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네이버웹툰 상장하면 뜬다더니"...연초 대비 30% 하락한 웹툰주의 눈물[전예진의 마켓인사이트] 2024-09-29 17:41:34
회사 관계자는 “네이버웹툰은 드라마나 영상 등이 흥행할 때 긍정적 외부효과가 발생하면서 플랫폼 경쟁력이 강화되는 선순환 구조를 갖추고 있다”며 “유료 콘텐츠를 지리적으로 확장하고 광고 매출과 IP 성공 사례를 지속해서 발굴해 수익성을 개선할 수 있다는 것을 증명하겠다”고 했다....
웹툰에 생명을 불어넣다...투니모션 조규석 대표의 기업가정신 2024-09-26 15:35:45
시절부터 만화가를 꿈꾸던 그는 대학에서 만화와 애니메이션을 전공한 후 2004년 드디어 첫 창업을 했다. 그가 세운 애니메이션 스튜디오는 당시 많은 업체들이 그랬듯 해외와 국내의 유명 TV 애니메이션 작품들을 제작하는 OEM 작업을 했다. 그러나 10년간 꽤 유명한 작품들을 OEM으로 제작했지만 결국 회사는 문을 닫을...
프로야구 '천만 관중시대' 열렸다 2024-09-18 17:53:53
LG 트윈스는 만화영화 ‘뽀로로’ 시리즈의 캐릭터 ‘잔망루피’를 활용한 특별판 유니폼, 인형, 응원 도구 등을 출시해 여심을 사로잡았다. 두산 베어스는 ‘망그러진 곰’, 롯데 자이언츠는 ‘짱구는 못말려’와 협업해 다양한 의류, 굿즈를 선보여 인기를 끌고 있다. ○야구장을 놀이터로…숏폼의 힘 2030 여성을...
한아전 애니메이션학과 “애니메이션 대학 지원자 입학 상담” 2024-09-12 16:06:00
출판만화, 웹툰, 2D·3D애니메이션, 일러스트와 콘셉트아트까지 세분화된 전문 과정을 교육하고 있다. 학교 관계자는 “애니메이션 대학 지원자들이 입학 상담에 참여하고 있다. 인서울 한아전 애니메이션학과는 전문 웹툰작가를 양성하기 위해 2025학년도 신입생을 모집하고 있다”며 “애니과 학생들은 꾸준히 자신만의...
"아이도 없는데 어떻게…" 극장가 뒤집은 74년생 총각 '대박' [인터뷰+] 2024-09-11 14:41:53
했다”며 “떨리고 설레이는 느낌을 음악과 영상으로 세세하게 구현했다”고 설명했다. 아시아 시장 공략도 가속화되고 있다. 사랑의 하츄핑은 오는 15일 중국에서 개봉을 앞두고 있다. 일본에서는 TV 시리즈인 캐치 티니핑을 일본 지상파 채널과 온라인동영상서비스(OTT) 통해 노출하기로 했다. 중국 일본에서 봉제 완구...
영진전문대 아트미디어계열, 아트미디어자율학과 신설 2024-09-04 11:29:43
아트미디어계열은 아트미디어자율학과, 만화애니메이션과, 방송영상미디어과, 시각디자인과 등 4개 학과로 운영하며 특성화된 미디어콘텐츠 인재 양성을 추구한다. 또 전공심화과정도 개설해 심화된 학위 과정을 운영해 4년제 학사학위 취득의 길도 열어놓고 있다. 만화애니메이션과는 실기 전형과 비실기 전형을 동시에 진...
"아이들 웃음, 내 기쁨"…장관상 받았던 열혈 초등 교사, 지금은 [본캐부캐] 2024-09-01 13:19:08
생각을 하지 않냐"며 "비슷한 소재의 만화나 콘텐츠도 있긴 한데, '신비마트'만의 차이가 있다면 성장과 해피엔딩이다. 아이들이 어떻게 성장하는지에 초점을 두고 스토리를 짠다"고 소개했다. "학생들이 좋아하는 채널로 자리 잡으면서 책을 내는 건 늘 저의 버킷리스트였어요. 유튜브로 시작해 다방면으로 책이...
[게임위드인] 장르 다각화 나선 엔씨의 불완전한 첫걸음 '호연' 2024-08-31 11:00:00
실망스럽게 느껴진다. 게임 도중 나오는 컷신(연출 영상)은 기술적으로는 완성도가 높으나, 억지로 분위기를 띄우는 과장된 연기와 아동용 만화에 나올 법한 슬랩스틱 코미디로 점철되어 있다. '호연'이 기획 과정에서 참고한 것으로 보이는 호요버스의 '원신'이 밝은 분위기를 유지하면서도 스토리 속에...
[AI G3 어떻게 ②] 70년 영상을 빅테크에?…국산 VLM 개발 착수 2024-08-25 08:31:00
없는 배경 영상만 떼 데이터베이스화하고 AI 학습과 추론에 사용하기로 했다. 가령 서울역 주변이나 종로 거리의 1970∼1980년대 영상을 AI로 생성해 시대극 배경으로 활용하거나 만화, 게임 등 다른 장르의 콘텐츠 배경으로도 사용하는 방식이다. 이를 통해 회당 수억원씩 소요되는 VFX(시각효과) 비용 등을 크게 줄일 수...
신문협회, '신문홍보 영상·만화 공모전' 개최 2024-08-19 16:10:45
특장점을 주제로 30~60초의 세로형 영상을 접수하면 된다. 대한민국 국민이라면 누구나 응모할 수 있다. 초·중·고등학생이 대상인 신문홍보 만화 공모전은 신문의 가치와 중요성을 강조하는 네 컷 만화를 심사한다. 디지털 작품이나 손그림 작품 모두 출품 가능하다. 공모 기간은 오는 26일부터 8월 27일 오후 3시까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