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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기 악화에도…배달앱 이용자 되레 늘었다 2025-01-06 17:33:46
배민은 이용자 수가 제자리걸음하고 있다. 요기요는 1년 사이 이용자가 100만명 정도 줄었다. 쿠팡이츠는 쿠팡 멤버십 회원을 대상으로 무료 배달 서비스를 시작한 지난해 3월 요기요를 제치고 2위에 올랐고, 5월에는 무료 배달을 전국으로 확대하며 신규 이용자를 늘려왔다. 지난달 배달앱 3사 이용자는 전달과 비교하면...
배달앱 이용자 9% 늘어 3천753만명…쿠팡이츠 1천만 육박 2025-01-06 17:09:36
배민은 이용자 수가 제자리걸음하고 있다. 요기요는 1년 사이 이용자가 100만명 정도 줄었다. 쿠팡이츠는 쿠팡 멤버십 회원을 대상으로 무료 배달 서비스를 시작한 지난해 3월 요기요를 제치고 2위에 올랐고, 5월에는 무료 배달을 전국으로 확대하며 신규 이용자를 늘여왔다. 업계에서는 쿠팡이츠가 1천400만명에 이르는...
허서홍의 GS리테일 '편의점 O4O' 승부수 2024-12-19 17:59:48
수익성 제고 전략을 택할 전망이다. 신사업도 재정비할 것으로 알려졌다. 허 대표는 GS리테일로 옮겨오기 전 GS그룹의 미래사업팀장을 맡아 메디컬 에스테틱 기업인 휴젤 인수를 주도했다. 그동안 GS리테일이 쿠캣, 펫프렌즈, 요기요 등에 투자해 큰 성과를 내지 못한 만큼 허 대표가 신사업 포트폴리오를 재편할 것이라는...
닥터나우, 창업주 떠난다…정진웅 단독대표 체제 돌입 2024-12-19 15:35:48
수 있도록 체력을 다지는데 집중할 것"이라고 말했다. 정 대표는 닥터나우 합류 전, 글로벌 투자은행(IB) 모건스탠리에 재직하며 당시 딜리버리히어로의 배달 플랫폼 요기요, CJ대한통운의 중국 자회사 CJ로킨의 매각 자문 및 미디어 제작사 JTBC스튜디오(현 스튜디오룰루랄라중앙)의 4,000억 원 투자 유치 등 다양한...
'배달앱 3위' 요기요 "10월에 흑자 전환" 2024-12-18 09:41:20
성과의 주요 요인으로 꼽았다. 요기패스X 구독자 수는 지난달 100만명을 넘었고 이달 130만명을 넘었다. 네이버플러스 멤버십, 토스 등과 제휴를 맺은 것과 새 할인 서비스를 선보인 것도 효과를 냈다고 본다. 요기요는 지난 8월 기본 배달 중개 수수료를 낮춘 '라이트 요금제'를 도입했다. (사진=연합뉴스)
요기요 "10월부터 상각 전 영업이익 흑자 전환" 2024-12-18 09:16:51
할인 서비스를 선보인 것도 효과를 냈다고 보고 있다. 요기요는 지난 8월 기본 배달 중개 수수료를 낮춘 '라이트 요금제'를 도입했고 소상공인(매출 하위업체) 중개수수료 환급 프로그램 등 상생 경영안을 실천하고 있다. 권태섭 요기요 최고재무책임자(CFO) 겸 공동대표는 "내년에도 수익성 제고와 지속 가능한 구...
앞다퉈 AI 덧씌우는 K유니콘…"어설픈 포장은 오히려 독" [긱스] 2024-12-17 17:25:05
있다. 무신사는 비어 있던 테크부문장에 요기요 최고기술책임자(CTO) 출신인 전준희 씨를 영입했다. 그동안 브랜드 경쟁력을 앞세워 사업을 키워 온 회사지만 최근 분위기가 달라졌다. 우선 주요 플랫폼 간 개발 언어부터 통일하기로 했다. 임직원의 최소 40%를 AI 등 테크 인력으로 채우겠다는 계획도 내놨다. 컬리는 AI...
'최저가' 열풍에 너도나도...앱스토어 설치 1위 2024-12-17 09:08:12
'요기요'였다. 유료 앱 순위에서는 '필름화', '네거티브' 등 카메라 필터와 '한국사 능력', '위플 가계부 프로' 같은 일상용 앱이 상위에 올랐다. 무료 게임 중 1위 앱은 유조이게임즈의 액션 게임 '제로나인'이었다. '버섯커키우기', '블러드 헌터:...
올해 애플 앱스토어에서 가장 많이 다운로드된 앱은 '테무' 2024-12-17 08:51:28
인공지능(AI) 챗 GPT, 5위는 배달앱인 '요기요'였다. 유료 앱 차트에서는 '필름화', '네거티브' 같은 카메라 필터와 '한국사 능력', '위플 가계부 프로' 같은 일상용 앱이 두드러졌다. 무료 게임 중 왕좌를 차지한 앱은 유조이게임즈의 액션 게임 '제로나인'이었다....
[시사이슈 찬반토론] 무료 배달 경쟁, 마냥 반길 일인가 2024-12-16 10:00:05
느낀 업계 1위 배달의민족과 3위 요기요도 경쟁에 가세했다. 소비자에게는 매력적인 혜택처럼 인식되지만, 그 부담 중 대부분이 음식을 파는 점주들에게 부과되면서 갈등이 커지고 있다. 플랫폼 간 출혈경쟁이 시장을 왜곡하고, 자영업자들의 숨통을 누른다는 비난도 있다. 이런 무료 마케팅은 과연 소비자에게 득일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