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페이커 영입하고 간판 바꿔달더니…SOOP 주가 '씽씽' 2024-07-02 10:18:41
전년 동기보다 20.42% 증가한 1044억원, 영업이익은 21.74% 늘어난 288억원으로 예상했다. 앞서 1분기에도 SOOP의 영업이익은 컨센서스(증권사 추정치 평균)를 16%이상 웃돌았다. 이준호 하나증권 연구원은 "별풍선 매출이 역대 최고치를 경신하며 2분기 SOOP의 실적이 컨센서스를 웃돌 것"이라며 "작년 3분기 인수한...
DB손해보험, 고객 의견 전방위 반영…보험업계 유일 소비자보호 '양호' 2024-07-02 10:00:24
구축 후 완전판매 관련 주요실적을 영업관리자와 영업가족이 상시 모니터링 가능하도록 했다. 지난해에는 보험업권 최초로 ‘텔레마케팅 보험가입 디지털 미러링서비스’를 금융당국 혁신금융서비스로 지정 받아 운영 중이다. 아울러 텔레마케팅 보험계약의 품질 향상을 위해 계약 확정 전 전수 통화품질 모니터링을 시행하...
메디트, 류한준 신임 대표이사 선임 2024-06-27 13:40:27
등에서 고위 경영직을 역임했다. 30년 이상 글로벌 메디테크 기업의 전략적 성장과 혁신을 이끌어온 전문가다. 류 대표는 지난해부터 메디트 북미 지사를 이끌며, 북미 시장에서의 시장 점유율 확대 및 성장을 주도한 인물이기도 하다. 메디트의 최고 성장전략책임자(Chief Growth & Strategy Officer)로서 글로벌 영업 및...
"회사에서 이건 못 참아"…MZ 직장인들 불만 폭발한 이유 2024-06-21 12:56:16
직무만족도가 가장 낮은 직무는 고객상담·서비스, 영업·영업관리직으로 나타났다. 해당 직무에 종사하는 응답자들이 직무에 불만족한다고 답한 비율은 각각 66.7%를 기록했다. 이어 재무·회계직 62.5%, 디자인직 62.4%, 생산·현장직 56.5% 순이었다. 직무만족도가 높은 직무는 기획·전략직이었다. 해당 직무 응답자...
독자 브랜드 키우는 삼성패션…한섬·SI는 해외 브랜드 강화 2024-06-20 18:15:40
마케팅 전략이 적중했다는 것이다. 삼성물산 패션 부문의 올해 1분기 영업이익은 540억원으로, 전년 동기보다 5%가량 줄었지만, 경쟁사들과 비교하면 선방했다는 평가가 나온다. 삼성물산이 4년 연속 자체 신규 브랜드를 내놓은 것은 장기적인 성장 발판을 마련하기 위해서다. 자체 브랜드는 초기 투자 비용이 많이 들고,...
정용진, G마켓 대표에 알리바바 출신 영입…SSG닷컴 대표도 교체 2024-06-19 11:18:52
또 기존 D/I, 영업, 마케팅, 지원 등 4개 본부 체제를 D/I와 영업 2개로 줄였다. 마케팅본부는 영업본부와 통합했고 지원본부 부서는 대표 직속으로 뒀다. 그동안 G마켓을 이끌어온 전항일 대표와 이인영 SSG닷컴 대표를 비롯한 기존 임원은 경영 2선으로 물러나 자문 역할을 맡게 된다. 신세계그룹은 "CJ그룹과의 협업을...
CJ올리브영, 입점브랜드 '100억 클럽' 30% ↑…신생·중소 K뷰티 '인큐베이터' 2024-05-20 16:11:50
함께 상품기획, 연구개발(R&D), 영업·마케팅 등 브랜드 발굴부터 해외 진출까지 브랜드 육성의 전 과정을 지원할 방침이다. 올리브영은 뷰티 트렌드를 이끌고 K뷰티 산업을 한층 더 확장하겠다는 목표를 갖고 있다. 올리브영 관계자는 “올리브영에서의 인기를 발판으로 신진 브랜드들이 성장하고, 해외 시장에 진출해...
네이버 "알리·테무는 주요 파트너"…日 압박엔 '신중 모드' 2024-05-03 11:00:02
최 대표는 "업종 최상위 브랜드사와의 연간 마케팅과 프로모션을 공동으로 세워 전략적 협업을 가속화할 예정"이라며 "리빙, 패션, 가구 업종 브랜드를 새롭게 확보해 성장을 이어갈 것"이라고 부연했다. 뒤이어 진행된 질의응답에서도 "다른 커머스 경쟁사는 광고 부문에서 우리(네이버)에게 기회가 될 수 있다"고 했다....
빅테크 실적 따라 희비..테슬라 이틀간 +17%-와우넷 오늘장전략 2024-04-26 08:34:23
- 1Q24 연결 실적은 매출액 1조7,287억원, 영업이익 1,510억원을 기록하며 시장 컨센서스 및 기존의 당사 추정치를 상회 - 전년도 진행한 '더 후' 리브랜딩과 북미 사업 효율화 전략이 긍정적인 결과로 나타남 - 2Q에도 중국 내 주요 소비 이벤트와 비중국 입지 강화를 겨냥한 마케팅 투자가 이어지며 일시적으로...
한미사이언스, 노용갑 부회장 영입…형제식 경영진 구성 시작 2024-04-19 17:59:56
승진한 임주현 부회장도 그대로 직을 유지한다. 한국MSD 영업·마케팅 분야에서 일하다 2005년 한미약품에 영입된 노 신임 부회장은 2006년부터 한미메디케어 대표이사를, 2011~2012년에는 한미약품 영업·마케팅 부문 사장을 지냈다. 2021년부터 작년까지는 한미사이언스 고문으로 활동했다. 노 부회장은 한미사이언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