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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구글플레이 패스' 국내 출시…월 6500원에 유료 앱 이용 2024-06-11 18:14:59
동시에 즐기는 사용자에게 유리하다. 국내 주요 게임사도 구글플레이 패스에 입점했다. 넥슨의 ‘FC 모바일’ ‘EA 스포츠 FC 온라인 M’과 넷마블의 ‘나 혼자만 레벨업: 어라이즈’ ‘세븐나이츠 키우기’ 등을 구글플레이 패스로 즐길 수 있다. 외산 게임인 ‘포켓몬 고’ 등도 구글플레이 패스 적용 대상이다. 구글플레...
펄어비스 검은사막, 中서 판호 획득…"텐센트와 서비스 준비" 2024-06-05 17:29:28
김주환 기자 = 국내 게임사 펄어비스[263750]의 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MMORPG) '검은사막'이 판호(版號·중국 내 게임 서비스 허가)를 받았다. 중국 국가신문출판서는 5일 펄어비스의 '검은사막'을 비롯한 외산 게임 15종에 대해 외자판호를 발급했다. 중국은 심의를 거친 자국 게임사 게임에 내자 판호를,...
정태영 현대카드 부회장 "PLCC, 사활을 건 도전…AI에 1조 투자" 2024-05-22 15:14:59
국부 유출이라는 지적도 있는데 그렇게 따지면 외산차, 외산폰은 어떻게 쓰느냐"며 "국제 결제 표준 규격 'EMV 컨택리스'(유로페이·마스터카드·비자카드 비접촉 결제 서비스) 기술 파생을 위해 책임감 때문에 도입한 것"이라고 설명했다. 정 부회장은 작년 막내아들 정준 씨와 결혼한 골프선수 리디아 고에...
AI 게임체인저 '유리기판' 훈풍에..필옵틱스 52주 신고가 [엔터프라이스] 2024-04-01 15:12:09
잘 깨지기 때문에 정교한 작업이 필요한데 그동안 외산 기계에 의존했었지만 필옵틱스가 장비 납품을 시작하면서 국산장비 상용화 성공했다는 평가가 나옵니다. <앵커> 구체적으로 필옵틱스의 기술력이 뭔가요? <기자> TGV(Through Glass Via)라고 하는 기술력을 갖추고 있는데요. 유리 기판을 깨뜨리지 않고...
"애플이 문제가 아냐"…1위 탈환 노리는 삼성의 진짜 고민은 [중국산 대공습 현장을 가다④] 2024-03-29 09:00:09
선보였다. 갤럭시S24 시리즈보단 기술력이 떨어지지만 게임체인저로 꼽히는 AI 폰을 선제 공개했다는 점에서 '집중 견제' 전략을 엿볼 수 있다. 오포는 올해 1월8일 AI 폰 '파인드 X7'를 공개했고, 사흘 뒤(11일)엔 아너도 AI를 적용한 '매직6' 시리즈를 내놨다. 특히 '매직6 프로'는 시선...
확률 공개 의무화에도 차분한 K게임…일부 中게임 '미준수' 2024-03-22 10:58:13
게임업계와 일부 외산 게임 간 온도 차가 뚜렷하다. 22일 게임업계에 따르면 국내 게임사들은 지난달 문화체육관광부가 공개한 '확률형 아이템 정보공개 해설서' 내용에 따른 확률정보 점검을 전날까지 마쳤다. '3N'(넥슨·넷마블·엔씨소프트)을 비롯한 국내 대형 게임사는 대체로 차분한 분위기다. 수년...
아이템 확률공개 의무화 D-3…해외 플랫폼 협조 '난항' 2024-03-19 15:18:05
시행 앞두고 김규철 게임위원장은 미국행…"해외 사업자와 협의" (서울=연합뉴스) 김주환 기자 = 게임사의 확률형 아이템 정보 공개 의무화를 명시한 개정 게임산업법이 오는 22일 시행을 앞둔 가운데 해외 플랫폼 기업과의 협조가 난항을 겪으면서 외산 게임은 한동안 사각지대로 남을 전망이다. 19일 게임 업계에 따르면...
게임위 "확률 허위공시 발견시 검토 거쳐 공정위에 조사 요청" 2024-03-08 16:06:06
한 프로모션, 제3자의 홍보활동, 단순 게임 리뷰는 대상으로 보기 어렵다고 판단하는데 세부 기준을 추후 마련하겠다"고 밝혔다. 게임위는 입장권을 구매해야 이용할 수 있는 던전에서 몬스터를 쓰러뜨리면 확률적으로 아이템이 나오는 경우도 대상이 될 수 있다는 해석을 내놨다. 박 팀장은 "입장권을 구매해야지만 이용이...
아이템 확률공개 의무화 코앞…UI·광고 바꾸는 게임업계 2024-03-07 11:25:55
전날 게임 속 확률정보 업데이트 광고에도 '확률형 아이템 포함' 문구 등장…외산 게임 사각지대 여전 (서울=연합뉴스) 김주환 기자 = 확률형 아이템 당첨률 정보를 게임사가 의무적으로 공개하도록 한 개정 게임산업법 시행이 이달 말 시행을 앞두면서 게임업계가 UI(사용자 인터페이스)와 광고에 이를 본격적으로...
[게임위드인] MMORPG 저무나…작년 출시 대작, 1년 안 돼 10위 밖 '아웃' 2024-03-02 11:00:01
대형 게임사를 중심으로는 기존에 거의 시도하지 않던 콘솔 플랫폼, PvE(플레이어 대 환경) 중심의 액션·슈팅 장르로 해외 시장을 노리는 경우도 눈에 띈다. 천편일률적인 MMORPG 경쟁으로 젊은 층의 외면을 받아온 국내 게임업계의 변화 시도는 외산 게임의 도전 속에서 더 가속화될 전망이다. jujuk@yna.co.kr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