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이마트24 "지난해 커피 매출 55% 증가"…이달 커피 마케팅 2020-01-03 09:01:06
3일 밝혔다. 냉장 커피, 캔커피 등 커피 상품 100여종에 대해 1월 내내 1+1이나 2+1 등 1∼2개를 샀을 때 다른 1개를 덤으로 주는 행사를 진행한다. 또 즉석 원두커피 아메리카노를 SSG페이로 결제하면 500원 페이백을, 초저가 자체브랜드 상품인 '민생커피' 2종을 현대카드로 구매하면 50% 할인해준다. 스타벅스...
10억개 팔린 매일유업 컵커피 바리스타룰스…"참숯에 볶고 물속에서 간 최고급 원두가 비결" 2019-11-28 17:32:07
씨케이코퍼레이션즈 커피부문 부장은 “최고급 원두와 미세한 맛의 차이가 소비자에게 선택받는 이유”라고 말했다. 씨케이코퍼레이션즈는 매일유업의 커피전문점 폴바셋 등에 커피 원두를 납품해온 오랜 협력사다. 컵커피의 원조 “카페보다 맛있게” 컵과 캔 등에 들어 있어 바로 마실 수 있는 커피...
바리스타·고가 장비…뜨거운 편의점 커피전쟁 2019-09-23 17:24:34
훨씬 많다. 캔커피, 컵커피 등은 물론 원두커피까지 모든 종류의 커피를 한곳에서 팔며 편의점이 ‘커피 만물상’이 되고 있다. 이 같은 편의점 커피 시장은 올해 7000억원에 이를 것으로 업계는 보고 있다. 커피 잡화점 된 편의점 2010년께까지 편의점 커피의 주력은 캔커피였다. 롯데칠성음료가 1991년 출시한...
즉석 식품 생산 늘고 영·유아식 분유 생산 줄어든 까닭은 2019-08-25 13:25:43
감소했다. 대신 수입 맥주는 45% 대폭 증가했다. 액상커피(캔커피 등)는 29.6%, 볶은커피(원두커피)는 5.2% 증가했지만 인스턴트 커피·조제커피(믹스커피)는 소폭 하락했다. 탄산음료류 생산실적은 작년보다 21.5% 늘었다. 건강기능식품 생산실적은 같은 기간 16.7% 증가했다. 한경닷컴 뉴스룸 open@hankyung.com
1인가구 증가에 즉석·편의식품↑…저출산에 영·유아식 분유↓ 2019-08-25 12:00:00
증가했다. 2017년과 비교해 2018년 액상커피(캔커피 등)는 29.6%, 볶은커피(원두커피)는 5.2% 증가했지만, 인스턴트 커피·조제커피(믹스커피)는 소폭 하락했다. 액상커피의 다양화와 소매점 및 커피 전문점의 커피를 선호하기 때문으로 풀이된다. 탄산음료류 생산실적은 2018년 1조2천326억원으로 전년(1조138억원)보다...
반값에 즐기는 아라비카 고급 원두의 맛 2019-07-10 16:32:56
휴대가 편리한 nb(new bottle)캔을 원두캔커피업계 최초로 도입한 것도 특징이다. 온장고에도 보관이 가능해 겨울철에도 여름 못지않은 인기를 얻고 있다.칸타타를 대표하는 제품으로는 프리미엄 라떼, 아메리카노를 비롯해 ‘콜드브루 블랙’, ‘콜드브루 라떼’, ‘콘트라베이스’ 등이...
50돌 맞은 식품 4社, 세상에 없던 맛으로 한국인 입맛 사로잡다 2019-06-26 20:00:17
등장했다.국내 최초의 컵커피도 1997년 등장했다. 이전까지 캔커피가 장악하던 시장에 매일유업은 새로운 제품 ‘카페라떼’를 내놨다. 아라비카 품종의 원두와 100% 생우유, 컵에 빨대를 꽂아 걸어다니면서 먹을 수 있도록 디자인했다. 10년 뒤인 2007년에는 제품을 업그레이드한 ‘바리스타 룰스’를...
통 크게 붙자…'대용량 커피' 전쟁 2019-06-05 17:55:57
대용량 커피를 사 종일 마시는 경우가 늘고 있다는 애기다.캔커피, 칸타타 턱밑 쫓아온 티오피rtd 커피 시장에서 브랜드 경쟁은 격화되고 있다. 10여 년간 1위를 지키고 있는 칸타타는 올해 4월 말까지 시장 점유율 16.1%를 기록했다. 작년 14%대에 머물렀던 맥심t.o.p는 점유율을 15.8%로 끌어 올리며 칸타타 턱밑까지...
69년生 동갑내기 식품 4인방, 반세기 '독보적 1위' 비결은… 2019-05-16 15:43:14
등장했다.국내 최초의 컵커피도 1997년 등장했다. 이전까지 캔커피가 장악하던 시장에 매일유업은 새로운 제품 ‘카페라떼’를 내놨다. 아라비카 품종의 원두와 100% 생우유, 컵에 빨대를 꽂아 걸어다니면서 먹을 수 있도록 디자인했다. 10년 뒤인 2007년에는 제품을 업그레이드한 ‘바리스타 룰스’를...
롯데, '레쓰비 연유커피·솔트커피' 출시 2019-03-15 10:29:26
캔커피 브랜드 '레쓰비'의신제품 '레쓰비 연유커피', '레쓰비 솔트커피'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롯데칠성음료는 해외에서 유명한 이색 커피를 국내에서 누구나 즐길 수 있도록 이들 제품을 기획했다. 베트남 이색 커피인 연유커피는 베트남산 원두의 진한 커피 맛과 달콤한 연유 맛을 함께 즐길 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