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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리온 1분기 영업이익 6.5%↑…"어려운 환경서도 성장세" 2022-05-16 17:08:40
보면 한국 법인은 '꼬북칩 스윗바닐라맛', '대왕 오!감자' 등의 신제품의 인기에 힘입어 매출이 10.6% 증가했다. 다만 제조 원가와 물류비 상승으로 영업이익은 3.2% 감소했다. 중국 법인은 매출액과 영업이익이 각각 1.1%, 6.4% 증가했다. 코로나19 재확산에 따른 지역봉쇄의 영향 속에서도 스낵, 젤리 등...
오리온, `오!감자` 1분기 매출 72% 성장…신제품 효과 톡톡 2022-04-14 10:41:46
지난해 7월 선보인 꿀버터 오!구마는 오!감자 브랜드 원료 차별화를 통해 라인업을 확장한 제품이다. 두 제품은 출시 1년도 채 되지 않아 브랜드 전체 매출의 38%를 차지할 정도로 소비자들로부터 큰 인기를 끌고 있다. 오리온 관계자는 "기존 오!감자에 새로운 시도를 접목한 신제품들이 호응을 얻으며 스낵시장에 새...
'스테이홈족' 늘어나자…'대용량 스낵' 판매량도 급증했다 2022-03-29 10:14:35
늘어나면서다. 오리온은 '꼬북칩' '오!감자' '썬' 등 대용량 지퍼백 스낵의 올 들어 지난달까지 판매량이 전년 동기 대비 62% 급증했다고 29일 밝혔다. 지퍼백 스낵은 기존 제품(M사이즈)에 세 배 이상 용량이 큰 게 특징이다. 많은 용량의 과자를 합리적인 가격에 구매할 수 있어 집에서...
[금주신상] 삼양식품 '바담뽕'·국순당 '백세고' 2022-01-08 07:00:05
'오!감자' 스낵 신제품인 '대왕 오!감자 찍먹 크리미칠리소스맛'을 출시했다. 기존 제품 대비 과자 크기를 두 배 가량 키워 씹을 때 가볍게 부서지는 풍성한 식감에다 소스를 찍어 먹는 면적도 넓다는 게 오리온의 설명이다. ▲ CJ프레시웨이[051500]가 케어푸드 브랜드 '헬씨누리'를 통해...
오리온, 오!구마 중국 출시…2천억 매출 `오!감자 인기` 이어간다 2021-10-19 16:10:10
`오!감자`의 자매품인 `꿀버터 오!구마`(중국명 야!투도우 홍슈추이슈티아오)의 중국 법인 현지 생산·판매를 시작했다고 19일 밝혔다. 지난 7월 국내에서 먼저 출시한 이후 200만개 이상 팔릴 정도로 인기를 끌고 있어 중국에도 선보이게 됐단 설명이다. 오!구마는 고구마 주원료에 감자를 더한 2가지 원재료 조합을 통해...
오리온, 중국서 '오!감자' 인기에 '오!구마'도 판매 2021-10-19 09:48:15
현지에서 생산해 판매하기 시작했다고 19일 밝혔다. 오리온은 "오!구마는 주원료인 고구마에 감자를 더한 두 가지 원재료 조합을 통해 식감을 극대화한 제품"이라며 "오!감자 브랜드에서 22년 만에 처음으로 원료 변화를 시도한 제품"이라고 설명했다. 오!감자는 지난해 중국에서만 2천240억원의 매출을 기록했다....
고구마에 감자 섞었더니…출시 6주 만에 100만개 팔린 과자 2021-08-18 15:43:06
오!감자' 자매품으로, 신제품임에도 1분에 16개씩 팔릴 만큼 인기를 누리며 누적 매출액이 12억원에 달한다고 업체 측은 설명했다. 오리온은 대중적 요리로 자리잡은 '허니버터 고구마'를 과자로 구현해 달콤한 간식을 즐기는 젊은층을 타깃으로 한 게 주효했다고 자평했다. 고구마 주원료에 바삭한 식감을...
6주 만에 100만 봉지 팔린 오!구마 "中 입맛 잡는다" 2021-08-18 12:21:48
`오!감자`의 자매품으로 맛 중심의 라인업 확장과 달리 원료 차별화를 노린 제품이다. 특유의 긴 스틱형 과자 겉면을 버터와 꿀, 군고구마로 만든 시럽으로 코팅해 달콤 고소하면서도 입안에서 `빠삭` 씹히는 경쾌한 식감을 극대화했다. 추가로 고구마 주원료에 바삭한 식감을 살려주는 감자 원료를 더하고, 꿀 시럽...
해외서 식지 않는 초코파이 인기…'K-과자' 우상향 2021-05-11 07:00:03
2019년 3천414억원, 지난해 3천814억원으로 상향 곡선을 그렸다. 지난해 해외에서 '오!감자'(2천300억원), '예감'(1천300억원), '생감자 스낵'(1천억원), '고래밥'(1천억원)도 인기를 끌었다. 롯데제과의 해외 효자 상품도 초코파이다. 롯데제과는 인도(2개), 러시아(1개), 파키스탄(1개...
오리온, 2년 연속 `최대 매출`…전체 해외법인 2자리 성장 2021-02-03 16:45:10
원을 돌파했다. `하오리요우파이`(초코파이)와 `야!투도우`(오!감자)가 단일 브랜드로 연매출 2천억 원을 다시금 넘어서며 매출 성장을 이끌었고 `닥터유 견과바` 역시 출시 4개월 만에 1200만 개가 넘게 팔리며 성공 가능성을 확인했다. 베트남 법인은 매출액이 15.7% 성장한 2920억 원, 영업이익은 33.2% 성장한 637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