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넷마블 '나혼렙' 게임대상 대통령상…시프트업은 '7관왕' 싹쓸이(종합) 2024-11-13 17:44:12
인기 웹소설·웹툰 '나 혼자만 레벨업'의 캐릭터와 스토리를 기반으로 넷마블이 만든 게임이다. 권영식 넷마블 각자대표 겸 넷마블네오 대표는 "K-웹툰을 기반으로 여러 게임이 개발됐지만, 최초의 글로벌 성공 사례라 생각한다"며 "이를 계기로 더 많은 K-콘텐츠가 게임 개발을 통해 새로운 미디어로 확장하길...
2024 대한민국 게임대상에 넷마블 '나 혼자만 레벨업: 어라이즈' 2024-11-13 17:27:26
인기 웹소설·웹툰 '나 혼자만 레벨업'의 캐릭터와 스토리를 기반으로 넷마블이 만든 게임이다. 권영식 넷마블 각자대표 겸 넷마블네오 대표는 "K-웹툰을 기반으로 여러 게임이 개발됐지만, 최초의 글로벌 성공 사례라 생각한다"며 "이를 계기로 더 많은 K-콘텐츠가 게임 개발을 통해 새로운 미디어로 확장하길...
키다리스튜디오 자회사, 中 COL 일본법인과 업무협약 체결 2024-11-12 16:46:46
키다리스튜디오와 레진 일본 법인, COL JAPAN은 이번 업무 협약에 따라 웹툰 지식재산권(IP)을 활용해 인공지능(AI) 숏콘텐츠를 공동 개발할 예정이다. 해당 콘텐츠를 COL JAPAN이 올해 11월 말 일본에서 론칭할 예정인 숏드라마 플랫폼 'Unireel'을 통해 내년 초 공개할 방침이다. Unireel은 일본 최대의 유료...
[커버스토리] 10년 만의 독서 열풍…주목받는 '텍스트 힙' 2024-11-11 10:01:01
잡지, 인터넷신문은 물론 블로그, 만화책(웹툰 포함), SNS의 글, 북튜브(책 유튜브), 인터넷 검색 결과 등을 읽어도 독서한다고 생각하는 사람이 많았습니다. 독서율은 감소하는데 텍스트 힙이 유행하는 것은 젊은 세대를 중심으로 독서라고 생각하는 매체의 범위가 이처럼 늘어나기 때문이 아닐까 싶습니다. 책에 인쇄된...
애니 제작사 스튜디오미르, 글로벌 겨냥 IP 사업 나선다 2024-11-04 17:22:29
있는 핵심 사업이다. 하나의 IP로 영상, 웹툰, 소설, 굿즈 등 다양한 형태의 콘텐츠·제품을 제작해 부가가치를 높일 수 있어서다. 애니메이션 제작사 스튜디오미르는 2019년 국내에서 유일하게 넷플릭스와 장기 계약한 데 이어 올해는 IP 사업에 도전장을 냈다. 코스닥시장 상장사인 스튜디오미르의 유재명 대표(사진)는...
한강도 못 피한 저작권 침해…방심위 5년간 3만건 접속차단 2024-11-03 06:00:08
제공 대상은 기하급수적으로 늘고 있다. 웹툰이나 영화, 드라마뿐만 아니라 소설까지도 불법 유통 대상이다. 최근 과방위 국정감사에서는 노벨 문학상을 받은 한강 작가의 소설들마저 PDF 파일로 온라인에 불법으로 유통되고 있다는 지적이 제기됐고, 방심위는 "심각한 상황이다. 저작권 주무 부처인 문체부 등 유관기관과...
"3년 후 매출 7조"…K게임 '원톱' 노리는 넥슨 2024-10-30 16:35:23
블록체인 게임 ‘메이플스토리 유니버스’를 내놓고 음악, 웹툰, 웹소설, 굿즈, 팝업스토어 등을 활용해 지역별 이용자를 공략하기로 했다. 옛 인기 IP도 되살린다. 넥슨은 2.5D 게임으로 ‘바람의나라2’를 만들기로 했다. 1996년 출시한 세계 최장수 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MMORPG)인 ‘바람의나라’의 후속작이다. 2.5D는...
[한남대학교 창업중심대학 스타트업 CEO] 디지털 자산 저작권 솔루션을 개발하는 스타트업 ‘씰 랩스(SEAL Labs)’ 2024-10-29 22:27:33
이 QR코드는 이미지, 비디오, 웹툰, 웹소설 등 다양한 디지털 콘텐츠에 삽입되며, 콘텐츠의 외관을 전혀 해치지 않는다. “딥 뉴럴 네트워크를 활용한 디코딩 기술을 통해 QR코드가 삽입된 콘텐츠가 잘리거나 왜곡되더라도 손쉽게 스캔할 수 있습니다. 사용자는 스마트폰을 이용해 이 QR코드를 스캔하면 저작권 정보를...
'웹툰 전성시대'...성인 10명 중 4명이 봤다 2024-10-28 17:01:05
높았고 웹툰이 2위(38.5%)였다. 이어 전자책 34.9%, 잡지·웹진 32.4%, 웹소설 24.7%, 오디오북 22.0%, 학술지 논문 19.8% 순이었다. 연간 독서량은 종이책이 5.4권이고 웹소설이 31.7화였다. 전자책은 1.1권, 잡지·웹진은 1.2호, 오디오북은 0.8권, 학술지 논문은 0.6편이었다. 독서 빈도에서는 웹툰이 높은 수치를...
유통가, 신사업 진출 속도…광고 강화하고 화장품 개발 추진 2024-10-28 06:15:00
라이프스타일(생활잡화) 등으로 영역을 확대했고 최근 음반과 웹툰 등의 콘텐츠까지 손을 뻗고 있다. SSG닷컴(쓱닷컴)은 지난 3월 중소상공인·자영업자 등 사업자 회원을 위한 '비즈 전문관'을 개설하고 B2B 사업을 강화했다. 지난달 사업자 회원 수는 전문관 개설 전인 지난 3월보다 80% 증가했고, 거래액도 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