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동남아축구정상' 김상식 "베트남 누구나 나 알아봐…정말 신기" 2025-01-12 07:01:00
"우선 경기장에서 선수들의 모습을 많이 관찰하고 장단점을 파악했다"면서 "팀에 충성심을 갖고 '원팀'으로 싸워야 한다는 제 축구 철학에 맞는 선수를 뽑고 일관된 방향으로 준비한 결과 기대 이상의 성적이 나온 것 같다"고 말했다. 김 감독은 "베트남도 한국처럼 '띵깜'(정감)이 중요하다"면서 정감을...
보릿고개 넘겼더니…천만 영화 2편, 갈 길 멀었다 [2024 영화계 결산] 2024-12-28 07:43:02
5687명을 기록했다. 트로트 가수 임영웅의 2024년 5월 서울월드컵경기장 공연 실황을 담은 '임영웅 | 아임 히어로 더 스타디움'은 지난 8월 개봉해 누적 35만 7638명의 관객을 동원, BTS의 콘서트 실황 영화를 누르고 역대 콘서트 실황 영화 1위에 올랐다. 한 엔터 업계 관계자는 "극장은 OTT 플랫폼에서 경험할 수...
세기의 오페라라던 투란도트 '총체적 난국' 2024-12-23 17:39:46
연말 최고 기대작이었다. 2003년 서울 상암월드컵경기장에서 공연해 신드롬을 불러일으킨 작품을 실내 공연장에서 재연한 것으로, 주최 측은 ‘세계 최고 오페라 스타들이 영혼을 쏟아내는 세기의 오페라’라고 홍보했다. 티켓 가격도 최고 100만원(VIP석 기준)이었다. 막상 뚜껑을 열어보니 ‘총체적 난국’ 그 자체였다는...
'세기의 오페라'라더니…'투란도트' 뚜껑 열어보니 총체적 난국 2024-12-23 15:43:40
올 연말 최대 기대작이었다. 2003년 상암 월드컵 경기장에서 공연돼 신드롬급 화제를 불러일으켰던 작품을 실내 공연장에서 재현한 작품으로, 주최측은 ‘세계 최고의 오페라 스타들이 영혼을 쏟아내는 세기의 오페라’라고 홍보했다. 티켓 가격도 최대 100만원(VIP석 기준)이었다. 그런데 뚜껑을 열어보니 ‘총체적 난국’...
‘스키장의 종말’ 온다는데…모나용평은 어떻게 지속 성장하나 [안재광의 대기만성's] 2024-12-23 08:24:34
공인한 대회 규격 슬로프만 5개가 있죠. 알파인 스키 월드컵 대회를 여러 번 치렀고요. 2018년 평창 동계올림픽 땐 알파인 스키 종목 경기장으로 활용되기도 했습니다. ‘레인보우’란 이름이 붙은 슬로프죠. 개인적으로 한국에서 가장 아름다운 스키 슬로프란 생각이 듭니다. 슬로프도 좋지만 주변 풍광이 너무...
'투란도트' 개막부터 시끌…공연 당일 연출가 하차 2024-12-23 00:37:05
배를 요구하는 그들의 습성과 관행도 바뀌어야 한다”는 입장을 내놨다. 투란도트는 이탈리아 오페라의 거장 자코모 푸치니의 대표 작품이다. 박 감독은 2003년 서울 상암월드컵경기장에서 이를 공연해 ‘야외 오페라 붐’을 일으킨 바 있다. 이 여파로 이날 개막도 순탄치 않은 분위기였다. 예정된 시간을 30분 넘겨...
"대체 불가"…아이유, 빌보드 선정 '한국 대표' 뮤지션 됐다 2024-12-18 09:17:43
기록을 세웠다."라고 언급하며, "서울월드컵경기장에 입성한 최초의 여자 가수이자, 국내 대형 스타디움에서 모두 공연한 최초의 여자 가수라는 전무후무한 타이틀을 거머쥐었다."라고 덧붙였다. 빌보드 인터뷰에서 아이유는 "글로벌, 빌보드, 넘버 원. 이런 수식어가 어색하면서도 영광스럽고 기분이 좋다"며 이번 선정에...
디자인그룹메카, 사람 중심의 디자인 철학 구현…도시와 공간을 재창조한다 2024-12-17 16:52:33
환경 이어주는 공간디자인그룹메카는 서울 월드컵경기장, 대전 월드컵경기장, 2002 FIFA 한일 월드컵과 평창 동계올림픽, 부산 아시아경기대회 등 중요한 프로젝트를 두루 맡아왔다. 특히 시각적 정체성을 통일하면서도 그 프로젝트의 특징, 지역적 특성 등을 강조한 ‘룩 디자인’이라는 통합적 접근 방식을 성공적으로...
디자인그룹메카, 2002 한일 월드컵…서울지하철 9호선…평창올림픽 LOOK 디자인까지 2024-12-17 16:52:25
월드컵에서는 메카의 룩(LOOK) 디자인이 눈에 띄었다. 개최국의 정체성과 문화를 전략적으로 표현했는데 공식 엠블럼을 기반으로 한 슈퍼그래픽은 경기장, 공항, 시가지 등 대회와 관련된 모든 공간에 적용됐다. 월드컵에서 세계인에 각인시킨 디자인그룹메카의 디자인은 부산아시안게임에서도 발휘됐다. 대회의 정체성을...
세븐틴, 올해도 음반 판매량 1000만장 육박 2024-12-16 16:00:10
이어, 서울월드컵경기장, 가나가와 닛산 스타디움 등 초대형 스타디움에 입성해 놀라운 티켓 파워를 입증했다. '세븐틴 라잇 히어'를 포함해 총 36회 공연으로 110만 명 이상의 오프라인 관객을 동원할 전망이다. 온라인(라이브 스트리밍, 라이브 뷰잉) 관객을 합산하면 연간 총 관객 수는 150만명에 달한다. 일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