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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직원 할인 받은 車, 절대 남 주지 마세요" 2024-01-24 18:31:40
운행자가 불일치하면 탈세로 볼 수 있다. 직원 차량 할인 관련 문제를 다음 세무조사 때까지 개선하지 않으면 탈세가 명백한 직원을 추려 소급 과세하겠다”고 현대차·기아에 전달한 것으로 알려졌다. 국세청은 △다시 팔 때의 금액이 취득가액 이상인 경우 △할인받은 차량을 다른 사람에게 넘기는 경우 등을 탈세로 보고...
"차도로 갈 수가 없어요"...불법 내몰리는 야쿠르트 전동카트 2023-11-08 14:27:04
보행자, 자동차 운전자, 전동카트 운행자 등 시각에서 제각각 다른 불편함을 겪고 있는 모습입니다. 전국에서 판매용 전동카트를 타며 유제품을 판매하는 프레시 매니저만 1만 명이 넘습니다. 본사 측은 안전을 위해 전동카트 운행과 관련한 교육을 계속해서 하고 있다는 입장이지만, 현재의 탑승형 전동카트로는 10년에...
[하이빔]현대차 충전동맹, 그리고 GM의 선택 2023-08-08 11:11:30
結淪求?비싼 충전이어서 실제 전기차 운행자 관점에선 이용 횟수가 많지 않기 때문이다. 그러니 80% 충전에 20분 가량 차이가 나도 이용자에게 중요한 것은 충전기 위치이고 테슬라가 일찌감치 선점한 위치는 무시할 수 없다고 여긴다. 한 마디로 오직 이용자 관점에서의 접근법인 셈이다. 오히려 많은 충전기를 위치 제한...
[하이빔]들썩이는 전기차 충전시장, 그리고 배터리 2023-07-03 07:58:26
점유한다며 불만을 토로하는 반면 화물 전기차 운행자는 사업용의 주행거리를 감안할 때 오히려 ‘탄소 중립’에 대한 기여도가 높다는 점을 내세워 승용 전기차 이용자의 충전 불만을 이해할 수 없다고 말한다. 燒滑?등 분산 에너지를 설치해 '에너지 슈퍼스테이션'으로 전환하겠다는 복안도 내놨다. 주유소...
보험연구원 "자율주행차 상용화 앞서 보험제도 정비해야" 2023-06-25 12:00:10
면제되고, 제작사 책임이 확대되며 운행자(보유자) 책임은 현재와 유사한 수준으로 유지될 것으로 보인다"며 "현행 보험제도 중 운전자 책임을 기반으로 하는 제도의 경우 자율주행차 사고 시 책임 및 보상 공백이 발생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그는 현재 대물사고에 운전자책임이 적용되지만, 책임 공백을 해소하기 위해...
[오슬로 르포] 주유소는 안보이고 전기 충전소만…휴대전화처럼 '무선충전'도 2023-06-04 07:30:02
했다. 노르웨이전기차협회(NEVA)에 따르면 장거리 운행자가 불안해하는 일이 없도록 작년 말부로 전국 모든 주요 도로에도 유료 고속 충전소도 구비됐다. 독특한 충전 시설도 눈에 띄었다. 오슬로 시청 인근 도로에는 파란 사각형 형태로 된 '전기택시 무선 충전' 주차공간이 마련됐다. 미국 무선충전 기술개...
DB손보, 올바른 이륜차보험 가입 문화 정착 캠페인 전개 2023-03-03 17:29:36
음식 등의 배달서비스를 제공하는 이륜차 운행자는 유상운송용 보험에 가입해야 한다. 가정용과 업무용 등으로 보험을 가입하는 경우, 사고 발생 시 피해자는 가해자가 가입한 보험에서 보상을 받지 못하는 문제가 발생할 수 있지만 배달 관련 종사자 중에는 보험료 부담을 덜 목적으로 유상운송용 보험에 가입하지 않는 경...
`펫·미래차` 新위험 살핀다…정지원 손보협회장 "보험 경쟁력 강화" 2023-01-19 16:42:08
지원할 방침이다. 운행자, 제작사 등 자율주행 책임 주체 관계 정립과 UAM 등 항공 모빌리티 보험 표준 모델 등을 개발 지원하는 게 중점이 될 전망이다. 이와 더불어 사회재난 보장 특약 신설 등 시민 안전보험 보장항목 정비와 보장 사각지대 해소를 추진하고 고독사 관련 보장 담보 등을 마련할 계획이다. 손보협회는...
2025년 완전자율 버스 달리고 2030년 전기수소차 540만대 보급 2022-09-25 11:29:53
목표도 제시됐다. 보험 제도 개선을 통해 운행자, 제작사, 인프라 운영자 간 사고 책임을 명확히 하고, 운행 제도 개선으로 운전대 조작이 필요 없는 상황에 맞춰 운전자 개념을 재정립한다. 내년 상반기에는 기존 고속도로를 대상으로 자율주행 전용차로를 지정·운영하고, 화물차 자율 군집주행 등 다양한 자율주행 서비...
자율주행택시 연내 탈 수 있다…기존 운전자 개념 전면 재정립 2022-09-19 17:59:31
기존 운행자 중심에서 탈피해 운행자·제작사·사업자·인프라 운영자 등 다양한 이해관계자에 따른 사고 책임을 구분한다. 운전대 조작이 필요 없어진 만큼 운전자 개념을 재정립하고 면허·교통법규와 사이버 보안도 제도화된다. 국토부는 자동차관리법도 바꿔 2024년까지 현재 차종 분류 체계에 없는 소형 무인 배송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