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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 달에 무조건 30만원은 썼는데…" 배민 중대발표에 '술렁' 2025-02-08 12:52:35
8만8000원을 내면 외식업주가 원하는 지역에 깃발을 꽂고 가게를 노출할 수 있도록 한 광고 상품이다. 깃발 수 제한이 없어 비용을 더 지불해 깃발 수를 늘리면 광고 효과가 커지는 구조다. 울트라콜 상품 가입자는 중복 이용을 포함해 외식업주의 절반이 넘는다. 지난 10여년 간 배민의 대표 상품으로 꼽힌 배민의 수익원...
런던베이글, 투자자도 줄 세웠다...'K푸드' 경쟁력에 해외서도 관심 2025-02-07 14:36:37
커피 브랜드 컴포즈커피도 싱가포르 외식업체인 졸리비에 인수됐다. 작년 하반기부터 새 주인을 찾고 있는 치킨 프랜차이즈 노랑통닭에도 복수의 해외 투자자들이 관심을 보이고 있다. 노랑통닭 운영사 노랑푸드는 최근 해외 인수희망자들을 대상으로 티저레터를 발송한 것으로 전해진다. 2009년 설립된 노랑통닭은 2020년...
美 에그플레이션 심화 [원자재 & ETF 뉴스] 2025-02-06 11:03:21
펩시코, 콘스텔레이션 브랜즈, 크레프트 하인즈 등 주요 외식업들을 따르는 ‘인베스코 다이나맥 푸드 앤 베버리지 ETF’, 티커명 PBJ, 그리고 마찬가지로 코카콜라, 몬델레즈, 타이슨 푸드, 제너럴 밀즈 등을 보유하고 있는 ‘퍼스트 트러스트 나스닥 푸드 앤 베버리지 ETF’, 티커명 FTXG까지 있습니다. CNN 등 주요...
프랜차이즈협회, 피자헛 상고심 탄원서…"업계 줄도산 우려" 2025-02-06 10:34:03
이어 협회는 "현재 외식업 가맹본부의 90%가 차액가맹금을 수취하고 있고 차액가맹금만 수취하는 비율도 60∼70%에 달해 대부분이 판결의 영향 아래 있다"면서 "중소 가맹본부는 자칫 대법원에서 1·2심 판결이 그대로 확정될 경우 줄도산에 빠질 것이라는 공포에 휩싸였다"고 설명했다. 협회 관계자는 "피자헛 소송 판결로...
"오이무침 해먹어야 겠네"…무 깍두기 담그려던 주부 '한숨' 2025-02-05 06:21:01
고충이 커지고 있다. 농림축산식품부에 따르면 외식업 비용구조에서 식재료비가 차지하는 비중은 42%로 인건비(33%)나 임차료(10%), 공과금(7%)보다 비중이 크다. 원·달러 환율이 1500원에 육박하면서 국내산을 대체할 수입산 식재료를 사기도 만만치 않은 상황이다. 외식업계 관계자는 “통계청이 발표하는 외식...
기념일에 가던 곳인데…추억의 'TGI프라이데이스' 문닫는다 2025-02-04 15:15:11
외식업계에 따르면 엠에프지코리아는 TGI프라이데이스 브랜드 운영을 마치기로 하고, 매장 임대차 계약 기간에 따라 순차적으로 매장 문을 닫기로 했다. 엠에프지는 매드포갈릭 브랜드에 집중하기 위해 TGI 프라이데이스 매장 운영 종료를 결정한 것으로 알려졌다. TGI프라이데이스는 롯데백화점과 롯데아울렛 일부 지점...
"기념일마다 가던 곳인데"…이젠 추억 속으로 2025-02-04 14:44:23
TGI 프라이데이스가 국내에서 영업을 종료한다. 4일 외식업계에 따르면 엠에프지코리아는 TGI 프라이데이스 브랜드 운영을 마치기로 하고, 매장 임대차 계약 기간에 따라 순차적으로 매장 문을 닫기로 했다. 14개 매장 중에서 10개가 이달 중에 문을 닫고 나머지 4개 매장은 다음 달에 영업을 마친다. TGI 프라이데이스...
패밀리 레스토랑 TGI 프라이데이스 국내서 문 닫는다 2025-02-04 14:31:27
TGI 프라이데이스가 영업을 종료한다. 4일 외식업계에 따르면 엠에프지코리아는 TGI 프라이데이스 브랜드 운영을 마치기로 하고, 매장 임대차 계약 기간에 따라 순차적으로 매장 문을 닫기로 했다. TGI 프라이데이스는 롯데백화점과 롯데아울렛 일부 지점 등에 입점해 있다. 14개 매장 중에서 10개가 이달 중에 문을 닫고...
다이닝브랜즈, 친환경 상생경영 토대로 해외시장 개척 2025-02-04 06:01:28
위해 외식업 특성에 맞는 ESG 경영을 실천 중이다. 다이닝브랜즈그룹은 기존 비에이치씨(bhc)의 새로운 이름으로 치킨 브랜드 ‘bhc치킨’과 레스토랑 ‘아웃백 스테이크하우스’, ‘창고43’ 등을 운영하고 있다. 이 외에도 ‘큰맘할매순대국’, ‘그램그램’ 등 다양한 브랜드를 보유하고 있다. 우선 회사는 환경영향을...
[최강 ESG팀] 우아한형제들, 지속가능한 배달 생태계 구축…63억 개 일회용품 줄였다 2025-02-04 06:00:22
지난 15년간 배달 산업 성장을 주도하며 외식업 사장, 라이더, 고객과의 상생 방안을 강화하기 위해 지난해 3월 ‘지속가능을 위한 배민다운 약속(Commitment)’을 발표했다. 배민 커밋먼트의 핵심 내용은 ▲소상공인의 성장과 안전망 구축을 위한 ‘함께 성장’ ▲라이더 사고 위험 감소와 안전 문화 확산을 위한 인프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