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BTS·'내남결' 촬영지를 관광명소로…K-콘텐츠 방한상품 나온다 2024-04-21 08:00:03
인기에도 외래객은 촬영지 방문이 힘들고 여행사는 콘텐츠 지식재산권(IP) 문제로 한류스타나 작품의 이름을 홍보에 직접 활용하기 어려웠다. 이에 문체부는 이번 공모에서 K-콘텐츠의 적합성과 상품 매력도 외에 콘텐츠 IP 사용 협의를 필수로 해 관광객에게 특별한 체험 기회를 제공하고, 기존에 개방되지 않은 장소를...
문체부, 한국여행업협회와 'K-관광 우수상품개발 설명회' 2024-04-12 08:27:41
세운 외래객 2천만 명 시대를 열기 위해서는 방한객 국적과 관광 지역, 여행 시기 모두 다변화하는 전략이 무엇보다 중요하다고 문체부는 설명했다. 이번 설명회에서는 부산, 목포, 강릉 등 13개의 지자체와 지역관광공사, 태권도진흥재단, 레고랜드 코리아 리조트 등 9개의 테마·특화 업체가 참여한다. 이들은 150여 개...
관광혁신민관협의회 첫 회의 개최…"관광 개선과제 발굴" 2024-03-20 16:30:00
올해 외래객 2천만명과 관광수입 245억 달러 달성을 위해 관광혁신민관협의회를 정례적으로 운영한다. 정부에 따르면 방기선 국무조정실장은 20일 오후 관계부처 및 관광유관기관과 함께 관광혁신민관협의회 첫 회의를 열었다. 이 회의는 작년 12월 국가관광전략회의에서 관광 분야에 대한 구체적인 실행전략을 논의하는...
'한국 관광플랫폼으로 홍보하세요'…VK 얼라이언스 회원사 모집 2024-03-12 09:29:12
방한 외래객 편의와 소비 증진을 목적으로 만든 제도다. 회원사로 선정되면 VK를 통해 자사 콘텐츠, 상품, 서비스 등을 적극적으로 홍보할 수 있다. 얼라이언스 통합 특집 프로모션에 참여할 수 있으며 회원사별 혹은 회원사 간 맞춤형 협업도 지원받게 된다. 관광공사는 오는 22일 관광공사 서울센터에서 VK 얼라이언스...
"외국인 방한 전후 글로법앱 쓰다가 방한중 한국앱과 병행" 2024-03-05 10:58:31
주요 공항과 철도역 등에서의 외래객 대상 여행 앱 이용 현황 설문조사 및 인터뷰(설문 1천232명·심층 인터뷰 32명) 내용을 분석한 결과다. 조사 결과 방한 전과 후에는 한국 앱(전 69.4%·후 9.5%) 대비 글로벌 앱(전 99.8%·후 91.6%) 이용률이 높았다. 방한 전 앱 이용(중복응답)의 경우 종합 온라인 여행사(OTA)는...
'국제공항에 환영부스 설치'…한국방문의해 캠페인 본격 추진 2024-03-04 10:17:05
권역 내 오프라인 기업 협업 프로모션, 외래객 대상 통역 등을 제공한다. 방문위는 또 지역관광에 특화된 전문기업과 협업해 상품 개발을 지원하고 공동 홍보를 돕는다. 외국인 관광객이 보다 다양한 지역을 방문하도록 유도하기 위한 것으로, 콘텐츠, 푸드, 자연, 익스트림 스포츠체험 등의 주제로 지역관광 특화상품을...
외국관광객 유치 'K-컬처관광 100선' 개발…스포츠·음식과 연계 2024-02-15 15:00:07
구매한 외래객 1만여명을 대상으로 평소 한국에서 하고 싶었던 '소망 목록'(버킷리스트)을 부담 없이 즐기고 체험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것이다.방한 관광객을 지역으로 분산할 수 있도록 '지역관광 활성화 특별프로모션'도 실시한다. 문체부는 방한 관광 전문기업과 협업해 서울로 입국하는 개별외래객을...
장미란 차관, 강원동계청소년올림픽 찾은 중국 단체 관광객 환영 2024-01-31 13:00:01
이상을 유치할 것으로 기대된다. 장미란 문체부 차관은 "'강원 2024'를 계기로 외국인 관광객 유치에 나서며 한국 겨울 스포츠 관광의 잠재력을 다시 한번 확인했다"며 "외래객 2천만명 시대의 개막을 위해 문화와 관광, 스포츠를 융합하고 지역과 계절별로 특화한 관광콘텐츠를 지속 발굴하겠다"고 밝혔다....
관광공사 "방한시장별 맞춤 유치전략 추진…융복합 콘텐츠 개발" 2024-01-30 11:11:22
로컬문화 등 융합 콘텐츠를 활용해 대규모 방한 외래객 유치 프로모션을 펼친다. 관광벤처 다자간 협업 프로그램 커넥트에 더해 인구감소지역 관광 활성화 협의회, 관광교통 민관 협의체 등을 운영하며 기관·업계와의 협업도 꾀한다. 지역관광 활성화를 위해 여행가는 달을 기존 1회(6월)에서 2회(3·6월)로 늘린다. 디지...
관광공사 "K-푸드·콘텐츠 활용 관광 수출·내수 활성화" 2024-01-29 09:21:42
기념 대규모 외래객 유치 프로모션, 올해 새롭게 추진하는 e-스포츠 관광 활성화 사업 등을 자세히 소개할 계획이다. 또 여행 수요 진작을 위한 여행가는 달 캠페인, 디지털 관광주민증 사업의 확대 계획, 외래객 이동 편의 제고 등 관광 접점 서비스 강화, 관광기업의 성장과 글로벌 진출 지원 사업을 안내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