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법무법인(유한)신원, 콘텐츠 법률문제 총정리 'OTT 콘텐츠 제작을 위한 법률 가이드' 출간 2024-11-18 17:02:27
콘텐츠 업계의 전통적 강자로 영화 국제시장, 건축학개론, 영웅, 버닝, 공조 2, 콘크리트 유토피아, 드라마 리멤버, 그 해 우리는, 재벌X형사, 열혈사제2, 애니메이션 마당을 나온 암탉, 헬로 카봇 등을 비롯하여 무엇이든 물어보살, 미스트롯, 미스터트롯과 같은 예능 프로그램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영상콘텐츠에 대한...
"10명 중 8명은 숏폼 시청 경험…유튜브쇼츠 가장 많아" 2024-11-18 16:21:28
증가한 것으로 집계됐다. 2022년 해당 비율은 56.5%였다. 숏폼 콘텐츠 게시 경험이 있다고 응답한 비율은 올해 8.4%로 작년(5.3%) 대비 3.1%포인트 증가했다. 숏폼 콘텐츠를 시청한 경험이 있다고 응답한 이용자들이 가장 많이 이용한 소셜미디어(SNS)는 유튜브 쇼츠(87.4%)였고, 인스타그램 릴스(58.3%), 틱톡(31.6%) 등이...
"정년이 마지막화가 공짜"…또 살아난 불법 사이트에 '지끈' 2024-11-18 14:18:14
콘텐츠, 웹툰, 성인, 성매매 홈페이지 등으로 연결되는 주소를 모아놓은 사이트가 안내된다. 누누티비 유사사이트 또 성행…최신작 시청 가능해당 사이트에 접속하면 누누티비와 똑같은 포맷으로 최신 드라마와 영화, 예능 등의 콘텐츠를 시청할 수 있는 링크를 제공한다. 무료 드라마와 웹툰을 제공하는 불법 사이트 상위...
K콘텐츠 글로벌 수요 기반은 젊은여성…"중장년 잡아야 확장" 2024-11-16 06:00:01
K 콘텐츠의 최대 소비지역은 아시아로, 특히 미국 드라마나 예능만큼의 영향력을 확보하고 있다. 미디어파트너스아시아(MPA)는 최근 보고서에서 한국 콘텐츠는 지난해 상반기 아시아 지역 구독형 VOD(주문형비디오) 시청률의 50%, 무료 VOD 시청률의 42%를 차지했다고 밝혔다. K 콘텐츠 중 수요가 가장 높은 장르는 역시...
괌관광청, '테이스트 오브 괌 나이트' 진행 2024-11-15 18:57:48
수 있어 기쁘다. 앞으로도 다양한 콘텐츠를 통해 괌의 맛과 멋을 홍보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괌정부관광청은 지난 8월 여행 인플루언서, 신한카드와의 협업으로 '테이스트 오브 괌' 팸투어를 진행했다. 원정대는 투어를 통해 괌만의 독특한 미식 콘텐츠를 개발했으며, 이를 바탕으로 괌 맛집을 소개하는...
클룩, 직장인 여행 경비 지원 프로젝트 '긴급연차여행' 시즌 2공개 2024-11-15 09:24:48
예약 플랫폼 클룩은 홍콩관광청과 협업한 유튜브 콘텐츠 '긴급연차여행 시즌2'를 공개했다고 밝혔다. 방송인 홍석천이 서울 내 오피스 밀집 지역을 방문해 게릴라 인터뷰를 진행하고, 가까운 일정에 연차 사용이 가능한 직장인을 선정하는 형태로 진행된다. 이번 긴급연차여행 시즌2에서는 홍석천과 120만 구독자를...
김도연 영국 유학부터 일기장 공개까지 2024-11-15 09:09:56
CJ ENM 출신 김지욱, 임우식 PD가 이끄는 콘텐츠 기획사 ‘메리고라운드 컴퍼니’가 '슈퍼마켙 소라'의 흥행에 이어 선보이는 신규 웹 예능 콘텐츠로 데뷔 25년 차 프로 방송인이지만 알고 보면 낯을 많이 가리는 김종민이 게스트들과 만나 '면 데이트'를 즐기는 모습을 담아낸다. 한편 새롭게 돌아온...
[인&아웃] 웃픈 '짠테크' 바람 2024-11-15 06:30:01
'무지출 챌린지'와 '0원 소비' 콘텐츠가 인기를 끌고 있다. 급기야 소비 지출을 억제하고 절약을 목적으로 모인 사람들의 온라인 커뮤니티 '거지방'까지 등장했다. 중고나 재판매 상품 구입에도 적극적이어서 당근·중고나라·번개장터 등 중고 플랫폼 3사의 사용자 수와 매출이 크게 늘었다. 불...
[사람들] '요리예능' 원조 "수백만원짜리 코스라니? 셰프는 겸손해야" 2024-11-15 06:11:00
-- 국내에 요리 예능을 도입한 사람으로서 감회가 남다를 텐데. ▲ 2010년 '올리브'를 푸드 전문 채널로 만든다고 할 때 다들 '그런 걸 누가 보냐'며 반대가 많았다. CJ 이재현 회장과 이미경 부회장이 "콘텐츠 시대가 반드시 온다"며 밀어붙였기에 가능했다. 그때 출연한 요리사를 시작으로 대한민국에도...
틱톡&엔터업계 베테랑이 모여 글로벌 스타 만든다···'슈퍼티파이' 공식 출범 2024-11-13 11:41:47
매니지먼트 전문가 김보현 CCO, 그리고 콘텐츠 마케팅 분야의 선구자인 블랭크코퍼레이션의 남대광 대표가 공동창업자(Co-founder)로 참여해 콘텐츠, 커머스와 마케팅을 지원한다. 슈퍼티파이는 틱톡 라이브의 공식 파트너로서 글로벌 팬덤을 보유한 아티스트를 선발하고, 데이터 분석을 통한 맞춤형 매니지먼트를 제공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