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아모레퍼시픽 화장품을 5000원에…다이소에 '다있소' 2024-09-09 17:31:01
화장품 편집 매장인 아리따움과 온라인 자사몰에서만 판매해 왔다. 아모레퍼시픽 관계자는 “최근 세계 소비시장은 초고가와 초저가로 양극화하는 추세”라며 “다이소에서 축적한 경험과 데이터를 발판 삼아 급성장 중인 초저가 화장품 시장 점유율을 높여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개당 500~5000원의 상품을 파는...
에이피알, 英 진출…현지 K뷰티 유통사 입점 2024-09-09 17:30:59
화장품업체 에이피알이 영국 시장에 진출했다. 에이피알은 영국 K뷰티 전문 유통기업인 퓨어서울에 입점했다고 9일 밝혔다. 퓨어서울은 영국 현지에 한국 화장품 제품만 전문적으로 판매하는 기업이다. 온라인 쇼핑몰 이외에 런던 쇼핑 명소인 소호와 웨스트필드, 옥스퍼드 등에서 오프라인 매장을 운영 중이다. 에이피알은...
[시사이슈 찬반토론] 온라인 쇼핑에 밀린 대형마트, 주말 의무 휴업 계속해야 하나 2024-09-09 10:00:01
유통업체 노동자들은 현행 유지를 선호한다. 중요한 것은 이 제도의 실익이다. 마트 공휴일 의무 휴업을 통해 과연 전통시장과 골목상권이 살아났는지를 살피는 게 중요하다. 온라인 쇼핑이 확산하면서 대형마트를 비롯한 오프라인 쇼핑업계가 위축되고 있는데 마트 휴일 영업이 사라지면 전통시장을 찾는 발길이 더 줄어들...
서울시, '티메프' 피해 소상공인 대출지원 확대 2024-09-08 17:44:16
피해 소상공인을 대상으로 한 대체 플랫폼 입점 지원도 11월까지 상시 운영된다. 횟수와 상관없이 상품기획자(MD)가 배정돼 다른 플랫폼 이전을 도와준다. 피해 소상공인 전용 온라인 기획전인 ‘슈퍼서울위크’도 9일부터 열린다. G마켓, 롯데온, 11번가, 옥션, 우체국쇼핑에 입점한 소상공인을 대상으로 업체당 최대...
"쿠팡이 그렇게 잘못했나요?"…'과징금 1628억' 이유 있었다 [정영효의 산업경제 딱10분] 2024-09-05 07:05:01
입점업체가 입점해서 중개를 하는 중개 상품은 없죠." ▶PB 상품은 판매하지만 다른 사업자가 입점해서 팔다가 못 팔면 재고를 가져가는 중개 상품은 없다라는 말씀인가요? "없습니다." ▶쿠팡에는 자기 상품과 중개 상품이 섞여 있고요? "네. 그런 점에서 차이가 있고요. 두 번째로는 온라인 쇼핑몰의 검색 순위가 가지는...
中 명품 재판매 플랫폼 판매량, 정식 유통채널 압도 2024-09-04 12:12:18
내 명품 온라인 판매에 있어 재판매 플랫폼 판매량이 정식 유통채널을 압도하고 있다고 블룸버그통신이 3일(현지시간) 보도했다. 통신은 데이터 컨설팅업체 리허브(Re-Hub)의 이날 보고서를 인용해 재판매 플랫폼 같은 회색시장(합법과 불법의 중간에 있는 시장)이 명품 업체들의 공식 판매 채널을 점점 더 왜소하게 만들고...
[2024 서울시립대학교 캠퍼스타운 스타트업 CEO] 국내 의류업체와 해외 고객을 연결해주는 글로벌 온라인 패션 스타트업 ‘글로잉’ 2024-09-03 20:40:34
업체와 동남아시아 고객을 연결해주는 글로벌 온라인 패션 스타트업이다. 김나연 대표(30)가 2023년 7월에 설립했다. 김 대표는 국내외 패션 유통 경험과 의류 해외 영업직에 대한 경험을 수년간 쌓아왔으며, 다양한 글로벌 패션 산업체에서 여러 직무를 경험하고 운영했다. “고객들이 웹사이트에서 스타일 퀴즈를...
소비자 80% "여력 안되지만 추석선물 사야죠" 2024-09-03 06:31:11
구매 채널과 관련해 전체의 58.1%는 대형마트라고 답했으며, 온라인쇼핑(40.8%), 백화점(30.5%), 모바일 선물하기(12.5%)가 뒤를 이었다. 전통시장에서 구매한다는 응답은 3.5%로 가장 낮았다. 대한상의는 "명절 선물세트는 품질 민감도가 높고 환불이나 교환에 시기적 제약이 있는 만큼 직접 상품을 확인하면서 비교하기...
소비자 10명 중 8명 "고물가에도 추석선물에 지갑 연다" 2024-09-03 06:00:12
채널과 관련해 전체의 58.1%는 대형마트라고 답했으며, 온라인쇼핑(40.8%), 백화점(30.5%), 모바일 선물하기(12.5%)가 뒤를 이었다. 전통시장에서 구매한다는 응답은 3.5%로 가장 낮았다. 대한상의는 "명절 선물세트는 품질 민감도가 높고 환불이나 교환에 시기적 제약이 있는 만큼 직접 상품을 확인하면서 비교하기 쉬운...
네이버쇼핑, 일부 패션·펫 채널 수수료 3개월 감면 2024-09-02 10:20:21
입점업체 대상 (서울=연합뉴스) 최현석 기자 = 네이버는 오는 11월 30일까지 3개월간 네이버쇼핑 내 일부 쇼핑 채널의 유입 수수료를 감면하고 상생을 위한 온라인 판촉을 지원한다고 2일 밝혔다. 석 달 동안 중소상공인(SME)들이 주로 입점해 있는 패션타운 '소호&스트릿', 패션타운 '디자이너', 네이버펫...