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아시아나항공 3분기 매출 '역대 최대'…"여객·화물 날았다" 2024-11-14 17:03:25
신제품 물량의 증가와 견조한 항공 화물 운임 영향으로 4242억원을 기록했다. 전년 같은 기간과 비교해 19.3% 증가했다. 특히 미주(+26%), 유럽(+19%) 노선이 매출 증가를 이끈 것으로 나타났다. 4분기에도 아시아나항공은 일본 아사히카와 노선 재운항과 코타키나발루·냐짱(나트랑)·시엠레아프(씨엠립) 노선 등 인기...
아시아나항공, 3분기 영업익 1289억…국제선·화물 호조에 '훨훨' 2024-11-14 16:35:38
IT 신제품 물량의 증가와 견조한 항공화물 운임 영향으로 4242억원을 기록, 전년 동기 대비 19.3% 증가했다. 특히 미주(+26%), 유럽(+19%) 노선이 매출 증가를 이끌었다. 아시아나항공은 △일본 아사히카와 노선 재운항 △동남아 코타키나발루·나트랑·씨엠립 노선 등 인기 휴양지 부정기편 운항 △미국 샌프란시스코 노선...
K라면, 해외서 불티나게 팔리는데…영업이익 줄어든 까닭 2024-11-14 16:31:20
내수 시장 침체에 대응한 판촉비 투입, 해상운임을 포함한 수출 등 경영 비용이 증가해 수익성이 크게 악화했다는 설명이다. 농심은 국내에서 좋은 반응을 얻고 있는 신제품 ‘신라면 툼바’를 앞세워 4분기 반등을 다짐했다. 회사 관계자는 “신라면 툼바를 4분기 글로벌 시장에 본격 출시할 예정이다. 지난달 가동을 시작...
아시아나항공 3분기 매출 1조8천796억 '역대 최대'…영업익 1.8%↑ 2024-11-14 16:24:10
정보기술(IT) 신제품 물량의 증가와 견조한 항공화물 운임의 영향으로 4천242억원을 기록, 전년 동기 대비 19.3% 증가했다. 특히 미주(+26%), 유럽(+19%) 노선이 호실적을 이끌었다. 아시아나항공은 4분기에도 일본 아사히카와 노선 재운항과 코타키나발루·냐짱(나트랑)·시엠레아프(씨엠립) 노선 등 인기 휴양지 부정기편...
농심, 3분기 영업이익 33% 감소…"4분기 신제품·미국 기대" 2024-11-14 16:07:39
운임 등 수출 비용과 경영 비용이 늘어난 데 따른 것이라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매출은 해외 사업이 전반적으로 호조를 보였으나 내수와 중국 사업 부진으로 소폭 감소했다. 국내 법인 수출 매출은 33.5% 늘었고 미국과 일본, 호주, 베트남 법인 매출은 각각 1.4%, 20.3%, 15.4%, 20.4% 증가했다. 그러나 중국 사업이...
HMM, 3분기 '깜짝 실적'에 급등 2024-11-14 10:33:02
영업이익 1조4613억원의 실적을 기록했다. 영업이익이 실적 발표 직전 집계된 컨센서스(증권사 추정치 평균)을 24%가량 웃돌았다. 최고운 한국투자증권 연구원은 “3분기 평균 상하이컨테이너운임지수(SCFI)는 직전 분기 대비 17% 상승하는 데 그쳤지만, 실제 실적과 더 동행하는 CCFI는 38% 올랐고, HMM의 평균 운임...
또 적자 늪에 빠진 깨끗한나라…최병민 오너리스크가 발목 2024-11-13 17:50:36
운임이 급격하게 상승한 탓"이라고 설명했다. 하지만 시장에서는 다른 해석도 나온다. 대표의 취약한 지분율 탓에 리더십이 약해진 부분이 회사 전반에 악영향을 미치고 있다고 업계에서는 평가하고 있다. 깨끗한나라는 고(故) 최화식 회장이 1966년 대한팔프공업이라는 이름으로 창업했다. 이후 차남 최병민 회장이 1980년...
HMM, 3분기 영업익 '1조' 돌파…전년비 1828% 급증 2024-11-13 16:38:43
리스크로 지난해 3분기 평균 986포인트(p)였던 상하이컨테이너운임지수(SCFI)가 올해 3분기 평균 3082p로 상승했다. 수익성 위주의 영업을 강화한 것도 주효했다는 설명이다. HMM은 신규 서비스(아시아~멕시코)를 개설했고, 1만3000TEU(1TEU는 20피트 컨테이너 1대 크기)급 초대형 컨테이너선을 투입하기 시작했다....
딜리버드코리아, 해외 소비자들 구매대행 역직구 플랫폼…거래액 폭발적 성장…올 300억 넘을 듯 2024-11-13 16:06:16
해상 운임 등 다양한 변수를 적용한 AI 배송료 예측 알고리즘을 개발해 구매 시 제품 가격과 함께 배송비까지 소비자가 파악할 수 있도록 돕는다는 계획이다. 소비 패턴 데이터는 신규 사업 진출의 계기가 됐다. 압도적인 비중을 차지했던 케이팝 관련 상품 소비 추세가 패션(신발, 의류, 가방)으로 확대되는 추세를 데이터...
HMM, 3분기 '어닝 서프라이즈'…영업익 19.3배 오른 1조4천614억 2024-11-13 15:59:04
1조4천614억 매출 작년 대비 67% 상승…지정학적 리스크 따른 운임 상승 효과 '전통적 비수기' 4분기는 약세 예상…"사업 다각화·신규수익 창출 주력" (서울=연합뉴스) 임성호 기자 = 국내 최대 컨테이너 선사인 HMM[011200]이 홍해 사태 등 지정학적 리스크에 따른 운임 상승에 올해 3분기 시장 전망을 뛰어넘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