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위스키 역전의 용사들, 15년 만의 새 K위스키 들고 돌아왔다 2024-10-29 13:55:02
로컬 위스키 제품을 내놓고 시장 공략을 본격화한다. 15년 전 국내에 첫 로컬 저도수 위스키가 출시된 이후 저도수 위스키 시장에 새바람이 불 것이란 전망이 업계에서 나온다. 제이앤디는 한국 시장을 위해 개발한 100% 스코틀랜드산 새 로컬 위스키 '쿠도스'를 29일 출시했다. 제이앤디 관계자는 "지난 2년여 간...
골든블루, 본격 2030 잡는다…'대세' 장기용 위스키 모델로 2024-10-28 15:02:36
음용하는 방식이 다양화되고 가정에서 위스키를 즐기는 문화가 확산하면서다. 골든블루는 골든블루 쿼츠 출시와 함께 ‘위스키의 새로운 파란을 일으키다, 새.파란 위스키 골든블루 쿼츠’라는 슬로건을 설정했다. 성공적인 시장 안착과 브랜드 인지도 향상을 위해 장기용을 브랜드 모델로 발탁했다는 게 회사 측 설명이다....
'성시경 막걸리' '소유 하이볼' 편의점 GS25에서 판다 2024-10-24 09:57:51
쏘위스키 하이볼은 스카치 위스키만으로 맛과 도수를 냈다. 쏘고량주 하이볼은 고량주 특유의 파인애플향에 상큼한 맛이 특징이다. 두 제품 모두 헬시플레저(건강과 기쁨의 합성어) 트렌드를 반영해 설탕, 퓨린, 주정 등의 성분을 넣지 않았다. 막걸리와 하이볼은 최근 2030 세대가 많이 찾는 주종이다. 올해 1월부터 9월...
출시만 하면 완판인데…편의점서 판다고? 2024-10-24 09:24:26
2종을 출시한다. 스카치 위스키로 맛을 낸 쏘위스키하이볼과 고량주 특유의 향을 느낄 수 있는 쏘고량주 하이볼이다. 세븐일레븐은 배우 하정우와 손잡고 지난 8월 출시한 와인 '콜미 레이터'의 레드 와인 버전을 새롭게 출시한다. 와이너리 브로드사이드의 카베르네 소비뇽으로 하정우의 그림을 라벨에 붙였다....
'성시경 막걸리'·'하정우 와인'…편의점, 연예인 주류 마케팅 2024-10-24 09:19:01
'쏘하이볼' 2종을 출시한다. 스카치 위스키로 맛을 낸 쏘위스키하이볼과 고량주 특유의 향을 느낄 수 있는 쏘고량주 하이볼이다. 세븐일레븐은 배우 하정우와 손잡고 지난 8월 출시한 와인 '콜미 레이터'의 레드 와인 버전을 새롭게 출시한다. 와이너리 브로드사이드의 카베르네 소비뇽으로 하정우의 그...
혼자 사는 5060도 '편의점 단골'됐다…간편식 구매 급증 2024-10-23 18:15:26
매출(담배 제외)에서 19.3%를 차지한 주류는 위스키를 포함한 양주와 전통주 매출이 2년 전보다 각각 18.4%, 13.6% 늘었다. 반면 같은 기간 맥주와 소주 매출은 각각 3.9%, 1.8% 증가하는 데 그쳤고, 와인 매출은 33.0% 줄어드는 등 주류 트렌드에 변화가 나타났다. 대한상의는 국내 편의점 시장이 포화에 이른 만큼 해외...
편의점 '싹쓸이' 50~60대 많이 보이더니…이유 있었다 2024-10-23 11:28:52
편의점 전체 매출(담배 제외)에서 19.3%를 차지한 주류의 경우 위스키를 포함한 양주와 전통주 매출이 각각 2년 전보다 18.4%, 13.6% 증가했다. 반면 같은 기간 맥주와 소주 매출은 각각 3.9%, 1.8% 증가하는 데 그쳤고 와인 매출은 33.0% 줄어드는 등 주류 트렌드에 변화가 나타났다. 한편 대한상의는 국내 편의점 시장이...
"방금 이자카야서 나온 맛"…'애주가' 신동엽, 편의점과 일냈다 2024-10-23 10:53:41
스카치위스키 원액을 사용했다. 세븐일레븐은 “오리지널 맛은 방금 이자카야에서 제조한 하이볼을 마시듯 청량감을 극대화했다”며 “레몬 맛은 청량감을 낮춰 부드러운 목 넘김을 강조했다”고 강조했다. 김흥식 세븐일레븐 음료주류팀장은 “블랙서클하이볼은 오랜 기간 고심하고 개발한 프리미엄급 상품으로 이번 상품...
"50∼60대 시니어 편의점 매출 증가"..이유 봤더니 2024-10-23 06:24:26
경우 위스키를 포함한 양주와 전통주 매출이 각각 2년 전보다 18.4%, 13.6% 늘었다. 반면 같은 기간 맥주와 소주 매출은 각각 3.9%, 1.8% 증가하는 데 그쳤고 와인 매출은 33.0% 줄어드는 등 주류 트렌드에 변화가 나타났다. 한편 대한상의는 국내 편의점 시장이 포화에 이른 만큼 해외 진출로 돌파구를 찾아야 한다고...
"50∼60대 시니어 편의점 매출 증가…1∼2인가구 수요 흡수" 2024-10-23 06:00:01
편의점 전체 매출(담배 제외)에서 19.3%를 차지한 주류의 경우 위스키를 포함한 양주와 전통주 매출이 각각 2년 전보다 18.4%, 13.6% 늘었다. 반면 같은 기간 맥주와 소주 매출은 각각 3.9%, 1.8% 증가하는 데 그쳤고 와인 매출은 33.0% 줄어드는 등 주류 트렌드에 변화가 나타났다. 한편 대한상의는 국내 편의점 시장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