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2023 경희대학교 캠퍼스타운 스타트업 CEO] 데이터 기반으로 식품을 개발하고 유통하는 스타트업 ‘퓨처밀’ 2023-05-25 09:38:26
사람을 구하기가 쉽지 않습니다. 혼자 장사를 하는 사장님들을 위해 짜장과 짬뽕 제조에 필요한 중화요리 소스를 개발했습니다. 직접 가게에서 만든 소스와 같아 현재 200여의 중식당에서 우리 소소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진주댁마실 브랜드는 지역의 특산물들을 조사하고 그에 기반해 고객이 원하는 데이터를 수집...
마트 가면 이것만 찾는다…'PB' 상품이 효자 2023-05-01 10:05:13
하반기부터 PB를 가정 간편식 제품군인 '요리하다'와 가공식품·일상용품으로 구성된 '오늘좋은' 2가지 브랜드로 운영하고 있다. 제품별로 제각각이던 브랜드 명칭을 통합·재편한 것이다. 두 브랜드 모두 식품 연구와 품질 관리를 총괄하는 롯데중앙연구소와의 오랜 협업 끝에 탄생했다. 실제 요리하다의...
고물가 속 날아오른 대형마트 PB…1분기 매출 10∼30%↑ 2023-05-01 08:00:02
작년 하반기부터 PB를 가정 간편식 제품군인 '요리하다'와 가공식품·일상용품으로 구성된 '오늘좋은' 2가지 브랜드로 운영하고 있다. 제품별로 제각각이던 브랜드 명칭을 통합·재편한 것이다. 두 브랜드 모두 식품 연구와 품질 관리를 총괄하는 롯데중앙연구소와의 오랜 협업 끝에 탄생했다. 실제...
롯데마트 '델리 맛집' 비결은…본사 속 비밀공간 2022-10-27 17:35:42
‘요리하다’도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롯데마트에 따르면 요리하다 판매량은 지난 13일 재출시 이후 10일간 전년 동기 대비 두 배 이상 늘었다. 주력으로 선보인 ‘쿵파오 치킨’은 냉동 치킨 카테고리에서 판매 1위를 차지했다. 롯데마트는 요리하다의 궁극적인 목표를 ‘외식 매장 대체’로 잡았다. 오세웅 롯데마트...
반값 탕수육·한통 가득 치킨…'강성현 야심작' 탄생지 깜짝 공개 [박종관의 유통관통] 2022-10-27 17:27:08
‘요리하다’도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롯데마트에 따르면 요리하다 판매량은 지난 13일 재출시 이후 10일간 전년 동기 대비 두 배 이상 늘었다. 주력으로 선보인 ‘쿵파오 치킨’은 냉동 치킨 카테고리에서 판매 1위를 차지했다. 롯데마트는 요리하다의 궁극적인 목표를 ‘외식 매장 대체’로 잡았다. 오세웅 롯데마트...
롯데마트, PB 가정간편식 '요리하다' 전면 개편… "30대 워킹맘 공략" 2022-10-13 14:42:55
설명이다. 이번 요리하다 전면 개편의 주인공은 20여명의 MZ세대(밀레니얼+Z세대) 직원들이라는 점도 특징이다. 이들은 매주 시장조사 및 설문을 진행하며 요리하다의 트렌디한 콘셉트와 디자인 결정에 주도적인 역할을 했다. MZ세대 직원들은 전문점 수준으로 맛을 끌어올리기 위해 유명 아메리칸 차이니즈 전문점을 여러...
롯데마트, 가정간편식 브랜드 '요리하다' 리론칭 2022-10-13 06:00:05
제공한다는 계획이다. 요리하다 리론칭은 롯데마트의 MZ세대 직원 20명이 이끌었다. 이들은 매주 시장조사와 설문을 진행해 요리하다의 콘셉트와 디자인을 결정했고 레시피 개발에도 참여했다. 롯데마트는 이를 바탕으로 직원 내부 테스트를 통해 30여차례 레시피를 수정해 최종 상품을 만들었다고 설명했다. 리론칭되는...
"술 마시는 사람이 없다"…벼랑 끝 日 주류업계 살린 구세주 [정영효의 일본산업 분석] 2022-06-05 07:25:59
다의 '로 논 바(Low-Non-Bar)'는 40종류의 무알콜 칵테일을 선보인다. 도쿄의 특급호텔인 친잔소도쿄의 이탈리안 레스토랑 일 테아트로는 지난 4월부터 소믈리에가 요리에 어울리는 무알콜와인을 추천하는 페어링 서비스를 시작했다. 코로나19 방역을 위한 긴급사태가 모두 해제된 4월 이후 일본 주류회사들은 더욱...
마트는 '브랜드 반찬'…편의점은 라이브커머스 2020-05-25 17:29:54
조리한다. 온라인 판매도 하고 있다. 이마트와 롯데마트도 반찬 시장을 공략하고 있다. 이마트의 창고형 할인점 트레이더스에서는 지난 2월 경기 하남점을 시작으로 현재까지 18곳 전 점포에 ‘반찬존’을 운영하고 있다. 롯데마트는 자체상표(PB) 반찬 브랜드 ‘요리하다’를 운영하고 있다. 요리하다의 반찬류 매출은 올...
[PRNewswire] 외국인 방문객들, 청두의 독특한 매력에 찬사 2019-12-06 14:07:49
다른 청두 관광 글로벌 홍보대사인 Kuroki Shinji는 "청두 요리가 일본 요리보다 훨씬 맛있다"고 언급했다. 또한, 그는 느긋한 라이프스타일을 즐기면서, 확실히 다시 청두를 찾을 계획이라고 말했다. 처음으로 청두를 찾은 터키 여행사 직원 Murtaza Kalender는 "나와 동료들은 청두를 보고 깊은 인상을 받았다"라며 "청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