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시청률 고전 CNN, 뉴욕타임스처럼 온라인 기사 유료화 2024-09-27 11:55:13
CNN, 뉴욕타임스처럼 온라인 기사 유료화 "고객 수요 파악 위해 저렴한 구독료로 우선 시작할 듯" (서울=연합뉴스) 이신영 기자 = 미국 간판 방송사인 CNN이 다음 달부터 유료 서비스를 도입할 예정이라고 뉴욕타임스(NYT)가 26일(현지시간) 보도했다. NYT에 따르면 CNN은 자사 홈페이지를 자주 방문하는 이용자들이 일정...
[고침] 경제("케이블TV SO 14개 중 11개가 적자…평균 영…) 2024-09-26 17:27:42
경우 데이터 기반의 정산 방식을 도입해 유료방송사와 콘텐츠 제공사 간의 거래 투명성을 높이고, 신뢰성을 강화하는 방안이 필요하다고 제언했다. 또한 방송통신발전기금(방발기금) 제도의 개선이 요구된다며, 케이블TV의 매출 감소를 반영한 징수율 조정과 함께 인터넷 포털 사업자·온라인동영상서비스(OTT)와 같은 신흥...
"케이블TV SO 14개 중 11개가 적자…평균 영업이익률 -6.7%" 2024-09-26 16:00:03
2028년 4천111원으로 1.2% 감소해 유료 방송 사업의 본질인 방송 수신료 재원이 취약해질 것으로 예측됐다. 이 수석전문위원은 제도 개선 방안으로는 콘텐츠 사용료의 경우 데이터 기반의 정산 방식을 도입해 유료방송사와 콘텐츠 제공사 간의 거래 투명성을 높이고, 신뢰성을 강화하는 방안이 필요하다고 제언했다. 또한...
[위클리 스마트] "국내 OTT 주류는 일단 광고 없는 패키지 구독" 2024-09-14 10:00:09
전략에 대해서는 "무료 방송사 및 유료 TV 운영사 등 다른 플랫폼 플레이어뿐만 아니라 직접적인 경쟁사와도 공동제작을 할 수 있다"며 "'윈도우잉'(windowing)을 활용해 다양한 서비스와 플랫폼에서 수익을 극대화할 수 있다"고 제언했다. 한편, 푹은 우회접속을 통한 불법 스트리밍 사이트들이 기승을 부리는 데...
QR 찍으면 다음 전시장 길이…비엔날레 이동 돕는 카카오T 기술 2024-09-10 06:00:11
있었고 지역 방송사의 라디오 생방송이 축제 분위기를 돋우고 있었다. 카카오T 앱을 열어 '지금 광주비엔날레'라는 보라색 배너를 클릭하니 현 위치인 양림동 펭귄마을 공예거리 부근의 여러 전시 장소를 소개하는 '광주비엔날레 길찾기' 화면이 나타났다. 카카오모빌리티는 관광객들이 행사장 곳곳에서 볼...
'적과의 동침' 유료방송, OTT서비스 강화 2024-09-08 09:30:01
프리미엄을 고르면 3개월 무료 이용 혜택도 제공한다. 유료 방송업계에선 파격적이라는 반응이 지배적이다. 유료 방송 가입자 이탈이 심화한 주요 요인 중 하나가 OTT 확산이기 때문이다. OTT 의존도가 높아지면서 유료 방송업계에선 가입자 정체, VOD 매출 감소 등의 어려움을 겪고 있다. 이 와중에 KT스카이라이프가 OTT...
'9부 능선' 온 티빙·웨이브 합병…막판 진통 중 2024-09-06 07:30:01
웨이브 주요 주주인 방송사들에 기존보다 좋은 조건의 콘텐츠 공급 계약 조건을 제시하며 협상 판이 흔들리기 시작했다. 넷플릭스가 콘텐츠 공급 대가를 구체적으로 얼마나 더 높여 제시했는지는 알려지지 않았지만, 티빙·웨이브에 공급하는 예능·드라마 등의 콘텐츠를 넷플릭스에도 달라고 제안한 것으로 전해진다. OTT...
방송협회-케이블업계, 케이블TV 무료 VOD 중단 놓고 공방 2024-09-04 19:04:03
방송사가 콘텐츠 공급 계약이 2021년에 종료된 이후 새로운 계약 체결을 위한 협상을 아직 진행 중인 상황에서 케이블TV 사업자들이 SVOD 서비스를 일방적으로 종료하고 유료화로 전환했다고 비판했다. 한국방송협회는 4일 "가입자 권리를 침해하는 SVOD 강제중단을 즉시 철회하라"는 제목의 성명을 발표했다. 협회는...
"흥행 콘텐츠 따라 OTT 바꿔본다" KT스카이라이프, 자유 요금제 2024-09-02 15:32:06
약정 기간이 없다는 점이 특징"이라며 "흥행 콘텐츠 유무에 따라 가입자들이 선호하는 OTT가 달라지는 점을 반영했다"고 설명했다. 김의현 KT스카이라이프 영업총괄은 "유료 방송사업자가 고객의 선택을 받기 위해서는 어떤 상품과 서비스를 제공하는지가 관건이며, OTT 친화적 플랫폼으로 시장에 자리 잡겠다"고 말했다....
[기고] 무료 아닌 '무료 지상파 VOD' 2024-08-30 18:00:31
약 2900만 건으로 급감했다. 케이블 방송사는 매우 어려운 상황에 부닥쳐 있다. 경영 혁신을 해야 하는 곳이 한두 군데가 아니다. 상품에 대한 리모델링도 시급하다. 시청자 선택이 급감하는 지상파 FOD를 유료로 전환해 이용자를 끌어들이는 것이 하나의 전략이 될 것이다. 케이블 방송사가 지상파 FOD를 유료화하는 것은...