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이노션, 넷플릭스와 글로벌 마케팅 협업 강화 2025-03-05 09:06:02
△‘오징어 게임’ 시즌 2 국내 첫 싱글 타이틀 스폰서십 체결 △3부작 맞춤형 광고 콘텐츠 제작 △오프라인 팝업 스토어 운영 등 온·오프라인에서 다양한 마케팅을 펼쳐 인기를 끌었다. 이노션 관계자는 “넷플릭스의 ‘오징어 게임2’, ‘솔로지옥4’, ‘중증외상센터’ 등 인기 콘텐츠와 광고 요금제에 대한 관심이...
이노션, 넷플릭스와 협력 강화…"시너지 창출 기대" 2025-03-05 09:00:01
오징어 게임2'와 스폰서십을 체결하고 광고 콘텐츠를 제작하는 등 작년부터 넷플릭스와 적극적으로 협업해왔다. 이번 미팅을 계기로 두 회사가 다양하고 크리에이티브한 마케팅 협업을 통해 시너지를 창출할 것으로 이노션은 기대했다. 이용우 이노션 대표이사는 "넷플릭스와 협력 관계를 더욱 강화해 글로벌 광고...
"이대로면 3년 안에 다 죽는다"…한국 드라마에 '폭탄 경고' [위기의 K콘텐츠②] 2025-03-05 08:28:37
오징어게임'의 시즌2, 3 제작비는 관계자들 사이에서 총 1000억원 정도로 회자된다. 한국의 제작비 규모는 이미 아시아에서 넘볼 수 없는 수준이라는 반응도 나온다. 한 관계자는 "이미 일본의 제작비를 넘어선 지 오래됐다"며 "일본 제작비는 한국의 3분의 1수준이라, 최근 글로벌 OTT에서 유명 배우들과 연출자만...
임기근 "중소·벤처·혁신기업 제품 한자리에…글로벌 진출 사다리 놓을 것" 2025-03-04 16:27:14
‘오징어 게임’ 콘셉트로 ‘ㅈㄷㅊ’ 게임존, 조달네컷, 포토존 등 현장 참여 이벤트를 마련해 관람객에게 흥미와 재미를 부여했습니다. 25명 이상 단체 관람 시 왕복 셔틀버스도 지원합니다.” ▷어떤 제품과 기업을 만나볼 수 있을까요. “탄소중립관에서는 고온·고압 증기만 사용하는 친환경적 혁신 기술을 이용한...
'기생충'의 나라가 어쩌다…"최악의 위기 처했다" 발칵 [위기의 K콘텐츠①] 2025-03-04 13:00:01
자리 잡은 K-콘텐츠. '기생충', '오징어게임', 방탄소년단의 성공으로 지난 수년간 글로벌 시장에서 위상을 떨쳐왔다. 하지만 최근 최악의 위기를 겪고 있는 영화산업을 비롯해 곳곳에서 K-콘텐츠 위기론이 대두되고 있다. 한경닷컴은 K-콘텐츠의 현 실상을 짚어보는 기획 시리즈를 게재한다. "최악의 ...
"AI와 광고의 결합"…넷플릭스 '애드테크'로 유튜브 추격 2025-03-02 17:15:20
‘오징어 게임 2’를 활용한 것이 대표 사례다. 넷플릭스는 광고요금제 이용자 화면에 영상 시작과 함께 기아 로고를 송출했다. 이를 위해 광고용 도입부 이미지도 새로 제작했다. 이와 함께 기아는 더뉴 스포티지 출시에 맞춰 오징어 게임 지식재산권(IP)을 활용한 맞춤형 광고를 선보였다. 기아 관계자는 “넷플릭스가...
"넷플릭스 올해 글로벌 예산 중 K콘텐츠 비중 6.48% 추정" 2025-03-02 06:00:04
오징어 게임'이다. 넷플릭스의 다국어 콘텐츠 라이브러리는 구독자 유지의 핵심 요소로, 특히 아시아 지역 해지율을 낮추는 힘은 대부분 K콘텐츠에서 나오고 있다. 2030년께 K콘텐츠는 글로벌 엔터테인먼트 테크를 지배할 무기가 될 가능성이 충분한 것으로 전망된다. 한정훈 K엔터테크허브 대표는 "K콘텐츠의 영향력...
"'오겜2' 인기 이 정도였어?" 화들짝…달고나 이어 또 '돌풍' 2025-02-28 11:58:16
매출을 조사한 결과 ‘공기놀이용품’이 오징어게임 시즌 2 방영 이후 평균 판매 가격이 13달러(약 1만9000원)까지 올랐다고 밝혔다. 국내에서 5000원 이하로 거래되는 것을 고려했을 때 최대 4배에 달하는 수준이다. 공기에 대한 관심과 함께 판매하는 셀러수도 크게 늘었다. 공기, 딱지, 비석, 팽이, 제기까지 오징어게임...
"우승하면 456억 주나?" 성수동에서 '오징어 게임' 직접 참여해 보니… 2025-02-27 14:43:11
오징어 게임 더 익스피리언스'에서다. 이는 드라마 속에서 등장하는 게임을 재현해둔 몰입형 체험 공간이다. 넷플릭스는 2월 28일 정식 오픈을 앞두고 미디어 데이를 열고, 팝업 공간을 언론에 공개했다. 팝업이 열리는 공간에 들어서면 드라마의 마스코트로 자리 잡은 '영희'가 맞이해준다. 등록 데스크에서...
'오겜2'·'흑백요리사'…K콘텐츠가 넷플릭스 먹여살렸다 2025-02-27 08:53:17
영화, 예능 등 다양한 장르에서 두각을 나타냈다. 먼저 '오징어 게임' 시즌2는 연말을 단 6일 앞두고 공개되었음에도 약 8700만 시청 수를 올려 하반기 가장 많이 본 시리즈에 등극했다. 시청 수는 총 시청 시간을 총 러닝타임으로 나눈 값이다. '오징어 게임' 외에 '무도실무관'(4000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