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코스피·코스닥 전 거래일(15일) 주요공시] 2024-11-18 06:05:01
▲ 삼성생명[032830], 3분기 누적 순이익 2조원 넘어…작년보다 41% 증가 ▲ 홍콩서 해외투자자 만난 신한·하나금융 회장 "밸류업 지속" ▲ 11번가, 3분기 영업손실 55% 감소…오픈마켓은 8개월 연속 흑자 ▲ 풀무원[017810], 영업이익·매출 사상 최대…식품유통사업 성장 호조 (서울=연합뉴스) (끝) <저작권자(c)...
틱톡 모회사 바이트댄스, 트럼프 재선 효과 '톡톡'…기업가치 3000억달러 2024-11-17 18:09:54
국내 최대 해외 투자정보 플랫폼 한경 글로벌마켓에 게재된 기사입니다. 중국 동영상 공유 플랫폼 틱톡의 모회사 바이트댄스 기업가치가 3000억달러로 평가됐다. 월스트리트저널(WSJ)은 16일(현지시간) 소식통을 인용해 “바이트댄스가 최근 투자자들에게 자사주 매입을 제안하면서 자체적으로 약 3000억달러의 기업가치를...
회사 몸값이 무려 '418조원'…트럼프 당선되더니 '구사일생' 2024-11-17 13:49:19
최고경영자(CEO)의 우주기업인 스페이스X, 챗GPT 개발사 오픈AI와 함께 현재 시장 가치가 가장 높은 3대 비상장 기업으로 꼽힌다. 이번 바이트댄스의 이번 기업가치는 스페이스X가 최근 주식 공개 매수를 통해 인정받은 2500억달러보다도 20% 높다. 오픈AI가 앞서 66억달러의 대규모 자금을 조달하면서 평가받은 1570억달러...
'수익성 강화 총력' 11번가, 영업손실 55% 줄여 2024-11-15 17:47:27
이상을 차지하는 오픈마켓 사업에서 7개월 연속 영업이익 흑자를 달성한 영향이 컸다. 티몬·위메프 정산 지연 사태 이후 중소 판매자 지원책을 강화하면서 오픈마켓 부문이 활성화하고 있다는 설명이다. 그 결과 11번가의 3분기 신규 소비자 수는 직전 분기보다 8% 증가했다. 신선식품 버티컬 서비스 ‘신선밥상’의 3분기...
'피자나라치킨공주' 운영사 리치빔, 새 주인 찾기 재도전 2024-11-15 15:30:04
새로운 원매자를 찾기가 힘든 상황”이라고 말했다. 리치빔 창업주인 남 대표는 리치빔 매각 자금으로 이커머스 사업을 확장하려는 것으로 알려졌다. 리치빔은 지난 2014년 오픈마켓 서비스인 ‘멸치쇼핑’을 내놓은 뒤 2020년 해당 사업부를 인적분할해 멸치를 설립했다. 최대주주 역시 남 대표로 지분 90%를 보유하고...
11번가, 3분기 영업손실 55% 감소…오픈마켓은 8개월 연속 흑자 2024-11-15 08:38:11
55% 감소…오픈마켓은 8개월 연속 흑자 (서울=연합뉴스) 전성훈 기자 = SK스퀘어 자회사 11번가는 올해 3분기 영업손실이 146억원으로 지난해 같은 기간(325억원)보다 55.0% 감소했다고 15일 밝혔다. 1∼3분기 누적 영업손실은 524억원으로 지난해 동기 대비 42.4% 줄었다. 매출은 1천220억원(35.3%↓), 당기순손실은...
SK스퀘어, 3분기 영업이익 1조1620억원…"역대 최대" 2024-11-14 17:05:04
개선했다. 11번가는 주력사업인 오픈마켓 부문에서 올해 3월부터 9월까지 7개월 연속 영업이익 흑자를 기록했다. 최근 판매대금 미정산 사태를 겪은 중소 셀러를 지원하는 프로그램을 통해 판매상품 수와 결제거래액을 늘려 동종업계 월간활성이용자수(MAU) 2위를 기록 중이다. 올해 3분기까지 누적 순손실은 533억원으로...
이마트, 3분기 영업익 43%↑…"본업 경쟁력 통했다" 2024-11-14 09:48:57
경쟁력을 구축했다. 스타필드 마켓 죽전 등 공간 혁신 리뉴얼이 기존 고객의 방문 증가는 물론 신규 고객 창출로 이어졌다는 설명이다. 스타필드 마켓 죽전은 지난 8월 29일 리뉴얼 개장 이후 9월 말까지 방문 고객 수가 전년 동기 대비 약 49% 증가했다. 신규 고객 역시180% 늘었다. 창고형 할인점 트레이더스는 전년...
"한복은 중국옷" 中 게임사, 후속작 출시…서경덕 "불허해야" 2024-11-13 08:40:37
앱 마켓에서 '인피니티 니키'의 사전 예약을 시작했다"고 전했다. '인피니티 니키'는 인폴드게임즈의 모회사인 페이퍼게임즈가 지난 2020년 국내에 출시했던 옷 입히기 게임 '샤이닝니키'의 후속작이다. 문제는 페이퍼게임즈의 '샤이닝니키'가 과거 국내에서 '한복공 3정' 논란을...
"오픈마켓 20일, 자사몰은 60일"…중개·직매입 '한몸'에 이중규제 우려 [광장의 공정거래] 2024-11-13 07:40:01
'오픈마켓'은 대규모유통업법의 적용 대상에 해당하지 않아 왔다. 법은 대규모 유통업자가 납품업자로부터 상품을 받아 직접 소비자에게 판매하는 경우만을 대상으로 했기 때문이다. 대신 납품업자와 소비자 사이의 거래를 '중개'만 하는 오픈마켓 사업자는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 보호에 관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