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수원특례시, 영흥수목원 정조효원에 '천연기념물 후계목' 식재 2024-09-25 14:16:39
영흥수목원 정조효원에 정조대왕 관련 천연기념물 후계목을 식재했다고 25일 밝혔다. 시는 지난 8월 국가유산청과 협의해 화성 융릉 개비자나무, 창덕궁 향나무 후계목을 각각 1주 분양받았다. 화성 융릉 개비자나무는 사도세자와 혜경궁 홍씨 능인 융릉 재실에 있고, 창덕궁 향나무는 정조의 주 활동 공간이었던 창덕궁...
300억 대작 '우씨왕후' 중국풍? 서울대 교수 "부질없는 지적" 2024-09-03 14:17:05
갑작스러운 왕의 죽음으로 왕위를 노리는 왕자들과 권력을 잡으려는 다섯 부족의 표적이 된 우씨왕후(전종서 분)가 24시간 안에 새로운 왕을 세우기 위해 고군분투하는 추격 액션 사극이다. 역사에 기록으로 남아있는 우씨왕후 이야기를 모티브로 삼고 300억원을 쏟아부은 대작이다. 하지만 이 드라마는 지난 8월 29일...
[특파원 시선] 두리안으로 '인생역전' 동남아 농부들 2024-08-03 07:07:01
티 아인 홍은 20년 전 새 삶을 살기 위해 가족과 함께 북부 푸토성에서 중부 닥락성으로 이사 와서 농사 일을 했다. 6년간 고된 노동 끝에 간신히 자신의 땅을 마련한 홍은 두리안 농사를 짓기 시작했고, 이후 중국발 두리안 열풍이 불기 시작하면서 그의 삶은 송두리째 바뀌었다. 지난해 그는 두리안 47t을 수확, 비용 약...
K콘텐츠 스타트업 소셜라우더, 아이멜리 브랜드 사업권 인수 2024-07-18 15:42:22
또한 중국의 왕홍들과 협업하여 다양한 컨텐츠를 배출해내며 인기를 끌었고, 롯데백화점, 무신사, 면세점 입점 등을 일궈내며 K-뷰티의 대표적인 브랜드로 자리매김했다. 아이멜리는 바이오기업 센터피스의 첨단 기술을 적용하여 줄기세포 배양액을 함유한 화장품을 선보이며 혁신적인 기술력을 입증, 제품의 효능을...
조선시대 군사 10여명 김포공항 출현...군사의례 공연 2024-07-05 16:39:59
밝혔다. 조선시대 군사의례 공연인 ‘사열, 왕과 조선무예청’은 정조의 어머니인 혜경궁 홍씨의 회갑연을 기록한 '원행을묘정리의궤'의 반차도(班次圖) 속 무예청의 군사의례를 역동적으로 재연한 것이다. 18세기 후반 정조 재위시 궁중회화로 유행한 책가도(冊架圖)를 배경으로 조성된 전통공예 체험장인 ‘...
애경산업, 중국서 프리미엄 화장품 라인 '스포트라이트' 론칭 2024-06-30 09:34:24
왕홍'으로 불리는 인플루언서를 활용한 라이브 커머스로 소비자와 접점을 확대하며 브랜드 인지도를 높일 계획이다. AGE20'S 담당자는 "올해 초 럭셔리 라인 제품인 더 테일러드 에센스 팩트를 선보인 데 이어 이번 프리미엄 라인 출시를 통해 파운데이션 카테고리의 초격차 경쟁력을 확보하고 소비자 선택의 폭을...
KT, 전국 소상공인 900명 대상 인플루언서 교육 2024-05-22 10:34:43
송출을 지원할 계획이다. 더불어 중국 왕홍 라이브 커머스 진출을 돕고 제품 홍보를 위한 '숏폼 영상'도 제작할 예정이다. 교육을 희망하는 소상공인은 판로정보플랫폼 '판판대로 홈페이지(fanfandaero.kr)에서 교육 과정을 신청할 수 있다. lisa@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AI...
에이피알, 중국서 주력 제품 '부스터프로' 판매 개시 2024-05-20 13:48:55
유일하다. 코트라에 따르면, 중국의 가정용 미용기기 시장 규모는 두 자릿수 성장률을 기록해 2026년까지 213억 위안(한화 약 4조 원)규모로 성장할 전망이다. 에이피알은 중국에서 온라인 미디어 플랫폼을 통한 마케팅을 이어갈 방침이다. 특히 영향력이 큰 중국 인플루언서 왕홍들과의 협업을 기획하고 있다.
"오픈런에 하루 1만명 방문"…위글위글 中 상해 플래그십 스토어 2024-05-02 09:48:38
보유한 '다르시'(Darrrcy), 타오바오 초대형 왕홍 비비길리언대왕(bbgillian代王) 등 100여 명의 현지 인플루언서가 방문해 주목받았다. 상해 매장은 국내 명동점과 연계된 컨셉으로, 서울에서 출발한 UFO가 중국 상해에 불시착에 정착하게 된 스토리를 담았다. 총 4층으로 구성된 공간을 아파트로 재해석해 불...
돌아온 K뷰티의 봄…"중국도 바닥 찍었다" 2024-04-26 17:34:46
인플루언서인 왕홍들을 앞세워 중국판 틱톡 더우인에 집중한 결과 2021년 이후 줄곧 내리막을 걷던 중국 지역 매출이 전년 대비 10% 반등하는 성과를 거뒀습니다. 또 중국에서 오휘와 숨의 오프라인 매장을 정리해 고정비를 줄여가고 있는 것도 영업이익 개선에 힘을 보탰습니다. 지난 2021년까지 17년 연속 성장 기록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