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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0∼60대 시니어 편의점 매출 증가…1∼2인가구 수요 흡수" 2024-10-23 06:00:01
편의점 전체 매출(담배 제외)에서 19.3%를 차지한 주류의 경우 위스키를 포함한 양주와 전통주 매출이 각각 2년 전보다 18.4%, 13.6% 늘었다. 반면 같은 기간 맥주와 소주 매출은 각각 3.9%, 1.8% 증가하는 데 그쳤고 와인 매출은 33.0% 줄어드는 등 주류 트렌드에 변화가 나타났다. 한편 대한상의는 국내 편의점 시장이...
논산딸기 넣고 세련된 이름 붙이니…전통주 2030 매출 '쑥' 2024-10-06 07:01:01
맥주 중심에서 와인부터 위스키, 전통주에 이르기까지 전체적으로 규모가 커지고 있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20·30세대를 중심으로 상대적으로 가격이 저렴하면서도 트렌디한(유행에 민감한) 전통주에 대한 수요가 계속 높아지고 있어 주류 업체들도 관련 상품을 연이어 출시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현대백화점 관계자는...
"참이슬·처음처럼 딱 기다려"...'카스 짝궁' 등판 예고에 '들썩' 2024-09-29 14:42:50
넘어 와인, 위스키 시장에 진출했을 때도 오비맥주는 오로지 맥주 포트폴리오를 강화하는 데에만 집중해왔다. 카스를 필두로 매년 다양한 해외 맥주와 수제 맥주 등을 선보이며 현재 국내에서 50%가 넘는 맥주 시장점유율을 기록 중이다. 사실상 적수가 없는 맥주 시장의 독보적인 최강자다. 이런 오비맥주가 ‘맥주...
와인도 예술적으로…라벨에 김환기·하정우 그림 붙이니 '불티' 2024-09-15 11:01:01
것)해서 구매했어요." 유통업계가 최근 위스키와 하이볼 등의 주류가 유행하면서 상대적으로 위축된 와인 매출을 끌어올리기 위해 차별화에 힘쓰고 있다. 15일 유통업계에 따르면 백화점이나 편의점 등 유통업체들이 화가나 연예인, 게임사 등과 협업해 선보인 색다른 라벨의 와인이 큰 인기를 끌고 있다. 롯데백화점은 ...
하나투어 "대만 위스키투어 등…'핀셋형' 패키지 뜬다"[KIW 2024] 2024-09-09 13:02:57
대만 위스키 투어, 사파 요가 투어, 몽골 로드트립 투어, 발리 서핑투어처럼 '테마형 상품'에 집중할 예정입니다. 전체 여행객 가운데 3분의 2를 차지하는 자유여행객을 잡기 위한 전략이죠." 송미선 하나투어 대표(사진)는 9일 서울 여의도 콘래드호텔에서 열린 '코리아 인베스트먼트 위크(KIW) 2024'...
초기 O2O 서비스, 성장의 열쇠는 사람에게 달렸다 [긱스] 2024-09-07 17:52:01
활로를 마련했다. 키햐가 등장한 시기는 코로나19로 인해, 와인, 위스키 등 수입 주류 수요가 절정에 다다른 2022년이었다. 관세청 무역통계를 보면 위스키의 경우, 2019년 약 2만t에서 2021년 약 1.5만t까지 하락했다가 2022년 들어 약 2.7만t까지 상승했다. 데이터만 보면 하지 않을 이유가 없는 사업이다. 하지만 현장...
해외선 벌써 갈아탔는데…위스키 찾던 2030 돌변한 이유 2024-09-05 21:00:01
이어 올해 상승세를 이어가고 있다. 위스키를 주력으로 내세우던 주류업체 분위기도 바뀌었다. 디아지오코리아는 지난 3일 최고급 데킬라 브랜드 ‘돈 홀리오’를 젊은 층 소비자에게 알리기 위해 ‘돈 홀리오 포 아모르’ 팝업스토어를 열었다. 20~30대 사이 핵심 상권으로 꼽히는 한남동에 위치했다. 이번 팝업에선...
소비자 80% "여력 안되지만 추석선물 사야죠" 2024-09-03 06:31:11
세트부터 프리미엄 전통주, 위스키 등 주류 선물세트 물량을 확대하고 있다. 추석 선물 구입 시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는 기준은 '가성비'인 것으로 조사됐다. 알뜰 소비 성향이 강해진 데 따른 것으로 보인다. 선물 선택 기준에 대한 질문에 모든 연령대는 '가성비(68.2%)'를 1위로 꼽았다. 가격 대비...
똑같은 선물세트인데…가격 30% 저렴하다 2024-09-03 06:21:57
백화점 3사에서 판매하는 위스키와 건강식품 상품에서도 가격 차이가 확인됐다. 조니워커 블루(750㎖)를 롯데백화점은 35만원, 현대백화점은 40만6천원에 각각 팔아 5만6천원(16.0%) 차이가 났다. 지난 설과 상품 구성이 동일한 선물 세트는 모두 283종이다. 이중 가격이 오른 상품은 32종으로 전체의 11.3%를 차지한다....
소비자 10명 중 8명 "고물가에도 추석선물에 지갑 연다" 2024-09-03 06:00:12
3만∼5만원대 하이볼 시럽 세트부터 프리미엄 전통주, 위스키 등 주류 선물세트 물량을 확대하고 있다. 추석 선물 구입 시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는 기준은 '가성비'인 것으로 조사됐다. 알뜰 소비 성향이 강해진 데 따른 것으로 보인다. 선물 선택 기준에 대한 질문에 모든 연령대는 '가성비(68.2%)'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