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매장서도 이렇게 비쌌나?"…빅맥 세트 주문했다가 '당혹' [1분뉴스] 2024-09-18 08:19:19
적용해 소비자에게서 숨은 가격까지 받는 영업 행태는 최근의 일이 아니다. 한국소비자원이 지난해 서울 시내 34개 음식점을 조사한 결과 분식집과 패스트푸드·치킨 전문점 등 20곳(59%)이 이중가격을 적용했다. 앞서 소비자원은 지난 2021년 조사에서도 주요 5개 햄버거 브랜드 가운데 롯데리아, 맥도날드, 버거킹, KFC...
"배달 음식비 중 숨은값 점점 비싸져" 2024-09-18 07:49:13
적용해 소비자에게서 숨은 가격까지 받는 영업 행태는 최근의 일이 아니다. 한국소비자원이 지난해 서울 시내 34개 음식점을 조사한 결과 분식집과 패스트푸드·치킨 전문점 등 20곳(59%)이 이중가격을 적용한 것으로 나타났다. 앞서 소비자원은 지난 2021년 조사에서도 주요 5개 햄버거 브랜드 가운데 롯데리아,...
무료배달에 '숨은가격' 논란…맥도날드 4명 주문 땐 5천원 추가 2024-09-18 07:31:01
숨은 가격까지 받는 영업 행태는 최근의 일이 아니다. 한국소비자원이 지난해 서울 시내 34개 음식점을 조사한 결과 분식집과 패스트푸드·치킨 전문점 등 20곳(59%)이 이중가격을 적용한 것으로 나타났다. 앞서 소비자원은 지난 2021년 조사에서도 주요 5개 햄버거 브랜드 가운데 롯데리아, 맥도날드, 버거킹, KFC 등 4개...
상가 임대료 인상, 5% 이내만 가능한가요? [한경부동산밸류업센터] 2024-09-15 11:00:01
제 건물의 지상 1층부터 3층까지 커피 전문점이 영업 중인데, 보증금 7억원, 월 임대료 2,000만원으로 5년 이상 임차 중입니다. 그동안은 자동 갱신(묵시적 갱신)으로 계약을 연장해왔지만, 이번 재계약 시점에는 임대료를 인상할 계획입니다. 제가 듣기로는 임대료 인상이 연 5% 이하로 제한된다고 하는데, 이게 맞는지요?...
확 달라진 부산 프리미엄 아울렛…"브랜드·공간·콘텐츠 혁신" 2024-09-11 06:00:06
및 재단장 공사를 거쳤다. 영업 면적은 3만3천100㎡(약 1만평)에서 5만1천480㎡(약 1만5천600평)로 확대됐고 입점 브랜드도 170여개에서 270여개로 늘었다. 영남권 최대 규모인 1천744㎡(약 530평) 넓이의 나이키 매장이 눈에 띈다. 골프와 와인, 핸드백, 신발, 아동 등 5개 프리미엄 전문관도 선보인다. 장르별 브랜드를...
[2024 서울시립대학교 캠퍼스타운 스타트업 CEO] 조리 로봇 운영 솔루션을 개발하는 스타트업 ‘만다린로보틱스’ 2024-09-05 21:11:21
“중국 후난성 현지식 요리 전문점을 운영하면서 이 브랜드를 프랜차이즈 사업으로 확장하고 싶었습니다. 그러나 조리에 대한 교육 기간이 길고 노동 강도가 높은 중식당은 채용을 비롯한 인력관리가 어려웠습니다. 그래서 가맹점주가 직접 조리하기도 힘들고 인력관리도 힘든 중식의 경우에는 특히 프랜차이즈 사업을...
‘손흥민’·‘뷔’에 밀렸다...위기 빠진 ‘커피 1세대’ 2024-08-26 15:49:57
1세대 커피 전문점으로 꼽히는 탐앤탐스커피도 상황은 비슷하다. 탐앤탐스는 2021년 344개였던 매장이 지난해 277개로 24%나 줄었다. 매출은 392억원에서 414억원으로 소폭 늘었지만 당기순손실은 89억원에서 91억원으로 오히려 늘며 3년 연속 적자를 기록했다. 전망도 좋지 않다. 저가 커피 브랜드가 자체 커피 수급 및...
치킨프랜차이즈 가맹점 '71% 육박' 2024-08-26 06:14:27
치킨전문점의 수익성은 악화하고 있다. 치킨전문점의 영업이익은 2020년 6천236억6천만원에서 2021년 9천306억1천만원으로 증가했다가 2022년 8천603억원으로 감소세로 돌아섰다. 2022년 평균 매출 증가율은 치킨 가맹점이 6.5%로, 주점(66.2%), 한식(17.2%), 피자(11.6%), 제과제빵(8.1%), 커피(7.4%)보다 낮았다. 특히...
치킨프랜차이즈 가맹점 71% 육박…"포화상태 속 수익성 악화" 2024-08-26 06:05:00
전문점의 수익성은 악화하고 있다. 치킨전문점의 영업이익은 2020년 6천236억6천만원에서 2021년 9천306억1천만원으로 증가했다가 2022년 8천603억원으로 감소세로 돌아섰다. 2022년 평균 매출 증가율은 치킨 가맹점이 6.5%로, 주점(66.2%), 한식(17.2%), 피자(11.6%), 제과제빵(8.1%), 커피(7.4%)보다 낮았다. 특히 전체...
냉면 먹으러 갔다가…"아이고 배야" 손님들 줄줄이 '날벼락' 2024-08-22 15:25:46
냉면 전문점을 다녀간 손님 수십명이 식중독 의심 증세를 보여 보건당국이 조사를 벌이고 있다. 해당 냉면 전문점은 최초 신고 당일부터 자체적으로 영업을 잠정 중단했다. 22일 창원시 등에 따르면 지난 12일 창원시내 냉면 전문점을 방문했던 한 손님이 식중독 의심 증세를 보여 지난 16일 오전 행정당국과 창원보건소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