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이만한 게 없어요" 맘카페 입소문에…불티나게 팔렸다 2024-06-16 20:45:05
유업계에서는 우유 소비 감소로 침체에 빠진 흰 우유 시장을 살릴 프리미엄 우유를 내세워 '텐 포켓'을 공략하고 있다. 텐 포켓은 부모와 조부모, 이모, 삼촌 등 가족들뿐만 아니라 주변 지인들이 합세해 한 명의 자녀를 위해 소비하는 현상을 말한다. 16일 업계에 따르면 연세유업이 지난해 10월 출시한 국내 전용...
'반갈샷 크림빵' 대박 나더니…60년 전 은혜 통 크게 갚았다 2024-05-07 14:25:56
관계를 이어온 연세유업은 최근 국제 구호활동에 참여할 수 있는 QR코드를 제품 21종에 삽입하는 패키지 리뉴얼도 진행했다. 이날 전달한 후원금은 헤퍼코리아의 빈곤 퇴치 및 저소득층 자립 지원 활동에 사용될 예정이다. 박상면 연세유업 대표는 “연세유업이 과거 하나의 나눔으로부터 탄생한 만큼 가치의 선순환 구조를...
서울우유 'A2 우유' 전환 승부수 2024-04-15 18:11:14
입소문이 나 작년 매출이 전년 대비 7배 늘었다. 연세유업은 작년 10월부터 ‘세브란스 전용목장 A2단백우유’를 국내 전용 목장에서 직접 생산해 판매를 시작했다. 출시 6개월 만에 누적 판매량이 300만 개를 넘어섰다. 이들보다 조금 늦게 A2 우유 시장에 뛰어든 서울우유는 아예 2030년까지 원유 생산량 전량을 A2로...
A2·락토프리…프리미엄 우유 경쟁 가열 2024-04-15 17:37:43
선점하기 위한 움직임이 한창입니다. 연세유업과 유한생활건강이 A2단백을 활용한 우유 제품을 출시했고, 또 남양유업과 매일유업은 유당을 제거한 락토프리 제품을 선보이기도 했습니다. 우유 소비자를 잡기 위한 본격적인 제품 경쟁이 시작되면서 침체에 빠진 우유 시장이 회복될 수 있을지 주목됩니다. 한국경제TV...
1등 서울우유도 'A2 우유'에 사활 건다…"2030년까지 100% 전환" 2024-04-15 16:27:47
나면서 작년 매출이 전년 대비 7배나 늘었다. 연세유업은 작년 10월부터 ‘세브란스 전용목장 A2단백우유’를 국내 전용목장서 직접 생산해 판매를 개시했다. 연세유업의 A2 우유 역시 출시 6개월 만에 누적 판매량이 300만개를 넘어서며 성공적으로 시장에 안착했다는 평가를 받았다. 이들보다 조금 늦게 A2 우유 시장에...
판 커진 발효유…유·식품업계 '주도권 싸움' 2024-03-12 18:07:38
남양유업, 빙그레에 이어 서울우유협동조합과 매일유업, 풀무원다논이 3~5위 자리를 놓고 엎치락뒤치락하고 있다. “수익성 높아”…제품군 확대 주력흰 우유 수요가 크게 줄어든 상황에서 유·식품업계는 성장성과 수익성이 높은 발효유 제품군을 확대하는 데 주력하고 있다. 유업계 관계자는 “발효유는 위, 장뿐 아니라...
[논&설] 네팔서 '감사'가 태어났다…나눌수록 커지는 원조의 힘 2024-02-14 11:13:59
온 헤퍼의 젖소 10마리는 연세유업의 시작이 되기도 했다. 한국은 젖소 원조를 받는 조건으로 한가지 약속을 했다. 첫 번째 암컷 새끼를 낳으면 그 새끼를 도움이 필요한 다른 이웃에게 전하라는 '패싱 온 더 기프트'(Passing on the Gift) 철학을 실천하겠다는 것이었다. 지난 6일 저녁(현지시간) 네팔 신둘리지구...
1분에 47개씩 팔렸다…편의점 성공신화 쓴 'CU 크림빵' 2024-01-18 10:33:11
CU는 '연세우유 크림빵' 시리즈가 출시 2년 만에 누적 판매량 5000만개를 넘어섰다고 18일 발표했다. 하루에 6만8000개, 분당 47개씩 팔린 셈이다. 편의점의 차별화 상품 전략이 먹혀들었다는 분석이다. 2022년 1월 출시된 연세우유 크림빵은 CU가 연세유업과 손 잡고 직접 기획했다. 다른 편의점에선 살 수 없어...
연세우유, 생크림빵 첫 수출…대만 편의점 3000곳서 판매 2024-01-12 18:56:19
기업인 연세유업은 해외시장 가운데 처음으로 대만에서 연세우유 생크림빵을 선보인다고 12일 발표했다. 연세우유 생크림빵은 2022년 1월 출시 이후 지금까지 누적 판매량 5000만 개를 넘긴 ‘히트 상품’이다. 한때 소셜미디어에서 생크림빵 ‘반갈샷’(반을 갈라 내용물을 보여주는 사진)이 화제가 되면서 품귀 현상을...
편의점서 대박나더니…'디저트 강국' 대만에 깃발 꽂는 제품 2024-01-12 16:01:09
‘후앙 서울우유 우유생크림빵’, 남양유업은 ‘초코에몽 생크림빵’ 등을 출시했다. 대만 수출길에 오른 연세우유 생크림빵은 우유생크림빵과 초코생크림빵 등 2종이다. 우유생크림빵은 진하고 고소한 우유 맛을 그대로 담았다. 초코생크림빵은 부드러운 초코 크림 안에 초콜릿 칩으로 달콤한 맛을 더했다. 대만은 펑리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