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최대 3분' 길어지는 유튜브 쇼츠…국내 영향력 더 커지나 2024-10-13 07:01:01
뒤처지지 않도록 경쟁력을 확보하는 것이 시급한 과제다. 모바일 빅데이터 기업 아이지에이웍스의 모바일인덱스 데이터에 따르면 지난 9월 국내에서 유튜브 모바일 앱의 총사용시간은 18억7천204만 시간으로 카카오톡(5억1천790만 시간)과 네이버(3억2천774만 시간)를 합친 것의 2배가 넘는다. nojae@yna.co.kr (끝)...
"넷플은 쉬운 이용·티빙은 다양한 콘텐츠가 충성도 높여"(종합) 2024-10-07 15:23:57
쿠팡플레이와 웨이브는 줄어든 것으로 집계됐다. 데이터 플랫폼 기업 아이지에이웍스 모바일인덱스의 '2024년 9월 주요 업종 및 기업의 월간 활성 사용자 수(MAU) 데이터'에 따르면 9월 OTT 앱의 MAU는 넷플릭스 1천167만 명, 티빙 787만 명, 쿠팡플레이 679만 명, 웨이브 427만 명, 디즈니플러스 282만 명, 왓챠...
'흑백요리사' 흥하더니…넷플릭스 이용자 늘었다 2024-10-07 14:27:45
웨이브는 줄어들며 희비가 엇갈렸다. 데이터 플랫폼 기업 아이지에이웍스 모바일인덱스는 이러한 내용의 '2024년 9월 주요 업종 및 기업의 월간 활성 사용자 수(MAU) 데이터'를 7일 발표했다. 자료에 따르면 9월 OTT 앱의 MAU는 넷플릭스 1천167만 명, 티빙 787만 명, 쿠팡플레이 679만 명, 웨이브 427만 명,...
9월 OTT 이용자 넷플릭스·티빙 늘고 쿠팡·웨이브 꺾여 2024-10-07 14:07:58
쿠팡플레이와 웨이브는 줄어든 것으로 집계됐다. 데이터 플랫폼 기업 아이지에이웍스 모바일인덱스는 이러한 내용의 '2024년 9월 주요 업종 및 기업의 월간 활성 사용자 수(MAU) 데이터'를 7일 발표했다. 자료에 따르면 9월 OTT 앱의 MAU는 넷플릭스 1천167만 명, 티빙 787만 명, 쿠팡플레이 679만 명, 웨이브 42...
"1500만원 에르메스백, 중고로 내놨더니…" 직장인 '충격' 2024-10-04 08:58:19
늘어나고 있다. 모바일 빅데이터 기업 아이지에이웍스 모바일인덱스에 따르면 올해 1∼8월 기준 명품 플랫폼의 누적 카드 결제금액은 3758억원으로 지난해 같은 기간 6069억원보다 38.1% 감소했다. 2022년 9245억원에 달했던 것과 비교하면 59% 줄어든 수치다. 반면 중고 명품 플랫폼의 거래액은 가파르게 성장했다. 올해...
MLB 이어 발롱도르 스타 모셔온다…스포츠판 휘어잡는 플랫폼기업 2024-10-02 17:10:46
회사가 운영하는 축구 게임인 ‘FC 온라인’과 ‘FC 모바일’을 홍보하려는 측면이 강하다. FC 시리즈는 메이플스토리, 던전앤파이터와 함께 지난해 넥슨의 매출 4234억엔(약 3조8784억원), 영업이익 1347억엔(약 1조2343억원) 달성을 이끈 게임으로 꼽힌다. 넥슨은 프로축구인 K리그를 후원하는 대회인 ‘eK리그 서포터즈...
하이퍼코퍼레이션, '기프트레터' 인수 2024-09-23 08:55:33
달한다. 기프트레터는 2021년 9월 틱톡 본사와 직접 모바일 쿠폰 공급계약을 체결한 뒤 빠르게 성장하고 있는데 '틱톡 라이트'의 국내 유일 모바일 쿠폰 공급사다. 연간 취급액은 틱톡 라이트 공급이 늘면서 지난해 190억 원에서 올해 500억 원 수준으로 증가할 전망이다. 아이지에이웍스의 ‘모바일인덱스'...
"명품 좋아요" MZ 돌변하더니…고물가에 '폭풍 성장'한 사업 2024-09-20 16:11:42
20일 아이지에이웍스 모바일인덱스에 따르면 중고 명품 플랫폼 구구스의 올해 1~8월 카드 결제금액(추정치)은 1109억원으로 2년 전보다 83% 증가했다. 다른 중고 명품 플랫폼 시크도 같은 기간 594% 결제액이 늘었다. 두 플랫폼을 합치면 2년 새 124% 거래액이 증가했다. 반면 일반 명품 플랫폼 3사의 거래액은 급감했다....
"비싸니까 새것 아닌 헌것"…중고 명품 거래↑ 2024-09-20 09:18:46
가운데 명품도 중고 수요가 많이 늘어난 것으로 나타났다. 모바일 빅데이터기업 아이지에이웍스 모바일인덱스에 따르면 올해 1∼8월 기준 명품 플랫폼의 누적 카드 결제금액은 3천758억원으로 지난해(6천69억원) 같은 기간보다 38.1% 감소했다. 2022년(9천245억원)과 비교하면 59% 줄어든 수치다. 플랫폼별로 보면 지난 ...
"고물가에 명품도 중고가 인기…카드 결제액 2년 새 124% 증가" 2024-09-20 08:45:03
새 124% 증가" 모바일인덱스 추정치…일반 명품 플랫폼 결제액은 59% 감소 (서울=연합뉴스) 전성훈 기자 = 고물가로 소비심리가 위축된 가운데 명품도 중고 수요가 많이 늘어난 것으로 나타났다. 20일 모바일 빅데이터기업 아이지에이웍스 모바일인덱스에 따르면 올해 1∼8월 기준 명품 플랫폼의 누적 카드 결제금액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