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엔터기업 격전장 된 팬덤 플랫폼…하이브, SM 이어 카카오도 참전 2025-01-30 10:32:47
위버스는 지난해 3분기 월평균 이용자 수가 970만명을 기록했다. 전분기(920만명)보다 5% 늘었다. 위버스는 하이브 자회사인 위버스컴퍼니가 2019년 선내놓은 팬덤 플랫폼이다. 역대 최대 이용자 수는 2023년 3분기의 1060만명이다. 방탄소년단(BTS)이 하이브와 재계약을 알리면서 이용자가 몰렸던 시점이다. “BTS가 군...
"올영·스벅 잡아라"…배달대행사 황금콜 경쟁 2025-01-26 16:52:32
부릉의 B2B(기업 간 거래) 배달 물량은 월평균 300만 건 수준으로 1년 전에 비해 30% 이상 증가했다. B2B 배달은 개별 음식점이 아니라 대형 프랜차이즈 기업의 배달을 대신해주는 것을 의미한다. 대표적인 예가 올리브영의 ‘오늘드림’과 스타벅스의 ‘딜리버리’다. 자사 앱에서 각각 화장품 및 음료를 주문하면 당일...
변동성 커진 증시, 큰손 장바구니 보니…KB금융·네이버·이마트 찜 2025-01-24 17:41:12
글로벌텍스프리 지분율을 8.81%에서 9.9%로 올렸다. 중국인의 월평균 매출 규모가 2023년 약 11억원에서 지난해 25억원으로 급증해 작년 매출(1251억원)과 영업이익(221억원)이 전년 대비 각각 33.98%, 49.56% 늘어난 것으로 추정된다. 올해 영업이익(286억원)도 작년 대비 29.41% 증가할 것으로 예상된다. ○유통·화장품...
하이브 성장동력으로 부상하는 팬덤 플랫폼 ...'위버스' 이용자 1000만 눈앞 2025-01-23 15:56:33
수 있는 기반이 있단 얘기다. 위버스의 월간활성이용자수(MAU)도 월평균 기준 지난해 1분기 920만명에서 3분기 970만명으로 5% 늘었다. 위버스의 역대 최대 MAU는 2023년 3분기 1060만명이다. 방탄소년단(BTS)이 하이브와 재계약을 알렸던 시점이다. 군 입대로 인해 BTS가 활동하기 어려운 상황임을 고려하면 최근의 MAU...
쇼츠 중간에 19금 광고…'안하무인' 빅테크 2025-01-21 17:24:41
막강한데…불법에 무대응지난해 1월 기준 한국의 1인당 월평균 유튜브 이용 시간은 40시간에 달했다. 전 세계를 통틀어 가장 길다. 글로벌 평균 이용 시간(23시간)의 1.7배다. 업계에선 구글의 국내 매출이 연간 10조원 넘는 것으로 추정하고 있다. 하지만 구글코리아가 2023년 공시한 매출은 3653억원에 불과하다. 주요...
[단독] 1인당 월 40시간 유튜브 시청하는데…韓 법망 공백 [정지은의 산업노트] 2025-01-21 10:04:01
전언이다. 지난해 1월 기준 한국인 한 명의 월평균 유튜브 이용 시간은 40시간에 달한다. 전 세계를 통틀어 가장 긴 수준으로, 글로벌 평균 이용 시간(23시간)의 1.7배다. 일각에선 해외 플랫폼이 불법 유해 광고를 방치하면서 수익만 꿰차고 있다는 지적도 나온다. 유해 광고 홍보용으로 구글 계정을 활용하는 사례도...
유방암 ADC 신약 美서 시판 허가…차세대 표적항암제 경쟁 본격화 2025-01-20 18:10:15
약을 처방할 수 있을 것으로 내다봤다. 약값은 월평균 4000만원 정도로 전해졌다. 한국 승인 일정은 아직 알려지지 않았다. 업체 관계자는 “지난해 하반기 한국 식품의약품안전처에 허가 신청을 한 뒤 결과를 기다리고 있다”고 말했다. ADC는 암세포를 찾아가는 항체에 독성이 강한 약물을 붙인 항암 신약이다. 유도탄처...
'연매출 150억' 식육부산물 가공社 M&A 매물로 2025-01-17 10:23:06
안정성을 확보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매출 구조는 가맹점 로열티와 식자재 공급을 통한 수익이 대부분이다. 월평균 수천만원대의 영업이익을 내고 있다. 김 파트너는 "체계적인 가맹 체계와 안정적인 수익 구조로 성장 가능성이 높은 회사"라고 말했다. 새로운 성장동력을 찾아 나서는 기업들의 인수 시도도 활발하다....
항공기 정비사에서 외식 창업…"K푸드 대표주자 돼야죠" 2025-01-15 18:37:41
인생아구찜 점포당 월평균 매출이 5000만원에 달하고 이익률도 17~18%에 이른다”며 “기존 점주들이 지인에게 많이 추천해 일가족이 여러 매장을 동시에 운영하는 사례도 있다”고 소개했다. 아구찜 맛을 내는 핵심 재료인 소스 제조 공장을 본사가 직접 운영해 공급 비용을 낮춘 것도 성공 비결로 꼽힌다. 인생푸드는...
"전월대비 구매 문의 32% 증가”…설맞이 효도 선물 주목받는 ‘이것’ 2025-01-14 14:12:24
매출 1위 TJ미디어(티제이미디어)에 따르면 최근 설 명절을 앞두고 가정용 노래방 제품 구매 문의가 지난해 월평균 대비 32% 가량 증가했다. 회삭 관계자는 "공식 대리점을 통해 구매한 고객들의 구매 목적을 분석해도 부모님을 위한 선물 구입이 대다수를 차지하고 있다"며 "집에 있는 시간이 많아진 부모님에게 새로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