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식사 대용 단백질 보충…'오가닉 씨드루틴' 출시 2024-04-17 15:53:24
단백질 보충 제품이다. 하루에 1포씩 우유, 두유에 타서 섭취하면 9.7g의 단백질을 섭취할 수 있다. 안국건강 관계자는 “당 함량은 낮추고, 단백질 함량은 높여 혈당관리가 필요한 사람에게 최적화된 제품”이라며 “첨가물 없이 천연 성분으로만 배합돼 다른 제품 대비 속이 편하고, 원물 그대로를 갈아 넣어 자극적인 맛...
식물성 아이스크림 나왔다...풀무원 지구식단, 디저트로 확장 2024-04-17 10:45:25
아이스크림의 식감을 끌어올릴 수 있는 새로운 레시피를 자체 개발했다. 풀무원기술원은 제품에 사용된 에어소프트닝 배합비에 관한 특허 출원까지 완료했다. 함께 선보인 신제품 '두유퐁당 시퐁케이크' 2종(초코, 레몬)은 우유, 달걀을 넣지 않고 '2 FREE' 콘셉트로 만든 식물성 미니케이크다. 우유 대신...
서울우유 "소화 잘 되는 'A2 원유'로 2030년까지 전면전환"(종합) 2024-04-15 13:58:20
가격은 비싸다. 서울우유 측은 "프리미엄 우유로 소량 생산하다 보니 가격이 비싼데 앞으로 대량 생산하게 되면 단가가 내려갈 것"이라고 설명했다. 최 이사는 저출생 문제가 심각해지는 데다 수입산 멸균우유가 밀려오고 대체유(두유) 시장까지 커져 낙농업계가 어려운 상황이라고 진단했다. 이어 "A2 우유가 좋은 해답이...
외식물가 상승률, 34개월째 평균 상회…가공식품은 두달째 하회 2024-04-03 06:01:02
기타육류가공품(7.5%), 초콜릿(7.5%), 아이스크림(6.9%), 과일가공품(6.7%), 우유(6.2%), 편의점도시락(5.5%) 등 순이었다. 반면 차(-7.9%), 유산균(-5.6%), 시리얼(-4.5%), 라면(-3.9%), 탄산음료(-3.4%) 등 23개 품목은 마이너스(-) 상승률을 기록했다. 정부가 물가안정 정책을 추진하면서 식품기업들이 제품 가격 인상을...
먹거리물가 둔화체감 '글쎄'…가공식품 오른 품목이 두배 넘어 2024-03-18 06:01:01
보이기 시작한 2022년 2월과 비교하면 19.0% 높다. 우유 물가지수도 2년 전보다 15.9% 높은 수준이다. 피자 물가지수는 1년 전보다 1.9% 올라 상승폭은 둔화했으나 2년 전보다 12.7% 높다. 자장면도 1년 전보다 3.7%, 2년 전보다 13.9% 각각 높아 격차를 보였다. 소주(외식)와 라면(외식)도 1년 전보다 3.9%씩 올랐지만...
인기 라면 1위는 '신라면'…과자는 '새우깡'·소주는 '참이슬' 2024-02-11 15:49:30
메로나(612억원), 투게더(528억원), 빵빠레(438억원)가 자리 잡았다. 우유는 서울우유(7866억원), 발효유는 빙그레 요플레(1839억원)가 각각 매출 1위다. 맥주는 오비맥주의 카스 매출이 1조5172억원으로 압도적이다. 이어 테라(4697억원), 필라이트(2399억원), 아사히(1977억원), 켈리(1760억원), 클라우드(1674억원) 등...
짜파게티 2위…라면은 역시 '辛' 2024-02-11 12:05:50
등 순이었다. 우유는 서울우유(7천866억원), 발효유는 빙그레 요플레(1천839억원)가 각각 매출 1위다. 맥주는 오비맥주의 카스 매출이 1조5천172억원으로 압도적이다. 이어 테라(하이트진로·4천697억원), 필라이트(하이트진로·2천399억원), 아사히(롯데아사히주류·1쳔977억원), 켈리(1천760억원),...
인기 라면 1위는 '신라면'…과자 '새우깡'·맥주 '카스' 2024-02-11 08:01:02
등 순이었다. 우유는 서울우유(7천866억원), 발효유는 빙그레 요플레(1천839억원)가 각각 매출 1위다. 맥주는 오비맥주의 카스 매출이 1조5천172억원으로 압도적이다. 이어 테라(하이트진로·4천697억원), 필라이트(하이트진로·2천399억원), 아사히(롯데아사히주류·1쳔977억원), 켈리(1천760억원),...
"아메리카노만 팔 수도 없고…" 흰머리 느는 카페 사장님들 2024-01-30 22:00:04
우유 가격의 연쇄 인상으로 불가피하게 가격 조정을 하게 됐다”고 밝혔다. 프랜차이즈 업계 전반의 연쇄 인상 우려가 나오는 가운데 당장은 대형 베이커리 업체나 커피전문점들이 우유 공급선을 다변화하거나 우유 대신 두유나 식물성 대체 우유 비중을 늘리는 등 메뉴를 조정해 버텨보겠다는 분위기가 있다. 지난해 내내...
백혈병 환아 위해 신제품까지 냈다…母가 전한 '감동 사연' 2024-01-09 08:04:14
우유, 두유 등을 부어 간편하게 섭취할 수 있고 1회 제공량이 담겨 있어서 A씨의 아들과 같은 환아들도 부담 없이 섭취할 수 있다. A씨는 "제품이 출시될 거라고 생각 못했고, 마음 놓고 사 먹을 수 있게 된 것만으로도 다행이라 생각했다"며 "올해 4일 모르는 번호로 전화가 왔고, 아이의 상태를 걱정해주시면서 제품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