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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꽃중년' 패션 플랫폼·데이팅앱…"잘 벌고 잘 쓰는 4060 잡아라" [긱스] 2023-06-14 17:40:58
능숙하다는 특성을 띤다. 와이즈앱에 따르면 지난 2월 기준 쿠팡, 11번가, G마켓 등 주요 10개 전자상거래 앱의 사용자 연령 비중은 4050세대가 약 54.7%로 가장 높았다. ○맞춤형 전략 펴는 패션 플랫폼중장년 세대 사로잡기에 가장 적극적인 분야는 패션업계다. 저마다 중장년층 취향을 저격하는 제품을 선보이거나 이...
로고도 없는 데스트리 백…루이비통家 며느리 작품이었다 2023-04-27 18:10:56
화장품 기업인 글로시에를 창업한 에밀리 와이즈, 가브리엘라 허스트 전 끌로에 크리에이티브 디렉터도 자금을 모았다. 남성은 단 한 명도 없다. 이들은 전 보그 차이나 편집장이자 세쿼이아캐피털차이나 벤처파트너인 안젤리카 청의 주선으로 데스트리의 시리즈A 투자 자금 모집에 참여했고, 그 덕에 데스트리는 자금 조달...
올해 한국인이 가장 많이 사용한 앱은…유튜브도 제쳤다 [Geeks' Briefing] 2022-12-21 17:54:38
브리핑합니다. 한국인, 카카오톡 가장 많이 썼다 앱 분석 서비스 와이즈앱은 올해 한국인이 가장 많이 쓴 앱은 카카오톡으로, 월 평균 4690만명이 사용했다고 밝혔다. 2위는 유튜브(4498만명)로, 네이버(4234만명)를 264만명 앞섰다. 그 뒤를 △쿠팡 2794만명 △네이버 지도 2154만명 △네이버 밴드1990만명 등이 이었다....
투자 '혹한기'인데…'돈 폭탄' 뿌린 네이버·카카오의 속내 2022-12-20 21:00:01
서울와이즈재활요양병원을 운영하는 김치원 원장을 카카오벤처스 상무로 임명했다. 스타트업 투자와 별개로 카카오는 카카오헬스케어에 1200억원 규모 유상증자에 참여해 자금을 몰아줄 만큼 미래 먹거리로 보고 심혈을 기울이고 있다. 네이버와 카카오의 스타트업 투자는 조금씩 성과를 보이고 있다. 네이버가 지난해 10월...
"벤처투자로 성장엔진 확보"…GS부터 제주맥주까지 CVC에 꽂혔다 2022-09-18 17:49:36
팔아야 했던 타임와이즈인베스트먼트를 지난달 되사들여 CVC인 CJ인베스트먼트로 출범시켰다. 효성(효성벤처스), LF(LF인베스트먼트) 등도 신기사 인가를 앞두고 있다. 업계에선 “CVC 등록 수요가 너무 몰려 신기사 인가 업무가 한참 밀려 있다”는 얘기가 나온다. 호반건설(플랜에이치벤처스), 유진그룹(스프링벤처스),...
여름 준비 본격화…에이블리, 쇼핑몰 거래액 360% 성장 2022-05-31 14:06:46
분석 서비스 와이즈앱 발표에 따르면 에이블리 사용자는 20대 189만 명, 30대 117만 명을 기록해 쇼핑 앱 부문 1위를 기록했다. 품목별로는 야외활동을 위한 상품이 주목받았다. 얇은 티셔츠나 민소매에 걸치기 좋은 ‘언더비 니트 카디건’은 행사 기간 2000여 장이 판매됐다. ‘프롬비기닝 트위스트 반소매 카라 니트’...
동대문 도매 플랫폼 골라라,33억 프리A 브릿지 투자 유치 2022-03-11 15:32:10
등이 참여했다. 투자자들은 패션테크 기반의 SAAS 프로그램과 커머스 플랫폼을 구축하고 소매상의 모든 거래를 한 곳에서 처리할 수 있는 통합 시스템을 갖춘 골라라의 역량을 높이 샀다고 설명했다. 골라라는 동대문 패션 도매시장을 온라인 플랫폼으로 옮겨온 서비스로, 국내외 도·소매상과 연결해준다. 지난해 1월...
김태리·표예진 손잡더니…하루에 100만명 찾는 쇼핑 앱 2022-02-24 16:21:26
패션 어플리케이션(앱) 에이블리가 4년 만에 하루 100만명이 찾는 온라인 쇼핑몰이 됐다. 24일 에이블리에 따르면 앱·리테일 분석서비스 와이즈앱이 실시한 ‘한국인이 가장 많이 사용하는 쇼핑 앱’ 조사 결과, 2월 첫 번째주와 두 번째주 해당 앱의 평균 일간 활성 사용자 수(DAU)는 112만명을 기록했다. 이는 전년...
CJ온스타일, 미래성장동력 확보 위해 170억원 직·간접 투자 2021-12-14 09:26:20
소싱 역량 강화를 위해 그룹 내 투자사인 타임와이즈인베스트먼트와 외부 우수 벤처캐피탈을 선별해 130억원을 출자했다. 또 패션 등 핵심 카테고리 경쟁력 강화를 위해서는 명품과 건강기능식품 등 관련 회사에 40억원을 직접 투자했다. 세부적으로는 지난 5월 명품 해외직구 플랫폼 애트니의 지분을 6% 이상 확보했고,...
코오롱, 아카이브 앱크·247 등 '온라인 전용 브랜드' 출시 2021-11-15 15:27:45
코오롱그룹은 패션사업의 디지털전환(DX)을 위해 적극적인 투자에 나서고 있다. 코로나19로 ‘집콕 소비’에 나선 소비자를 공략하기 위한 행보다. 코오롱그룹의 패션 계열사 코오롱FnC는 2019년부터 2020년까지 7개의 신규 브랜드, 2개의 서브브랜드 론칭과 2개의 브랜드 인수합병(M&A)을 진행했다. 신규 브랜드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