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서울 강서에 첫 창고형 할인점 트레이더스 마곡점 개장 2025-02-13 06:00:02
있는 등 접근성도 좋다. 트레이더스는 우수한 입지를 고려해 마곡점을 역대 최대 규모로 설계했다. 면적이 1만1천636㎡(약 3천520평)로 축구장 1.6배다. 압도적인 매출 1위를 기록 중인 하남점보다 10% 이상 넓다고 트레이더스는 설명했다. 매장 내 13곳에 특판 팝업 매대인 '로드쇼' 공간을 배치해 차별화 요소를...
롯데백화점, 명품부터 리빙까지 150개 브랜드 '웨딩페어' 2025-02-12 15:53:51
상품권으로 증정하는 프로모션도 진행한다. 17~28일에는 롯데백화점몰에서 웨딩페어 전용 페이지가 생긴다. 온라인 구매 고객에게도 최대 60만점의 웨딩마일리지 적립 혜택을 제공할 예정이다. 롯데백화점의 우수고객 제도를 미리 체험해볼 수 있는 ‘프리 에비뉴엘(PRE-AVENUEL)’ 프로모션도 진행한다. 웨딩마일리지 적립...
기아, 첫 픽업 '더 기아 타스만' 계약…3750만원부터 2025-02-12 09:29:18
픽업 타스만이 혁신적인 디자인과 우수한 상품성으로 국내 픽업 시장에 새로운 패러다임을 제시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기아는 타스만의 트림명을 강인하고 역동적인 픽업 특성을 고려해 ▲다이내믹 ▲어드벤처 ▲익스트림으로 구분했으며, 오프로드 주행에 특화된 X-Pro 모델을 별도로 운영해 고객 선택 폭을 넓혔다....
정은보 거래소 이사장 "밸류업 상당히 성공적…보상·유인 마련 노력"(종합) 2025-02-11 15:30:27
거래소의 수익모델을 다변화하고 금융투자상품 라인업도 확대할 방침이다. 정 이사장은 가상자산 상품과 관련해서는 "너무 늦어지지 않는 수준에서, 그러나 투자자에 대한 보호를 고려하면서 공식적으로 가상자산 ETF에 대한 논의를 시작해야 한다고 생각한다"며 "해외 주요 거래소의 사업다각화 성공사례를 벤치마크해 대...
정은보 이사장 "시장간 차별화 고려해 시장관리 개선…신뢰 찾겠다" 2025-02-11 15:00:16
밸류업 프로그램과 관련해서는 우수기업 선정·표창, 세제 혜택 등 다양한 인센티브를 지속 제공해 정책이 확고히 정착될 수 있게 하겠다고 밝혔다. 또 올 하반기 지수사용권 개방을 통해 한국물 지수 파생상품의 해외 상장을 허용하는 한편 뉴욕, 런던 사무소를 개소해 모건스탠리캐피털인터내셔널(MSCI) 등 선진지수 편입...
거래소, 한계기업 퇴출 강화…"'프리미어 자본시장'으로" 2025-02-11 15:00:02
지수 사용권 개방, 한국물 지수 파생상품의 해외 상장 허용, 해외 마케팅 강화 등의 노력을 전개한다. 또 파생상품 시장 야간거래를 도입해 야간시간대에 리스크 헤지 등 파생상품 투자자의 편익 제고에도 나선다. 작년부터 추진해온 기업 밸류업 프로그램의 확고한 정착을 위해서는 △밸류업 우수기업 선정·표창 △기업...
정은보 "밸류업 정착 위해 정책 지원 확대" 2025-02-11 15:00:00
발표하며 이같이 밝혔다. 우선 밸류업 우수기업 선정, 표창이 수여되고 기업 간담회나 컨설팅 확대, 밸류업 펀드에 대한 투입이 증대된다. 거래소는 또 지수사용권을 개방해 한국물 지수 파생상품의 해외 상장 허용과 해외 마케팅을 강화한다. 오는 6월부터 파생상품시장 야간거래를 도입해 야간시간대 리스크를 헤지하는...
최태원 "삼각파도 밀려와…연대·협력으로 사회문제 해결해야"(종합) 2025-02-11 11:35:43
상품을 제공하는 이벤트를 체험했다. 또 이동 약자를 위한 경사로 설치를 지원하는 '모두의 1층' 얼라이언스와 정보성 접근 탐색 앱을 제공하는 사단법인 '계단뿌셔클럽'의 발표도 경청했다. 최 회장은 발표 이후 SK텔레콤에서 약 7년간 근무한 발표자 박수빈 계단뿌셔클럽 공동대표와 악수하며 "열심히...
편의점서 무신사 옷 판다…"뷰티 이어 의류까지" 다이소와 경쟁 2025-02-11 09:53:43
확보하게 됐다. GS25는 무신사에 이어 우수한 기업, 브랜드와 협업도 다각도로 추진한다는 방침이다. 이처럼 편의점이 의류 판매에 뛰어드는 이유는 핵심 고객층인 10∼30대 신규고객을 유치하기 위해서다. 앞서 의류 시장에서 다이소의 가성비 전략이 먹히는 상황을 지켜본 편의점이 저가 전략으로 시장 공략에 힘을 싣는...
한경ESG Vol.44 - 2025년 02월호 2025-02-11 08:48:08
단신] 거래소, ‘2024 지속가능경영 보고서’ 우수 기업 선정 [지속가능 상품 리뷰] 플라스틱 줄인 아이시스, 대형 마트서 만난다 BEST ESG 삼구이앤씨의 성장 비결은 '사람 중심 ESG 경영' 다이닝브랜즈, 친환경 상생경영 토대로 해외시장 개척 서울주택도시공사, 지속가능한 도시환경 조성에 앞장 청정 해남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