지 '가을여행' 할인받고 떠난다 2024-11-09 19:56:07
늦은 단풍 여행 수요를 잡기 위해 전문 여행사와 협력으로 내장산 도보 여행 상품을 출시, 이달까지 판매한다. 관광객 유치로 지역 경제에 활력을 더해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충북 충주시는 여행 플랫폼 야놀자와 협업해 지역을 찾는 여행객에게 5만원의 숙박 요금 할인 혜택을 주는 프로모션을 진행 중이다. 오는 16일...
美대선에 치이는 여행업계…'강달러'에 여행심리 위축될까 예의주시 2024-11-08 20:30:01
떨어질 것이라 기대하는 심리도 있다. 여행사 관계자는 "가격 변동에 예민한 고객의 경우 환율 변동에 따른 수요 위축이 있을 수 있지만 일부라고 본다"면서도 "여행객이 현지 경비로 환전하는 금액이 유학생 혹은 장기간 체류하는 이들보다 많지 않아 영향이 없을 것"이라고 전망했다. 여행사들은 환율 변동에 따른 여행...
한국인 무비자 입국…中 여행 패키지 '불티' 2024-11-08 17:25:12
자유여행객이 늘어날 것으로 예상된다. 여행사들은 젊은 여행객을 겨냥해 베이징, 칭다오 등 대도시 여행지 상품이나 상하이 디즈니랜드 자유이용권 등을 포함한 상품을 속속 내놓고 있다. 여행업계 관계자는 “중국 여행 상품은 5060세대 중장년층을 겨냥해 장자제, 백두산 등 경치 좋은 관광지를 방문하고 비자 발급까지...
펄어비스, 한국관광공사와 'K-게임 투어' 업무협약 2024-11-08 09:18:07
상품은 2025년부터 글로벌 OTA(온라인 여행사) 플랫폼 '클룩'(klook)을 통해 구매할 수 있게 선보일 예정이다. 이학주 한국관광공사 국제관광본부장은 "K-게임 투어는 게임과 관광을 연결하는 새로운 형태의 관광 상품으로, 전 세계 게임 팬들에게 한국의 매력을 소개할 수 있는 혁신적인 방안"이라며 "외래 관광객...
K컬처 붐에 韓관광도 도약…영국 여행박람회서 '역대 최대 실적' 2024-11-08 06:30:01
치열한 유치 경쟁을 펼쳤다. 한국관광공사는 국내 자치단체와 여행사, 항공사, 호텔 등 총 21개 기관과 함께 173.25㎡ 규모의 한국관광 홍보관을 운영하며 업체 간 상담을 지원했다. 홍보관에는 지난 5일 개막 이후 사흘간 약 4천100명이 방문해 상담 751건이 이뤄졌으며 상담 참여업체 예상 실적은 296억7천만원, 유치 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