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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어·참돔 값 폭등했는데…수산물 물가지수 안정, 왜? 2024-11-05 17:51:54
가격과 수산물 물가지수 간 차이가 생기는 이유는 ‘가정용 수산물’과 ‘외식용 수산물’이 소비자물가지수를 구성하는 품목군에서 따로 반영되기 때문이다. 수산물 소비자물가지수 구성 품목은 총 15개로, 갈치와 명태 조기 고등어 오징어 김 등 일반인이 자주 사 먹는 수산물 가격이 반영된다. 반면 횟감으로 쓰이는...
두 달 연속 1%대 물가…추가 금리인하 여부 ‘촉각’ 2024-11-05 11:23:30
특히 석유류 가격이 15개월 만에 최대 하락 폭(-10.9%)을 기록하면서 전체 물가를 0.46%포인트 끌어내렸다. 반면 채소류는 작년 같은 달보다 15.6% 오르면서 2022년 10월(22.1%) 이후 가장 높은 상승률을 기록했다. 김장 재료인 배추(51.5%), 무(52.1%) 등 채소는 50% 넘게 뛰었고 상추도 49.3% 올랐다. 서비스 물가는 2.1%...
"김장철 코앞인데 어쩌나" 걱정했는데…주부들 '한숨' 돌렸다 2024-11-05 11:14:22
상승했다. 농축산물 물가상승률은 지난 3월 13.1%에서 지난 5월 한 자릿수대(9.8%)로 내려왔다. 이어 지난 8월 2%대(2.5%)에 진입했고 지난달 1%대로 떨어졌다. 농림축산식품부는 “폭염과 집중호우 등 기상악화에도 불구하고 전반적으로 안정세가 지속되고 있다”고 했다. 가공식품과 외식 물가는 각각 전년 대비 1.7%와...
10월 물가상승률 1.3% 둔화…"2%이내 안정 흐름 전망"(종합2보) 2024-11-05 11:03:15
낙폭…서비스 물가 2.1% ↑ 공업제품 가격 상승률은 1년 전보다 0.3% 하락하면서 21년 2월(-0.8%) 이후 44개월만에 '마이너스'로 전환했다. 석유류 가격이 15개월 만에 최대 하락 폭(-10.9%)을 기록하면서 전체 물가를 0.46%p 끌어내렸다. 서비스 물가는 2.1% 상승했다. 특히 외식을 비롯한 개인 서비스 물가는...
10월 물가 1.3%↑ '45개월만 최저'...정부 "하향 안정세 공고" 2024-11-05 10:18:22
물가를 0.46%포인트 끌어내렸다. 서비스 물가는 2.1% 상승했다. 외식을 비롯한 개인 서비스 물가는 2.9% 오르며 전체 물가에 0.96%포인트 상승요인으로 작용했다. 보험서비스료는 15.1%, 공동주택관리비는 4.2%, 치킨 가격은 5.2% 올랐다. 공미숙 통계청 경제동향통계심의관은 "물가에 영향이 큰 석유류 가격이 크게...
배추·무, 10월에 50% 올라…"이달 중순 김장철 평년 수준" 2024-11-05 10:11:05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지난달 농축산물 소비자물가는 전달보다 1.3% 하락하고, 작년 같은 달 대비 1.1% 상승했다. 가공식품과 외식 물가는 작년 같은 달 대비 각각 1.7%와 2.9% 올랐다. 가공식품 중 국제가격이 큰 폭으로 상승한 커피, 코코아 관련 제품은 가격이 인상됐다. 외식은 인건비와 배달앱 수수료 인상 등이...
10월 물가상승률 1.3%…둔화 흐름 속 '김장물가' 불안 여전(종합) 2024-11-05 08:42:05
가격이 15개월 만에 최대 하락폭(-10.9%)을 기록하면서 전체 물가를 0.46%p 끌어내렸다. 서비스 물가는 2.1% 상승했다. 외식을 비롯한 개인 서비스 물가는 2.9% 오르며 전체 물가에 0.96%p 상승요인으로 작용했다. 공미숙 통계청 경제동향통계심의관은 "물가에 영향이 큰 석유류 가격이 크게 줄고, 과일 가격도 많이 안정되...
편의점 5개사, 코리아세일페스타 맞아 특별 도시락 출시 2024-11-04 11:02:30
편의점 5개사가 모두 참여한다. 편의점 도시락은 물가 상승에도 합리적인 가격과 다양한 메뉴 구성을 갖춰 1인 가구와 혼밥족들 사이에서 꾸준한 인기를 얻고 있다. 특히 '코세페 도시락'은 편의점 업계가 협력해 동시에 선보이는 첫 행사로 이를 통해 편의점이 내수 소비 활성화에 기여하는 동시에 해외에서도 ...
가성비 제품으로 고객 끌고…K푸드 열풍 타고 해외로 2024-10-30 16:08:37
프랜차이즈업계가 물가 상승과 경기 침체 등 이중고 속 ‘가성비(가격 대비 성능)’ 제품으로 돌파구를 찾고 있다. ‘런치 플레이션(런치+인플레이션)’이라는 신조어가 나올 정도로 전반적인 외식 물가가 높아진 상황에서 가성비 제품을 통해 소비자를 유도하겠다는 전략이다. 글로벌 K푸드 열풍을 타고 좁은 내수시장을...
쿠우쿠우, 프리미엄 매장 '쿠우쿠우 블루레인' 앞세워 제2 도약 2024-10-30 16:06:44
최근 외식물가 상승과 경기 불황과 맞물리면서 가족 단위 고객은 물론, 직장인과 젊은 층 소비자도 늘어났다는 설명이다. 현재 쿠우쿠우는 전국에 90여 개 매장을 운영 중이다. 쿠우쿠우 관계자는 “지역별 특성에 맞게 맞춤형 메뉴와 매장 디자인을 설계한 덕분에 단순한 외식 공간을 넘어 소비자가 편안하게 모임을 가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