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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천공항, 日 나리타 제쳤다…델타항공 '아시아 허브' 지정 2024-09-30 18:34:33
옮겨 매월 372회(공급 좌석 10만3602개) 운항했다. 인천공항 310회(좌석 9만3248개)로 하네다를 뒤따랐고, 그다음은 상하이공항(124회·3만6394개)이었다. 그러나 내년 6월부터는 솔트레이크시티 직항 노선이 취항하면서 인천공항이 하네다공항을 공급 좌석 수에서 추월한다. 델타항공은 유나이티드·아메리칸항공과 함께...
HD현대마린솔루션, 친환경 선박 개조 시장 이끈다 2024-09-05 06:00:16
있다. 친환경 개조는 건조가 완료돼 현재 공공 해역을 운항하는 선박을 환경규제에 충족되도록 개조·설치하는 일련의 과정을 거치기에 차별화된 기술력이 관건이다. HD현대마린솔루션은 2017년 친환경 선박 개조 사업에 본격 진출했다. 2023년 말 기준 배기가스 탈황 장치(EGCS) 설치 208건, 선박평형수처리장치(BWTS)...
"폐식용유로 매일 2억씩 번다"…주가 80% 폭락한 DS단석 가보니 [윤현주의 主食이 주식] 2024-09-01 07:00:01
소재 제조에 활용하는 원료다. 하나증권에 따르면 5000t 기준 매출액은 400억~500억원으로 전망했다. 블랙 매스 생산 역량과 기술 내재화를 통해 추후 리사이클 NCM(니켈·코발트·망간) 및 LFP(리튬인산철) 양극재 분야로 진출할 계획이다. 배터리 리사이클 매출은 2020년 1225억원에서 지난해 2474억원으로 고성장을...
국산 지속가능항공유 급유한 여객기 뜬다…"전세계서 20번째"(종합) 2024-08-30 15:14:23
높은 가격에 항공운임 영향 주목 SAF 생산·공급·기술개발 全주기 지원책 마련…사용 확대에 민관 협력 (서울=연합뉴스) 이승연 기자 = 앞으로 일부 국제선 여객기에 지속가능항공유(SAF) 혼합 연료가 급유된다. 정부는 SAF를 활용한 상용 운항을 시작으로 오는 2027년부터 국내에서 출발하는 모든 국제선 항공편에 SAF...
국산 지속가능항공유 급유한 여객기 뜬다…"전세계서 20번째" 2024-08-30 10:00:03
주 1회 급유해 운항한다. 이들 항공사는 국내 정유사와 구매 계약을 체결해 SAF를 공급받는다. 나아가 정부는 ICAO의 '국제항공 탄소상쇄·감축제도'(CORSIA)가 의무화되는 2027년부터 국내에서 출발하는 모든 국제선 항공편의 SAF 1% 혼합 급유 의무화를 추진할 계획이다. 작년 국적사 운송량을 기준으로 1% 혼합...
"기상 악화에 비행기 취소됐는데…" 해외여행 갔다가 '황당' [차은지의 에어톡] 2024-08-24 21:40:44
가능한 바우처를 제공한다. 대한항공 관계자는 "국토부 기준 안전운항을 위한 정비 사전 수행 시 불가항력에 준하는 것으로 간주해 별도의 보상 책임은 없지만 당사 내부 기준에 따라 승객 불편이 발생한 점에 대해 리커버리 서비스(Recovery Service)를 제공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항공사마다 각 상황별로 보상안이 제공...
안개만 꼈다하면 배가 못 뜨네…전남, 52년 '묵은 규제' 손본다 2024-08-12 19:10:10
등 기술 발전에 따라 눈으로 보이지 않아도 위험을 감지할 수 있는 여건이 마련됐지만 규정은 그대로다. 올 상반기 전남 목포·여수·완도권 여객선이 안개로 배가 운항하지 못한 횟수는 262차례에 이른다. 간담회에선 국내보다 안개 발생 빈도가 높은 일본이 시계 기준을 500m로 잡고 있다는 주장이 나왔다. 목포~제주,...
애플, 구글 칩으로 사전 학습…엔비디아 2개월래 최저 [美증시 특징주] 2024-08-01 08:17:40
기술 기업들이 저비용 고효율 시스템의 필요성을 이유로 엔비디아의 대안을 찾고 있다는 신호라는 풀이가 있었습니다. 2008년과 2012년 엔비디아의 GPU에 문제가 발생하면서 맥북 사용이 중단되는 일이 있었는데 아직 관계가 회복되지 않았다는 의견도 보였습니다. 애플은 강보합권에 마감했습니다. [엔비디아] 이어서`...
국가전략기술 R&D 세액공제 3년 연장…시설 임차료 포함 2024-07-25 17:40:31
했다. 톤세제도는 선박의 순(純)t 수와 운항 일수를 바탕으로 추정이익을 산정해 해운 소득에 법인세를 매기는 제도다. 해운업계 업황이 좋을 때 해운사의 법인세 부담을 줄여 선박 건조 등에 재투자하도록 유도하는 것이 목적이다. 톤세제도를 연장한 것은 이번이 네 번째다. 국내에 2005년 5년 시한의 일몰제로 처음...
톤세제도, 2029년까지 계속간다…非기준선박은 세 부담 높여 [2024 세법개정안] 2024-07-25 16:00:21
선박의 순(純) ?수와 운항 일수를 바탕으로 추정이익을 산정해 법인세를 매긴다. 국내에 톤세제도는 2005년 5년 시한의 일몰제로 처음 도입돼 2009년, 2014년, 2019년 세 차례 연장됐다. 톤세제도는 올해 12월 31일을 끝으로 종료될 예정이었지만, 정부는 조세특례제한법 등을 개정해 다시 톤세제도의 적용 기한을 2029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