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최고급 '로마네 콩티'로 팔린 이탈리아 평범한 와인 2024-10-15 22:49:21
등이 보도했다. 프랑스 디종 검찰은 15일(현지시간) 와인병에 가짜 라벨을 붙여 200만 유로(약 29억7천만원) 이상의 부당이익을 챙긴 일당 6명을 지난달 26일 이탈리아 북부에서 체포했다고 밝혔다. 이들은 일반적인 이탈리아 와인에 로마네 콩티 등 프랑스 그랑 크뤼급 와인 라벨을 붙여 병당 1만 유로(약 1천480만원)...
"MZ 여성들이 찾아" 머그 잔에 마시는 '그 와인'…대구 동성로에 떴다 2024-10-11 15:26:46
팝업은 디아블로 와인을 더욱 다양하고 재미있게 즐기고자 하는 트렌디한 소비자들을 위해 기획했다. 팝업은 가족·친구·연인 등 모두가 함께 즐길 수 있는 ‘홈파티’ 분위기로 꾸몄다. 시리즈의 대표상품인 ‘레드’부터 ‘카베르네’, ‘소비뇽’, ‘스위트’ 총 4종을 즐길 수 있도록 구성했다. 특히 팝업에선 와인을...
햇포도주 담그고 무제한 시음…경북 영천, 12일부터 와인축제 2024-10-10 17:18:11
와인 만들기(병입 체험), 와인잔 꾸미기 등의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현장에서 판매되는 와인잔을 구입하면 국내외 품평회에서 수상한 영천 와이너리의 대표 와인을 마음껏 시음할 수 있다. 취향에 맞는 와인을 골라 잔 또는 병으로 구매할 수 있다. 청년고리존에서 영천 청년들이 준비한 ‘청년고리 로컬마켓’이 운영된다....
신세계백화점, '하우스 오브 신세계' 등 신개념 공간 혁명 선도 2024-10-09 16:12:29
차별화 포인트다. 프리미엄 주류 5000여병을 모은 파인 와인 전문점 ‘와인셀라’는 ‘와인의 교과서’라는 호평을 받으며 와인 성지로 자리매김했다. 식음료(F&B) 공간에 이어 지난달 선보인 ‘분더샵 메자닌’은 패션·뷰티·라이프스타일 카테고리의 편집 매장이다. 신세계만의 상품·공간 기획 역량을 집약해 최고 수준...
‘와인 두통’ 범인 누명, 아황산은 억울하다[김동식의 와인 랩소디] 2024-10-09 09:47:23
김동식의 와인 랩소디 70대 초반의 안과의사 정진기 원장은 자타가 공인하는 애주가다. 한창때 주량이 소주 네다섯 병 정도였으니 누가 봐도 인정할 만하다. 선후배들과 어울려 밤새 이야기하는 것을 좋아해 꼭 3차를 가야 자리가 끝난다. 그래서 별명도 ‘정삼차’다. 그런 그가 싫어하는 술이 딱 하나 있다....
"소줏값도 아껴야"…불황형 상품 인기 '주춤' 2024-10-06 07:46:06
미친다"고 설명했다. 그러면서 "맥주와 와인, 하이볼 등 저도수 주류를 즐기는 문화가 확산하고 라면보다 도시락 등 다양한 간편식으로 수요가 분산된 것으로 보인다"고 분석했다. 편의점에서는 유리병 소주보다 단위 가격이 저렴한 페트병 소주가 인기를 끈다. 이마트24에서 담배 매출 증가율은 지난 2022년 10.0%에서...
'불황 대표상품은 옛말'…편의점 소주·라면 등 인기 주춤 2024-10-06 07:15:02
미친다"고 설명했다. 그러면서 "맥주와 와인, 하이볼 등 저도수 주류를 즐기는 문화가 확산하고 라면보다 도시락 등 다양한 간편식으로 수요가 분산된 것으로 보인다"고 분석했다. 편의점에서는 유리병 소주보다 단위 가격이 저렴한 페트병 소주가 인기를 끈다. 편의점들은 또 매운맛으로 스트레스를 날려버리려는 고객을...
논산딸기 넣고 세련된 이름 붙이니…전통주 2030 매출 '쑥' 2024-10-06 07:01:01
달하는 고급 위스키·와인보다 상대적으로 저렴하다. 지난 5월 잠실 롯데월드몰에서 진행된 가수 선미의 사인이 각인된 제품을 하루 100개씩 한정 판매하는 전통주 '글린트'(GLINT) 팝업 행사에선 개점 전부터 대기 줄을 서는 '오픈런'이 빚어지며 1천개가 완판됐다. 글린트는 논산 딸기와 국내산 쌀 증류...
노랑풍선, 신개념 여행 박람회 '트래블쇼 2024' 참가 2024-10-02 09:00:20
노니치약 △객실당 와인 1병 △망고 1kg △바샤 커피 등을 제공한다. 또, 예약자에게는 노랑풍선 포인트(단거리-1만/장거리-2만), 10명 이상 단체 고객에게는 샤워 필터(객실당 1개)를 추가로 증정한다. 노랑풍선은 이번 박람회를 통해 허니문 상품도 선보인다. 발리, 몰디브, 칸쿤, 푸켓 등 대표적인 허니문 지역 상품을...
"참이슬·처음처럼 딱 기다려"...'카스 짝궁' 등판 예고에 '들썩' 2024-09-29 14:42:50
넘어 와인, 위스키 시장에 진출했을 때도 오비맥주는 오로지 맥주 포트폴리오를 강화하는 데에만 집중해왔다. 카스를 필두로 매년 다양한 해외 맥주와 수제 맥주 등을 선보이며 현재 국내에서 50%가 넘는 맥주 시장점유율을 기록 중이다. 사실상 적수가 없는 맥주 시장의 독보적인 최강자다. 이런 오비맥주가 ‘맥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