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매워도 너무 맵네"…회장님도 맛 보고 화들짝 놀란 라면 2024-03-22 21:00:02
판매량이 1000만개를 웃돈다. 팔도 '틈새라면'(9416SHU)이나 '열라면', 오뚜기 '마열라면'(5000SHU) 등의 매운맛 라면도 인기다. 식품업계 관계자는 “SNS(소셜네트워크서비스) 영향으로 젊은 소비자들이 점점 더 강한 매운 음식을 찾고 있다”고 말했다. 안혜원 한경닷컴 기자 anhw@hankyung.com
맵찔이는 상상도 못할 일…"실비김치 사러 대전까지 갑니다" 2024-02-10 07:55:50
‘신라면 더레드’, ‘맵탱’, ‘마열라면’ 등 매운맛 강도를 높인 신상품을 잇따라 내놓고 있다. 매운맛 경쟁은 라면뿐 아니라 버거, 만두, 과자 등으로까지 확산하는 중이다. 버거 프랜차이즈 맘스터치가 내놓은 ‘불불불불싸이버거’는 세상에서 가장 매운 고추 ‘캐롤라이나 리퍼’로 만든 크레이지핫소스를 넣었다....
라면·만두·햄버거…다양해진 매운맛 경쟁 2023-11-09 17:33:04
제품 ‘세븐셀렉트 대파열라면’으로 이 대열에 합류했다. ○다양해지는 제품들매운맛 경쟁은 이제 버거, 만두, 치킨으로까지 확산하는 중이다. 버거 프랜차이즈 맘스터치가 8일 내놓은 ‘불불불불싸이버거’도 그렇다. 세상에서 가장 매운 고추인 ‘캐롤라이나 리퍼’로 만든 크레이지핫소스를 넣은 버거다. 이 소스는...
"혀 마비될 정도로 얼얼한데"…한국인, 매운맛에 빠진 이유 [한경제의 신선한 경제] 2023-11-09 15:28:32
‘열라면’을 컬래버한 ‘세븐셀렉트 대파열라면’을 선보였다. 라면 3사가 경쟁적으로 선보인 신제품은 업계의 유행이 됐다. GS리테일에 따르면 GS25에서 판매중인 상품 중 ‘매운’ ‘핫’ ‘스파이시’가 포함된 상품 수는 2021년 117개에서 지난해 142개, 올해(1~10월) 174개로 매년 증가하고 있다. 올해 1~10월 해당...
오뚜기, 매운라면 열풍…출시 두 달 만에 600만개 팔린 오뚜기 '마열라면' 2023-11-08 16:06:50
선보이는 등 말 그대로 ‘폭풍 흡입’하는 모습을 연기했다고 회사는 전했다. 황정민과 함께한 마열라면 광고는 총 두 편으로 구성된다. 후속편은 연내 공개될 예정이다. 오뚜기 관계자는 “마열라면은 기존 열라면 브랜드의 라인업을 확대해 새로운 매운맛을 구현한 신제품”이라며 “추후 젊은 소비층이 공감할 수...
황정민 먹방 찍더니…두 달 만에 600만개 팔린 라면 '돌풍' 2023-11-02 16:33:04
인기를 이어가는 모양새다. 마열라면은 1996년 출시된 열라면에 알싸한 마늘과 톡 쏘는 후추의 풍미를 더한 제품이다. 제주 서귀포시 대정읍의 마늘과 함께 입자가 굵은 후추를 동결건조한 '마늘후추블럭'을 넣어 마늘, 후추, 고추 등 세 가지 매운맛이 어우러지는 데 주안점을 뒀다. 오뚜기는 MZ(밀레니얼+Z)세대...
세븐일레븐, '대파열라면' 인기에 PB컵라면 전종 이벤트 2023-10-29 11:51:28
대파열라면'을 출시했다. 대파열라면은 포털사이트 컵라면 인기 검색어 6위에 오르는 등 젊은 세대를 중심으로 큰 관심을 받았고, 세븐일레븐의 PB컵라면 매출 증가에 기여했다. 세븐일레븐의 이달 컵라면 매출은 작년 동기 대비 30%, PB컵라면 매출은 70% 각각 증가했다. 이에 세븐일레븐은 '세븐세렉트...
이효리·한소희·차은우…기온 떨어지자 눈도장 찍고 나섰다 2023-10-15 17:36:01
8월 차별화된 매운맛을 내세운 '마열라면'을 선보이고 모델로 배우 황정민을 기용했다. 팔도는 최근 ‘남자라면’ 광고모델로 탤런트 홍석천을 뽑았다. 팔도가 남자라면 모델을 기용한 것은 2013년 이후 10년 만이다. 팔도는 "최근 틈새라면 신제품과 킹뚜껑을 비롯해 매운 라면 라인업을 확대한 만큼 남자라면으로...
'불닭' 다음은 '이 라면'…신무기 든 삼양식품 3세 전면 등장 [한경제의 신선한 경제] 2023-10-10 15:14:34
더레드, 오뚜기 마열라면, 세븐일레븐 대파열라면 등 식품·유통업계가 매운 라면을 연이어 선보이며 국물라면 시장에서 매운맛 경쟁이 격화됐다. ‘불닭볶음면’으로 매운 볶음면 시장을 선점한 삼양라운드스퀘어(삼양식품 그룹의 지주사) 또한 ‘맵탱’을 앞세워 해당 경쟁에 동참했다. 이 과정을 삼양식품 3세인 전병우...
신라면도 이긴 이 라면…컵라문 카테고리 매출 1위 차지 2023-09-21 18:02:38
대파열라면'이 컵라면 카테고리 매출 1위를 차지했다. 이 제품은 세븐일레븐의 기존 PB라면인 '대파라면'과 오뚜기의 매운맛 상품 '열라면'을 더해 만들어낸 상품이다. 단일채널에서나마 신제품이 1위를 차지한 건 이례적인 일이다. 국내 시장에서는 컵라면과 봉지라면 모두 농심의 '신라면'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