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시진핑 풍자 곰돌이 푸 원천봉쇄?…"상하이, 핼러윈 축제 금지" 2024-10-23 15:19:45
더우인에는 "상하이 쥐루로(巨鹿路)의 2024 핼러윈 행사에 참여하려면 최상의 날짜는 10월 26∼27일 오후 5시부터 11시 사이다" 등의 글이 올라왔다고 전했다. 이번 단속은 지난해 10월 말 상하이에서 다양한 핼러윈 분장을 한 젊은이들이 거리로 쏟아져나와 축제를 즐긴 데 따른 것이라고 RFA는 지적했다. 당시 상하이...
경기도, 경기도주식회사와 홈쇼핑 통해 '도내 중소기업 11개 사 제품 판매' 2024-10-21 13:21:04
오후 8시, 중국 라이브커머스 플랫폼 ‘더우인’(중국, 홍콩, 마카오에서 서비스되는 틱톡의 현지 이름)을 통해 도내 중소기업 11개 사의 뷰티 제품을 판매한다. 이번 중국 플랫폼 라이브커머스 판매는 중소기업 마케팅 지원 사업 중 역직구 지원책의 하나다. 중국 소비자들에게 한국 뷰티 상품이 인기가 높은 만큼 좋은...
"가방 들어줄 男 대학생 구해요"…中 인플루언서 등산법 '화제' 2024-10-21 11:16:28
더우인의 인플루언서 슈커시는 최근 중국 산둥성 타이안에 위치한 타이산 등반을 위해 키 크고 힘센 남자 대학생 두 명을 고용했다. 중국 동부의 한 대학생 그룹이 선보인 등산 동행 서비스를 이용한 것이다. 타이산은 계단만 7000개에 달하는 해발 1500m 이상의 중국 명산이다. 등반 시 상당한 체력을 요구하는 곳으로...
"中소비둔화 속 경쟁심화에 음식배달 라이더들 한계점 다다라" 2024-10-18 16:11:40
더우인(?音·중국의 틱톡)에 올라온 영상들이다. 미국 CNN은 18일 '세계 최대 음식배달 시장(중국)에서 라이더들이 무너지는 이유: 진짜 쥐어짜이고 있다'는 제목 기사에서 이들 세 영상이 중국 소셜미디어에서 널리 퍼져나가고 있는 현지 배달 노동자들과 관련된 많은 폭발적인 충돌 사례 중 일부라고 소개했다....
'흑백요리사'도 훔쳐 본 중국인들…"백종원은 대도둑" 황당 2024-10-07 07:40:43
우인' 등에서 많은 중국인은 "한국이 중국 문화를 훔친다", "한국은 저걸 한식이라 주장할 것이다", "한국이 훔치지 못하게 해야 한다", "한국에는 고유의 요리가 없고 중국과 서양 음식을 따라 할 뿐", "세계유산 신청하고 싶은가?" 등 반응을 보였다. 특히 심사위원으로 출연한 백종원 더본코리아 대표를 향해선...
"백종원은 대도둑"…흑백요리사 본 중국인들 '황당 조롱' 2024-10-06 17:16:02
우인' 등에서 많은 중국인은 "한국이 중국 문화를 훔친다", "한국은 저걸 한식이라 주장할 것이다", "한국이 훔치지 못하게 해야 한다", "한국에는 고유의 요리가 없고 중국과 서양 음식을 따라 할 뿐", "세계유산 신청하고 싶은가?" 등 반응을 보였다. 특히 심사위원으로 출연한 백종원 더본코리아 대표를 향해선...
"中, 온라인 인플루언서 교육으로 대만 젊은층에 통일전선전술" 2024-10-01 13:10:25
우인에서 사용할 수 있는 라이브 방송, 촬영 등에 대한 무료 수업을 개설했다며, 이런 교육을 통해 육성한 대만인 왕훙을 통해 대만 젊은 세대에 대한 인지전을 펼치려 한다고 강조했다. 인지전은 적 지휘부에 가짜 정보를 인식시켜 잘못된 인지를 바탕으로 비합리적 결정을 내리도록 하거나, 무기와 장비 운용에서 실수를...
"너도 느껴봐"…친구에게 물 뿌린 아들 훈육법에 '시끌' 2024-09-30 21:13:46
더우인에서 600만명 이상이 조회할 만큼 화제를 모았다. 현지 네티즌은 "최고의 육아 방식이다" "어머니는 좌절감을 보이지 않고 차분하게 이성을 통해 아들을 가르쳤다" "아들을 위한 사랑의 교육이다" 등의 반응이 대다수였다. 반면 일부는 "처벌이 너무 가혹하다"는 의견을 남겼다. 이에 A씨는 "제대로 가르치지 않으면...
롯데칠성·서울장수 콜라보 '막사' 중국 진출한다 2024-09-26 14:49:57
이벤트를 진행하고, 중국 대표 SNS 틱톡(더우인)에서 왕홍(인플루언서)과 함께 라이브 판매를 진행한다. 이양수 롯데칠성음료 글로벌본부장은 "서울장수와 협업해 선보이는 막걸리와 사이다 믹솔로지 콘셉트가 한국 문화에 민감하게 반응하는 중국 현지에서도 신선한 반응을 얻고 있다"고 말했다. 권오엽 aT 수출식품이사...
hy, ‘헬리코박터 프로젝트 윌’ 중국 수출…“K-발효유 해외시장 공략” 2024-09-23 14:01:42
징동몰, 더우인몰 등 중국 온라인몰을 시작으로 오프라인 매장까지 유통 채널을 넓힐 예정이다. hy는 중국 내 브랜드 모델로 배우 이민호와 걸그룹 (여자)아이들 멤버 우기를 모델로 발탁했다. hy 관계자는 “이번 수출로 15조원 규모의 중국 발효 음료 시장 공략을 본격화했다”며 “세계 속 K-프로바이오틱스 위상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