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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4 대한민국 게임대상에 넷마블 '나 혼자만 레벨업: 어라이즈' 2024-11-13 17:27:26
'나 혼자만 레벨업: ARISE'는 인기 웹소설·웹툰 '나 혼자만 레벨업'의 캐릭터와 스토리를 기반으로 넷마블이 만든 게임이다. 권영식 넷마블 각자대표 겸 넷마블네오 대표는 "K-웹툰을 기반으로 여러 게임이 개발됐지만, 최초의 글로벌 성공 사례라 생각한다"며 "이를 계기로 더 많은 K-콘텐츠가 게임...
키다리스튜디오 자회사, 中 COL 일본법인과 업무협약 체결 2024-11-12 16:46:46
것을 목표로 삼았다. COL그룹은 550만개 이상의 웹소설 IP를 보유하고 있다. 중국 웹소설 플랫폼인 '중문재선'을 운영하고 있는 디지털 콘텐츠 기업으로 북미에서 빠르게 성장하고 있는 숏드라마 플랫폼을 보유하고 있다. 자사 웹소설의 다양한 IP확대 사업 외에도 라이트 애니메이션 제작이나 웹툰 제작용 툴 제공...
[오늘의 arte] 공포 영화 속, 사탕 주고 싶은 캐릭터는? 2024-11-01 18:31:39
고통받는 형제와 현대의 청년고독사 이야기다. 14일까지 아르떼 웹사이트에서 신청하면 된다. 회차당 2명을 뽑아 티켓을 두 장씩 준다. 당첨자 발표는 15일. arte.co.kr에서 각종 이벤트에 응모할 수 있습니다. 꼭 읽어야 할 칼럼● 다시 '상록수'의 정신을 되새겨 본다 소설 ‘상록수’는 농촌 계몽운동을 통해 한...
"3년 후 매출 7조"…K게임 '원톱' 노리는 넥슨 2024-10-30 16:35:23
블록체인 게임 ‘메이플스토리 유니버스’를 내놓고 음악, 웹툰, 웹소설, 굿즈, 팝업스토어 등을 활용해 지역별 이용자를 공략하기로 했다. 옛 인기 IP도 되살린다. 넥슨은 2.5D 게임으로 ‘바람의나라2’를 만들기로 했다. 1996년 출시한 세계 최장수 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MMORPG)인 ‘바람의나라’의 후속작이다. 2.5D는...
[한남대학교 창업중심대학 스타트업 CEO] 디지털 자산 저작권 솔루션을 개발하는 스타트업 ‘씰 랩스(SEAL Labs)’ 2024-10-29 22:27:33
이 QR코드는 이미지, 비디오, 웹툰, 웹소설 등 다양한 디지털 콘텐츠에 삽입되며, 콘텐츠의 외관을 전혀 해치지 않는다. “딥 뉴럴 네트워크를 활용한 디코딩 기술을 통해 QR코드가 삽입된 콘텐츠가 잘리거나 왜곡되더라도 손쉽게 스캔할 수 있습니다. 사용자는 스마트폰을 이용해 이 QR코드를 스캔하면 저작권 정보를...
'일진녀' 찾는 1020 수십만 몰렸다…"음란대화 방지에 총력" 2024-10-29 17:25:43
웹소설 주인공이 된 것처럼 실감나는 콘텐츠를 만들 수 있는 것이다. 단 일부 미성년 캐릭터들이 성범죄를 연상시키는 상황으로 유도하는 식의 채팅을 이어가 논란이 일기도 했다. 예컨대 '가출소녀' 캐릭터가 채팅 당사자인 사용자에게 "여기서 지낼 수 있을까요"라고 말하거나 가출 사유를 묻는 말에 "아버지가...
'웹툰 전성시대'...성인 10명 중 4명이 봤다 2024-10-28 17:01:05
이어 전자책 34.9%, 잡지·웹진 32.4%, 웹소설 24.7%, 오디오북 22.0%, 학술지 논문 19.8% 순이었다. 연간 독서량은 종이책이 5.4권이고 웹소설이 31.7화였다. 전자책은 1.1권, 잡지·웹진은 1.2호, 오디오북은 0.8권, 학술지 논문은 0.6편이었다. 독서 빈도에서는 웹툰이 높은 수치를 나타내 매일 이용(독서)한다고 답한...
유통가, 신사업 진출 속도…광고 강화하고 화장품 개발 추진 2024-10-28 06:15:00
라이프스타일(생활잡화) 등으로 영역을 확대했고 최근 음반과 웹툰 등의 콘텐츠까지 손을 뻗고 있다. SSG닷컴(쓱닷컴)은 지난 3월 중소상공인·자영업자 등 사업자 회원을 위한 '비즈 전문관'을 개설하고 B2B 사업을 강화했다. 지난달 사업자 회원 수는 전문관 개설 전인 지난 3월보다 80% 증가했고, 거래액도 지...
[MZ 톡톡] 가장 책을 많이 읽는 세대는? 2024-10-27 17:22:19
물론 성인 독서율 자체는 나날이 하락세다. 웹소설처럼 ‘가벼운’ 장르에 속하는 작품도 종이책, 전자책으로 출간됐다면 수치 집계에 포함됐다. 그럼에도 텍스트를 읽는 주축 연령대는 20·30대다. 어찌 보면 자연스럽다. 나이를 먹고 결혼이나 독립을 하면 책을 사서 쟁여두기에는 집이 좁고, 직장인이 되면 퇴근한 뒤 ...
넷마블, 프랑스 파리行…'나혼렙' 게임 알린다 2024-10-25 14:23:27
관계자는 “한류 콘텐츠의 대표적인 지식재산권(IP) 확장 사례로 ‘나 혼자만 레벨업:어라이즈’를 소개할 것”이라고 설명했다. ‘나 혼자만 레벨업:어라이즈’는 넷마블이 지난 5월 8일 글로벌 시장에 출시한 게임이다. 누적 조회 수 143억 회를 기록한 웹소설 ‘나 혼자만 레벨업’의 IP를 활용했다. 정지은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